- 상위 항목 : 웃음을 찾는 사람들/종영 코너
그때그때 달라요는 2004년 10월부터 2005년 4월까지 방영한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코너다. 영어강사 컨셉의 미친소가 영어 문장을 엉터리로 해석한다. 예를들면 'I wish a happy new year.'라는 문장을 '아이(I)가 자기성이 위씨여(wish a)라고 해피(happy)라는 개에게 말하는데 그 개는 누워(new year)있다'라는 의미로 해석하는 식.
1 등장인물
- 미친소 - 정찬우 분.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고 머리에 해바라기 꽃을 단 영어강사다. 정찬우가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고 튀어나오는 모습이 ‘미친소’ 같아서 김태균이 '미친소'라고 불렀다가 그대로 ‘미친소’가 되었다. 명대사는 "지금부터 저의 해석에 대해서 절대로 충격받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인 거죠?", "그건 그때그때 달라요", "쌩뚱맞죠~" 등.
- 김 조교 - 김태균 분. 특유의 짜증나는 목소리가 특징. 미친소의 해석에 맞장구 치며 보조하고 마지막에 해석한 내용을 정리한다. 정말 말도 안 되는 해석엔 "이 미친소야 그게 말이 돼?"라고 일침을 가하기도 한다.
2 기타
코너 종료 몇 달 뒤에 시즌2로 다시 돌아오기도 했다. 이번에는 국어강사로 한국어 문장을 엉터리로 해석하는 식. 하지만 5화만에 막을 내렸다.
2014년 정찬우가 Let it go를 그때그때 달라요 식으로 해석하기도 했다. 이후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정식으로 방송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