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의 모닝카페

홈페이지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전 교양 프로그램.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김성주를 메인 진행자로 내세운 프로그램이다. 채널A 개국 직후인 2011년 12월 2일부터 방송되었으며 방송 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였다. 방송 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아침 8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으로, 평일 오전에 나오는 방송들 대부분이 그렇듯이 전업주부들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였다. 2012년 4월 20일까지 98부작으로 종영하였다.

채널A 사옥 1층 오픈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출근길 시민들이 안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었다. 방송되는 동안 그 앞에서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커피를 나누어주기도 했다.

2012년 3월 28일에는 이른바 '분당선 담배녀'를 직접 찾아가서 취재 및 인터뷰를 했다. 이를 방송하는 과정에서 짧은 시간 동안 모자이크처리 되지 않은 분당선 담배녀의 얼굴이 노출되었고, 방통심의위에서는 인권보호를 이유로 이 프로그램에 대한 제재 및 중징계를 가한다고 했다. 그리고 이 보도 직후 4월 20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김성주의 모닝카페는 폐지되었다.

김성주의 모닝카페에 나왔던 맛집들은 채널A의 맛집 프로그램인 맛사냥에서 재탕하여 방송되기도 했다. 전업주부들을 위한 정보 제공 기능은 후속 프로그램인 정보쇼 보물찾기에서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