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골맨

t02200330_0394059112420066905.jpg

근육맨.

OKM%5B1%5D.jpg
근육맨2세.

출신: 해골별
신장: 178cm
체중: 80kg
초인강도: 20만 파워
나이: 25세 2세에서는 60세

キン骨マン

필살기
슈팅 라이플
직하식 백드롭
근골 해드배트

웃음소리
무효효효~

근육맨의 등장인물.
성우는 후타마타 잇세이(일본), 김정호(한국). 투니버스판 성우는 장광.

국내에선 근골이란 표현이 없는 관계로 해골맨이란 이름으로 번역되었다.
지구를 정복하려 해골별에서 온 괴인으로 이마엔 骨 자가 써져있다.
본명은 샤레코우베.

살과 뼈의 대립이란 주제로 만들어진 캐릭터. 자기는 근육 스구루와 자신은 라이벌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지만 정작 스구루는 근골맨을 별 신경 안 쓴다. 그의 악행은 그리 대단한 건 없지만 테리맨의 다리에 부상을 입힌 것은 최대의 악행이자 업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초대 코믹스에선 미국 원정편 이후 좀처럼 얼굴 볼 기회가 없는 비중 낮은 캐릭터이지만 애니판에서는 개그 담당용 레귤러 캐릭터로 등극하면서 꽤 자주 볼 수 있는 편. 거기다가 잘 보면 근육맨을 응원하기도 한다(...)

근육맨에게 퇴치당했지만 이후 다른 괴인 이와오와 도당을 해서 함께 근육맨 일행을 방해한다. 미국원정편에선 "괴인도 초인 사촌뻘이다!" 라는 주장과 함께 초인 태그팀전에 참가했으며 강하지는 않았지만 그럭저럭 싸웠다. 이 이후론 초인강도까지 설정되었다.

머리가 상당한 모양으로 특히 기계 제작에 손재주가 있다. 강력한 광선총은 물론이고, 블랙 섀도우란 로봇을 제작하기도 했다. 그리고 100만엔 퀴즈 대회에서 우승하기도 했다. 2세에서도 그의 손재주를 높이 평가한 미트가 그에게 냉동캡슐을 만들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근육맨2세에서의 설정에 의하면 지구에 왔던 시점에서 이미 부인도 있었던 모양으로, 어째 부인은 멀쩡한 인간의 생김을 하고있다. 왜 이런 남자랑 결혼했는지 불명. 아들도 있었는데 근육맨을 이기지 못한 화풀이를 아들과 아내를 학대해서 풀었기 때문에 아들이 5살 때 마누라가 도망갔고 아들은 8살 때 가출해버렸다.

이후 가정을 잃은 근골맨은 자신이 잘못된 인생을 살았음을 깨닫고 개심하여 공사판에서 일을 하는 등 성실한 생활을 하기 시작한다. 왕위쟁탈전에선 스구루를 응원하러 오기도 했다.

근육맨2세에서도 등장하며 미트에게 냉동보존캡슐을 제작해주거나, 자신의 학대 때문에 악의 길로 들어선 자신의 아들을 진심으로 걱정하며 그의 앞에서 용서를 비는 등 좋은 모습을 많이 선보였다.

참고로 그의 아들은 성장해서 악행초인이 되었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 콜드가 바로 그의 아들. 잘 보면 웃음소리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