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웃찾사 에이스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1979년 10월 14일 전라남도 광양시 출생. 명지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중퇴했다.
1999년 SBS에서 틴틴파이브 2기로 활동했지만 인기를 얻지 못하고 4년간 무명생활을 하다가 2003년 SBS 개그콘테스트에서 '병아리 유치원'으로 금상 수상. 공채 7기로 데뷔한다.
금상작품인 병아리 유치원이 바로 웃찾사에 투입되면서 인기를 얻었지만 2004년 스마일매니아 박승대 대표와의 노예계약 사건으로 10월부터 방송에서 제외되면서 다시 야인생활을 한다. 2005년 새 소속사인 컬투패밀리에 합류해서 웃찾사 '버려' 코너로 돌아온다.
그리고 2006년 '나몰라 패밀리'의 유남생과 '형님뉴스'의 길용이로 '남자가 남자다워야 남자지~' 라는 유행어까지 히트치면서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명실공히 웃찾사 에이스로 성장한다. 이 나몰라 패밀리의 인기는 대단하여 2006년 나몰라 패밀리명의로 싱글을 내기도 한다.
이 당시에 지금 대세로 떠오른 양세형이 언젠가 꼭 김재우의 개그를 뛰어넘고싶다고 했을정도.[1]
병아리 유치원처럼 비상식적 컨셉&세계관에서 그에 맞는 드립을 치는데 상당히 능숙하며, 남성적인 느낌의 꽤나 괜찮은 외모에도 불구하고 어벙한 역할도 잘 맡는다. 이는 정극 연기에 도전해도 썩 나쁘지 않을 정도의 탄탄한 연기실력과 코너를 자연스럽게 이끌어가는 진행 실력이 바탕이 되기 때문. 실제로 드라마와 영화에 데뷔하는 데 성공했고, tvN의 각종 쇼프로그램 등에서 진행을 맡았다.
웃찾사에서 만난 동료 개그우먼 백보람과 사귀다가 2009~2010년경 결별하였다. 그런데 2012년 5월 백보람이 소속된 무한걸스의 김숙과 김신영이 결별개그를 친답시고 김재우에게 전화를 걸어 출연을 요청하는 등 무리한 언사로 물의를 빚는 일이 있었다.
2011년에는 눈 성형 의혹이 있었는데, 곧바로 인정했다. 눈이 너무 못되게 생긴게 항상 컴플렉스였다고. 확실히 그 전엔 형님뉴스 때문이었는지 건달같은 느낌이 풍겼었는데 그 뒤로는 그냥 거친 느낌의 훈남 이미지로 바뀌었다.
웃찾사가 사라진 이후에는 코미디빅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다. 2012년에는 푸른거탑에서 분대장으로 열연 하였다. 자세한 건 김재우(푸른거탑) 참조. 웃긴건 푸른거탑 뒤에 연속으로 나오는 군기어에서 진행을 맏는다. 군기어는 탑기어의 군대식 패러디인데... 아래에도 서술하지만, 김재우는 더벙커의 진행을 맏고 있다.
자동차에 관해 꽤나 관심이 많고 관련지식도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XTM에서 시즌제로 방영중인 탑기어 코리아와 비슷한 프로그램인 The Bunkers의 MC로 나오고 있다.[2]
2 근황
2016년부터 방송활동이 뜸해졌는데 오히려 사람들에게 더 크게 유머로 주목받게 된 일이 있었으니 바로 인스타그램의 개드립 때문이다. 일명 그게 바로 OO의 길 시리즈. 내용을 보면 와이프에 대한 독설까지 거침이 없다. 이 때문에 CF까지 찍게되었다.
2.1 카레왕 등극
결혼전에 아내가 무슨 메뉴를 가장 좋아하냐고 물어봐 카레 라고 대답했다고 했는데 이후 반장난삼아 매번 식사로 카레만 해준다며 투덜댈 때가 있었는데, 이게 점점 심각해지더니 거의 매 끼니 카레를 먹는 지경에 이르렀다. [3] 음식관련 포스팅이 올라오면 무조건 100% 카레.
이에 카레가 나올때마다 조금씩 조금씩 표정이 굳어가 최근엔 흡사 현자타임에 들어선 듯한 오묘한 표정을 짖는 김재우의 반응이 네티즌 사이에 돌면서 카레왕 (...)으로 등극했다.
"여보 더 카레먹으면 인도어 나오겠어" 하고 외식을 주도했더니, 외식마저도 인도식당으로 (...). 좌절하고 인스타그램에 인도어를 쓰는 김재우의 포스팅이 압권이다.
최근엔 나몰라패밀리가 해외여행을 가자고 비행기 표를 주었는데, 인도 편도행 비행기 표 (...)라 도착후 될대로 되라 표정의 김재우와 옆에서 현지 옷까지 챙겨입고 김재우를 신나게 놀리고 있는 다른 멤버들의 사진이 올라왔다
자세한 인스타그램 링크와 설명은 추가바람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김재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