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이

1 꼭두각시 서커스의 등장인물

기이 크리스토퍼 래쉬 참조.

2 파이어 엠블렘 열화의 검의 등장인물

클래스는 검사 -> 소드마스터.
영어스펠링 및 북미판에서의 이름 표기가 Guy라서 가이 랑 헷갈릴지도(...)

chara21.jpg

사카 제일의 검사를 꿈꾸는 소년으로 쿠드라족 출신인데도 불구하고 활을 못 쓰는 녀석이었으나 족장 다얀에게 검의 소질을 칭찬받은 걸 계기로 검사로서 살 길을 찾는다. 돈.. 그러니까 먹을 게 궁해서 어쩔 수 없이 산적 밑에서 일하고있다가 전에 만난적 있던 마슈한테 딱 걸려 그당시 마슈에게 신세진 것과 당시의 발언 때문에 꼬투리를 잡혀 당당하게 산적과의 계약을 파기하고 아군으로 들어온다.

명랑쾌활한 성격에 말과 활을 못 다루는 데다가 말이 많고, 이상한 곳에 구애받는 등 사카 사람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면이 많이 보이지만 여성상대로는 말이 제대로 안 나오는 일면도 갖고 있다. 참고로 엘리우드편 17화에서 출격시키면 배멀미를 심하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등장할 때 킬 소드를 갖고있고 마슈로 말을 걸면 동료가 되기 때문에 이 녀석도 킬 소드 검사라고 할 수 있는데, 캐릭터성은 이제까지의 킬 소드 검사와는 완전히 딴판으로 설득 캐릭터가 회복계가 아닌 도적이라는 점이 특징. 보통 이제까지 킬 소드 검사라 할 수 있는 인물들은 죄다 회복계 캐릭터에 의해 설득되었다. 도적과는 끽해야 삼각관계 정도. 그리고 정작 전형적 킬 소드 검사에 가까운 인간은 따로 있다. 레이반이라고…. 뭐 굳이 기이 말고도 열화의 검의 등장인물들은 파이어 엠블렘 특유의 정형화된 캐릭터 타입을 많이 벗어나있다.

능력치는 전형적인 검사 타입으로 속도와 기술의 성장은 뛰어나지만 나머지는 그저 그런데 특히 힘의 성장률이 꽤 낮다는 점이 치명적. 구체적으로는 초기 힘이 6(하드 보정 받을 시 8), 성장률이 30%이고 하급직의 경우 레벨업 기회가 17번 있어서 20레벨 찍어도 힘이 10전후에서 머무는 일이 비일비재해 검사때 힘 15만 도달해도 잘 올랐다고 할 수 있는 정도. 일단 소드마스터로 전직하면 낮은 힘을 필살로 보충할 수 있긴 하지만 그래도 댐딜에서 밀리는 편이다. 은근슬쩍 체격도 적은 축에 속해서 무게가 많이 나가는 특효검을 쓰기가 힘들고 대검은 절대로 못 쓴다. 이래갖곤 사카 제일의 검사가 되는건 무리다.

근데 사실 시리즈 최강의 검사 중 하나라는 전작의 루트거도 힘 초기치 7에 성장률 30%였는데 기이 따위와는 비교를 불허하는 우대를 받고 있다. 이 비교체험 극과 극의 원인은 검사 직업의 너프. 봉인의 검 시절때 소드마스터의 필살보정이 30이었던게 15로 줄어들었으며(필살보정 하향은 버서커.. 그러니까 광전사도 당했다.) 전직 보너스가 감소했고, 검사계에 신장기급 특효를 먹이는 엽기적인 도끼 소드킬러가 등장하는 등 별의별 너프를 얻어맞고 고자가 되어 버린 것. 이 검사계 홀대는 본 작품부터 창염의 궤적까지 이어져, 성마에서는 마리카와 요슈아 둘다 힘 성장률이 기이 못지 않게 괴멸적이다보니 어새신이란 선택지를 택하기도 하며, 창염에 가면 아이크 빼고는 시스템적으로 답이 안나오게 되었다.

제정신으로 그를 키우려면 힘의 보강을 무엇보다 최우선하고 그 다음은 수비와 마방 정도를 보완하는 성장을 해주면 그야말로 기이무쌍이 가능하다. 실제로 검사 때 약간씩 조정해서 1스테이지당 힘 1씩만 올린다는 생각으로 키우다보면 어느새 힘-기-속을 전부 20 채우는 것도 가능물론 생노가다 하느니 레이반을 키우는 게 편하기는 하다. 게다가 캐릭터적으론 소원성취도 되는 셈.

그런데도 불구하고 게임상에서는 검사, 소드마스터일때 둘 다 전용 그래픽을 가지는데다가 소설판에서는 페어엔딩대상중 하나인 프리실라와 엮이고 그녀와 해후하는 씬이 삽화로 그려져 있는 등 파격적인 대우를 받고 있다. 참고로 게임에서 프리실라와 A를 만들어주면 엔딩 후일담에서 야반도주를 시전한다(...). 신분의 차이라는 게 있으니.

지원회화중에선 검마 카렐을 두려워하면서도 검의 길을 배우기 위해 어떻게든 제자가 될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며, 그 결과 A레벨에선 1년후 생사를 건 결투를 행하자는 약속을 하나 카렐과는 페어엔딩도 없는데다가 자세한 언급도 없어서 그 승부의 행방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게 되었다. 다만 단일 후일담의 경우 "검성 카렐과 견줄만한 검사가 되었다" 라는 말이 나오기는 함.그 성장률로 과연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