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즌 루테온

전이된 아브노바
루테온프로즌 루테온 : 입장 최소 레벨 5글래스페이

1 개요

마음을 잃어버린 정령왕 젤루스가 루테온의 북쪽 일대를 순식간에 얼려버렸다. 폭주하는 정령왕을 막지 않으면 실버크라운까지 얼려버릴지 모른다. 하지만 추운 곳을 좋아하는 몬스터들의 방해로 다가가는 것조차 쉽지 않다. 온 몸이 꽁꽁 얼어버리기 전에 젤루스를 제정신으로 돌려놓자!

파일:프로즌 루테온.png
B1,B2 : 보스
C : 차가운 러머
입장 레벨 5, 적정 레벨 5~8, 소모 피로도는 직 7, 풀 11

던전 앤 파이터전이된 아브노바에 위치한 던전. 대전이 이후 추가된 던전으로 대전이 이전의 그란플로리스 초반 던전 레벨대의 던전의 역할을 하고있어 루테온과 마찬가지로 초보자들을 위한 던전이다.

루테온의 불꽃공주 스테라를 저지한 후에 비탈라는 갑자기 느껴지는 한기를 감지한다. 그곳은 젤루스가 영역이었고, 불과 얼마전까지는 비탈라가 확인차 찾아가기도 했다고 하지만 젤루스 역시 무언가 알 수 없는 힘의 영향으로 난폭하게 바뀌었다. 젤루스의 말을 들어보면 이 세계는 자신의 아름다운 얼음결정으로 뒤덮혀 자신의 왕국이 되어야 마땅하다는 사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얼씨구 이후 다행히 모험가들의 수정펀치를 맞고 제정신을 차린다.

2 일반 몬스터

  • 러머 : 플레이어와 가까워지면 수 초의 캐스팅 후 주먹을 휘두른다. 기본 공격으로도 간단히 취소가 가능하다.
  • 냉정한 루랜 : 넉백 성능이 강한 얼음입김을 쏜다. 용감한 섈맨과는 달리 실패하지 않고 잘만 뿜어댄다.
  • 얼음정령 : 불꽃정령과 비슷하다. 색깔만 다른 수준. 맵 우측의 막다른 방에서 나오는데, 도망가다 죽는 게 처량하다(...).
  • 얼음딩글 : 그린딩글과 달리 잠시동안의 시전시간 후에 얼음결정을 날리는 공격 스킬을 사용한다. 여담으로 이 기술은 원래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유도기술이었다.[1] 유도 기술이었으니 초반 지역치고는 너무 난이도가 있다는 말들이 많았고, 2015년 8월 13일 업데이트에서 타겟팅 유도에서 직선발사로 바뀌었다.

3 네임드 몬스터

3.1 차가운 러머

러머의 수속성 강화형 네임드.

러머와 마찬가지로 주먹을 휘두르는 패턴을 갖고 있다. 동일하게 시전시간이 있어 별 무리하지않아도 피할 수 있다. 그래도 강화형답게 러머랑 달리 캐스팅엔 슈퍼아머가 달려있다.

네임드화되면서 자신에게 냉기를 씌우는 버프를 사용하는데 여기서는 크게 별 문제는 없지만 이 버프에 걸려있는 상태인 차가운 러머에게 여러번 맞으면 빙결 상태이상에 걸려버린다. 다만 주먹 패턴의 시전시간이 있고, 초반 지역이라 그렇게 피통도 많지 않아 의식하고 피할 정도는 아니다.

4 보스 - 얼음 정령왕 젤루스

얼음 정령계를 다스리는 왕.

자신의 왕국에서 무슨 소란이냐며 호통을 치면서 전투에 돌입한다.

패턴은 총 2가지로 들고있는 얼음을 2번 휘두르는 근접 패턴과 얼음조각 3개를 발사하는 원거리 패턴이 있는데 적정레벨 기준으로 다 맞으면 상당히 치명적이다. 얼음 조각을 날리는 패턴을 쓰고 나면 왕관이 사라지면서 일시적으로 크기가 작아지고 스킬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왕관이 생기며 원래 크기로 돌아온다. 그런데 시나리오 던전이 추가되면서 에픽 퀘스트를 진행시 처음 조우했을 때에는 웃기게도 이 얼음 조각 3개를 발사하는 기술로 모험가들을 환영해줘서 처음부터 조그만한 상태인채로 싸운다. 2번째 조우시에는 이 기술을 사용하면서 맞이해주지는 않는다.

일러스트에 경우에는 그렇게 닮아보이지 않으나 도트의 모습은 아이스 킹과 닮았다.

던파 10주년 이벤트에서 언더풋 광장에 찾아온 10명의 NPC 중에 한 명이었다. 등장장소는 세리아 방 바로 좌측 위로 공중에 떠있는 상태이다. 그러다보니 다른 NPC들과 달리 키보드로는 클릭할 수는 없다. 10명의 NPC들은 각각 특정 아이템을 주면 반응하는데 젤루스의 경우에는 아이스크림을 주면 맛보고는 상당히 좋아한다.

5 관련 퀘스트

5.1 에픽 퀘스트

  • 연금술사 모건의 연구 : 프로즌 루테온에서 약한 정령의 기운 15개를 모아 모건에게 가져다 주기(피로도 소모 5)
  • 정령왕 젤루스의 방해 : 프로즌 루테온에서 폭주하는 젤루스를 저지하기(피로도 소모 5)
    • 보상 : 젤루스의 물안개 팔찌(글래스페이 던전에서 받는 데미지 10% 감소)
글래스페이에서 계속
  1.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는 했지만 이래저래 마음 놓고 사냥하기 힘들었다. 레벨에 비해서 은근히 난이도 있는 패턴이고 해당 레벨대에서는 그렇게 많은 스킬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부캐릭터를 키우다가 여기서 죽는 망신을 당하는 유저들이 은근히 많았으며 쪼렙 던전이라고 방심해다가 골로 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