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페이

전이된 아브노바
프로즌 루테온글래스페이 : 입장 최소 레벨 8혼탁한 글래스페이

1 개요

찬연한 빛의 결정, 트릴리온 프리즘이 마계에서 아라드로 전이되었다. 그러나 무지개 색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숲에 감탄하여 겁없이 숲에 발을 디뎠다간 눈이 멀게 될 것이다. 조심하라. 날카로운 빛은 어둠보다도 무서운 적이 되리니...

BGM 추가 바람

파일:글래스페이.png
B1,B2 : 보스
C1.C2 : 빌리온 프리즘
D : 전율의 부르볼라
E : 스파크 러머
입장 레벨 8, 적정 레벨 8~11, 소모 피로도는 직 7, 풀 15

던전 앤 파이터전이된 아브노바에 위치한 던전. 대전이 이후 추가된 던전이다.

앞의 두 던전보다는 난이도가 조금 올라가지만, 그래도 역시 초보자용 던전이다. 난이도는 무난한데 방 수가 많은 편이라, 멋모르고 스킬을 난사하다가 쉬이 엠조루로 고생하니 평타를 잘 활용하자. 또한 최초로 잡기 불가 + 슈퍼아머 + 공중판정 몹이 나오기 때문에 잡기, 경직, 바닥긁기 등 불리하게 적용되는 스킬들은 되도록이면 봉인하자.

여담으로 여기 나오는 프리즘 정령들은 게임 효과음이 아니라 말풍선으로 직접 '띠딩'이나 '반짝 반짝' 등의 소리를 낸다(...).

2 일반 몬스터

  • 러머
  • 라이트닝 프리즘 : 푸른빛의 수정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처음 봤을때에 10,9,8..등의 카운트 다운을 세면서 캐스팅을 시전하고 캐스팅이 끝나면 밀리온 프리즘으로 진화한다. 프리즘들은 기본적으로 잡기 불가 + 슈퍼아머 + 공중판정의 까다로운 특성들을 지니고 있고, 초반 지역이다보니 강한 경직을 가진 스킬이 없어 캐스팅 취소하는 방법은 빠르게 때려서 죽이는 것 말고는 없다. 여담으로 기본자세, 돌진자세 등의 도트를 갖추고 있지만 밀리온 프리즘으로 진화하는 스킬을 모험가가 방에 들어오자마자 써서 그 모습을 볼 수가 없다.
  • 밀리온 프리즘 : V자 형태로 두개의 깃이 나있다. 패턴을 짧은 캐스팅 후에 전방으로 돌진한다.

3 네임드 몬스터

3.1 전율의 부르볼라

전격의 힘을 다루는 소녀.

불꽃공주 스테라의 모습에서 이펙트만 빛으로 바꾼 팔레트 스왑한 네임드로 패턴도 스테라와 마찬가지로 2가지 뿐이다. 팔을 휘둘러 공격하는 근접 패턴에 경우엔 맞으면 암흑 디버프에 걸리지 맞지 않도록하는 것이 좋다. 스테라가 가진 파이어볼의 모션의 스킬이 부르볼라의 경우에는 부채꼴 모양으로 전방으로 전류를 흘려보내는 패턴인데 사거리가 길지 못하다보니 거의 근접 기술이라고 보면 된다.

같은 던전의 네임드 몬스터인 빌리온 프리즘이나 스파크 러머와 달리 까다로운 판정이나 기술을 가지진 않고, 사용하는 패턴들의 범위도 좁고, 캐스팅 스킬들이어서 적당히 피하면서 잡으면 쉽게 잡을 수 있다.

3.2 빌리온 프리즘

수 억개의 빛 알갱이가 모여 만들어진 정령.

밀리온 프리즘의 강화형 네임드로 밀리온 프리즘이 갖고 있는 패턴에서 1개 늘어 총 2가지의 패턴을 사용한다. 추가된 패턴은 전방으로 지팡이에서 레이저를 발사하는 패턴으로 레이저가 얇아서 피하기 어려운 패턴은 아니다. 돌진 패턴의 경우에는 밀리온 프리즘보다 조금 더 멀리 돌진한다.

빌리온의 위쪽 부분의 디자인을 보면 초승달 형태로 되어있는데 형태가 사무라이의 투구를 연상시킨다.

3.3 스파크 러머

러머의 명속성 강화형 네임드.

러머와 마찬가지로 주먹을 휘두르는 패턴을 갖고 있다. 동일하게 시전시간이 있어 별 무리하지않아도 피할 수 있다. 그래도 강화형답게 러머랑 달리 캐스팅엔 슈퍼아머가 달려있다.

네임드화되면서 꽤 넓은 범위로 주변에 암흑 디버프를 거는 스킬을 사용한다. 범위가 은근 넓다보니 잘 걸린다. 암흑에 걸리면 시야가 좁아지고, 적중률이 떨어지다보니 스턱도 많이 생겨 여간 짜증이 나는 네임드이다. 반대로 이 디버프를 이용해서 '리듬을 타는 자' 칭호를 쉽게 얻을 수도 있다.#

4 보스 - 트릴리온 프리즘

셀 수 없이 많은 빛이 모여 만들어진 빛의 정령왕.

마치 기계처럼 딱딱하고 사무적인 말투로 모험가들을 맞이하는 빛의 정령들의 왕으로 빌리온 프리즘이 갖고 있는 패턴에서 1개 늘어 총 3가지의 패턴을 사용한다. 추가된 패턴은 빛 수정을 소환하는 패턴으로 4개째의 빛수정이 소환이 되면 소환된 빛수정에 벼락이 떨어져 모두 폭발시키고 주변에 피해를 준다. 그 외 레이저에 경우 길이가 더 길어지고, 돌진도 조금 더 멀리 돌진한다.

에픽 스토리에서 모건이 만든 약에 의해 제정신을 차린다. 이때 힘들어하면서 머리라는 단어를 트릴리온 프리즘이 사용했는데 이를 전해들은 모건은 트릴리온 프리즘이 자신의 신체에서 머리로 인식하는 부분이 있다는 사실에 흥미로워한다. 사실 전부 머리다

에픽 스토리가 개편되면서 그전에도 다른 정령왕들과 달리 상당히 상태가 좋지못한데 바뀐 후에는 자폭까지 시도하는 말까지 한다. 그런데 원래는 사투리에 말투가 상당히 어벙했는데 이 부분도 바뀌면서 어이구야 머리야...하는 평이한 말투로 변했다. 그렇다보니 좋은 캐릭터성이 사라졌다고 평가하는 유저들이 있다.

5 관련 퀘스트

5.1 에픽 퀘스트

  • 빛나는 숲 글래스페이 : 글래스페이 클리어(피로도 소모 6)
  • 빛의 정령들을 구하기 위해 : 빛의 알갱이 10개 모으기(피로도 소모 6)
  • 트릴리온 프리즘 : 트릴리온 프리즘 진정 시키기(피로도 소모 7)
    • 보상 : 트릴리온의 프리즘 목걸이(다크렉스에게 10% 추가 데미지)

이후 혼탁한 글래스페이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