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아이저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최종 보스
제16작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제17작 가면라이더 고스트제18작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반노 텐쥬로(천상천) (골드 드라이브) & 시그마 서큘러그레이트 아이저
(안마이저)
미정

 * 신장: 213cm
 * 체중: 123kg
 * 특색/힘: 세계를 만들고 바꾸는 만능의 힘

1 개요

가면라이더 고스트진 최종 보스. 성우는 그레이트 아이와 같은 후지마키 유이.

클론 마코토의 딥 스펙터 아이콘속에 남아있던 안마이저들이 그레이트 아이프레이야를 흡수하여 융합한 존재이다.

2 작중 행적

49화에서 등장하여 불완전한 인간들을 모두 지워버리겠다고 선언한 뒤 안마세상에서 대천공사로 넘어와 인간 세상으로 나타나고 자신은 전지전능한 존재라 하면서 한밤중을 대낮으로 바꿔놓는다.[1] 그리고 자신을 쫒아온 타케루 일행들에게 안마 코만도, 안마 슈피리어들을 만들어 마코토, 엘런을 상대하게 하였으며[2] 자신은 타케루를 상대한다. 그리고 건물옥상에서 타케루와 대치하게 되는데, 자신이 인간을 없애려는 이유는 바로 타케루가 보여준 인간의 가능성과 기적이 자신에게 위협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이후 타케루와 싸움에 돌입하지만 무겐 다마시의 6연속 필살기에도 꿈적하지 않았고[3] 공격 한방으로 무겐 다마시를 무력화 시킨다. 그 다음 자신의 후드를 분리한 후 다시 합체하여 역대 헤이세이 2기 TV판 최종 보스들 중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금빛의 외눈박이 괴인체의 모습이 되었다. 단지 손 한번 팅긴 것만으로 마코토와 앨런을 리타이어 시키고 눈에서 발사하는 광선으로 인간들의 육체를 소멸시켜 영혼 상태로 만든 뒤 흡수한다.[4]

이후 사랑의 감정을 획득한 타케루가 변신한 무겐 다마시의 '러브 봄버'를 맞고 후드가 벗겨진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와 타케루와 파카 고스트 15명과 최후의 결전을 벌인다. 하지만 타격이 상당히 컸는지 시종일관 밀리기만 하다가 오레 다마시의 필살기를 맞으면서도 인간의 가능성을 끝까지 인정하지 못하고 최후를 맞는다.

3 기타

잡지를 통해서 선 공개된 진 최종 보스인데... 극장판 가면라이더 고스트 100개의 아이콘과 고스트 운명의 순간최종 보스아르고스가 변신하는 가면라이더 익스트리머 슈트의 벨트와 색을 바꾸고 재활용하였다.

설정을 보면 그 능력황금의 열매를 소유했던 로슈오에게도 필적한다.
  1. 이때문에 웨이크 업 사용시 낮이 밤으로 바뀌게 되는 키바도 전지전능하다고 놀려지고있다.
  2. 이 안마들은 갑자기 나타난 수수께끼의 검은 가면라이더에게 격파당한다.
  3. 기쁨 스트림, 즐거움 스트라이크, 신념 임팩트, 용맹 슛, 분노 슬래시, 슬픔 브레이크.
  4. 이 공격으로 큐비, 음표 안마가 아카리 일행에게 달려가다가 리타이어, 다친 상태에서 변신하려던 앨런을 대신해 쟈벨이 프렌드 실드가 되어주면서 리타이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