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행초인

근육맨에 등장하는 개념.

초인의 육체를 가지고 있으나 정의초인의 기준에 반하고 세계를 정복하려고 하거나, 인간에게 피해를 끼치는 악당 초인들을 말한다.

일단 악당으로서 인간을 살해하거나 하는 등 수많은 악행을 저지르고 기본적으론 초인위원회가 정해놓은 초인레슬링 룰도 따르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실은 악행초인들 사이에서도 정의초인들과 나름대로 공정하게 싸우기 위한 통합룰이 정해져있는 모양으로 가끔은 그 통합 룰에 따라서 의외로 공정하게 활동할 때도 있다. 그래봐야 결국 무시하지만(...)

초대에서는 악행초인들도 마음만 먹으면 갱생해서 정의초인으로 자유롭게 전직할 수 있었지만 근육맨2세에서는 '악행초인은 타고나는 유전, 혈통, 숙명'이라는 인상이 짙어져서, 진심으로 정의를 지키려는 마음으로 정의초인으로 전직했던 악행초인들이 결국 다시 마성에 눈을 뜨게 되어 다시 악행초인으로 되돌아가는 비극적인 묘사가 많다.[1] 물론 이를 완전히 극복하고 정의로 전직한 악행초인도 꽤 된다.[2]

악행초인에겐 특이한 전통이 있는데 바로 이상한 웃음소리이다.
'카카카카', '그옷호호호', '죠와죠와' 같이 일반적인 웃음소리라곤 생각되지 않는 특이한 웃음을 한다. 물론 전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특이한 전통이다.

정의초인들은 대개의 경우 이렇게 웃지 않으며 악행초인이 정의초인으로 전직하면 악행초인일 때처럼 이상하게 웃는 경우는 거의 없게 된다. 또한 초대때는 이렇게 웃지 않았던 악행초인들이 근육맨2세에서는 갑자기 이상하게 웃는 경우도 존재한다.예를 들어 악마장군이라던지...[3]

이러한 특이한 웃음소리도 팬들 사이에선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거리 중 하나이다.

악행초인의 3대 일파로 잔학초인, 악마초인, 완벽초인이 있으며 악행초인의 돌연변이로 시간초인이란 개념도 있다.

애니메이션 한정으로 '사이코 초인', '극악초인'이란 세력도 등장한 바가 있다.

  1. 대표적으로 히카르도아수라맨.특히 아수라맨의 경우 현시창이 뭔지 제대로 보여준다.
  2. 대표적으로 체크메이트.
  3. 바고아바고아 라고 웃으신다. 덕분에 별명으로 바고아장군님이 있다. 당시에 유데 매직으로 생각되었으나 신 근육맨을 통해 초대와 2세 때의 악마장군이 모습만 같은 다른 존재일 가능성이 생기면서 바고아라는 웃음소리는 다른 존재이기 그럴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