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일년전쟁-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반다이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작품인 '기동전사 건담'(=퍼스트 건담)의 일년전쟁을 다루는 게임이다. 제작은 반다이가 아니라 남코. PS2용 소프트 치고는 그럭저럭 괜찮은 그래픽과 퍼스트 건담 TV판의 이벤트를 그대로 답습한 스테이지와 이벤트등 원작 팬들에겐 환호할 만한 작품이었다.

2 설명

하지만

유저가 플레이 하기엔 조작법이 너무 괴랄했다. 듀얼쇼크2의 삼각 버튼 등을 사용하지 않고, 아날로그 스틱과 L1, 2, R1, 2만을 사용하며 플레이 해야 한다(이런 조작은 남코가 제작한 또 다른 액션 게임인 철권 니나 데스바이 디그리즈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런 조작성 때문에 건담을 좋아하지 않는 플레이어나 건담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도 몇시간 플레이 하다보면 손에 쥐가 나서 때려치는 사태도 발생한다.

또한 게임의 볼륨이 너무 적어 게임의 주축인 스토리 모드를 제외하면 플레이 할 수단이 없다. 심지어 조종하는 기체도 연방군의 기체로만 한정되어 있고, 일년전쟁이란 타이틀을 들고 나온 주제에 또 하나의 주축인 지온군 시점으론 플레이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