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수(탐정뎐)

본명이 김희수인 가수 김수희는 이 항목으로.

파일:TbpOqgs.jpg

상관 없어. 고작 그런 걸로 당신 앞에서 착하게 벌벌 길 거면 5년 기다리지도 않았을 테니까.
난 원하는 거 없어. 당신이 가진 거 다 내려놔.
죽일 거야. 내가 널 찢어 죽일 것이다!
우리 삼남매가 오랜만에 어릴 때처럼 비석치기를 하며 놀았단다!

1 개요

추리 백합 비주얼 노벨 '탐정뎐'의 주인공이다.

신장 165cm, 가슴 사이즈 70A, 19세, 1768년 2월 7일 (음력 1767년 12월 19일) 출생, 이름의 뜻은 기쁠 희(喜) 구할 수(需). 쥐띠이다.

조선 여탐정. 산관의 딸로 계산이 빠르고 관찰력이 좋다. 5년 전 남장을 하고 양반 족보에 이름을 올린 이래 사내로 살아왔지만, 성격상 아무래도 적응이 되지 않는다. 한양에서 심부름 가게인 '정후소'를 운영하고 있다. 탐정으로서 활동하며 다양한 사람들의 사건을 해결하고 있다. 호는 '탐정'이라고 지었지만, 어째 기억하는 사람이 없다고 한탄한다.

수학에 능하고 머리회전이 빠르다. 이해타산적인 면모가 강하다(몇몇 사람은 눈살을 찌푸릴 수 있을 정도로), 자기 사정이 급하다고 집을 나온 미성년자 여자아이(심주희)를 속여 몇천만원 상당의 패물을 갈취해 팔아치우고 모르는 척을 하는 등…. 심주희가 알면서도 그냥저냥 넘어가준 탓에 작중에서도 유야무야하게 취급되지만, 사실 가출한 여자아이 금품을 갈취해 팔아치우는 일은 범죄급 악행이 맞다(!) 그러나 타산적이라고는 해도 결정적인 곳에선 물질보다는 사람을 중시하는 판단을 내리며, 후술할 과거도 있는 만큼 돈이나 권력에 눈이 멀어 타인의 고통이나 불행을 무시하는 행동은 하지 않는다.

2 상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비주얼 노벨의 주인공치고도 캐릭터가 센 편이라 백합게임이긴 하지만 이입형 여주로는 볼 수 없다. 탐정뎐의 줄거리 전체의 열쇠를 쥐고 있으며 김희수의 복수와 추리가 탐정뎐의 주된 테마이다. 마음의 벽이 높고 조금 계산적인 구석이 있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엔 마음이 약해져 손해를 보거나 하는 타입이다. 인정이 많다.. 네 명 히로인과 호감도가 쌓이고 나서는 점점 더 본모습이 나온다. 멘탈은 약한 편. 타고난 레즈비언으로 보기엔 헤테로적인 발언도 종종 일삼아 성향은 확신이 어렵다.

수학에 능통한[1] 점은 아버지를 닮은 것이다. 서학에 관심이 많다. 탐정으로서는 현장을 누비는 고전적인 타입.

본명은 이설영[2]이고, 5년 전 역모 사건에 휘말려 우성과 함께 한양으로 도망쳤다. 정후소를 차린 이유는 가족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원수를 찾기 위해서였다. 양반의 모습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천한 일이든 보수만 받을 수 있으면 맡는 듯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마음이 여려 곤궁에 처한 사람들을 구해내기 위해 노력하며 일도 착실하게 수행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뛰어난 추리력과 지식을 자랑하지만, 어째 연애관련 일에는 둔감하여 강유린의 노골적인 애정공세도 혼자 못 눈치채는 모습을 보여준다. 남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체력과 운동신경은 형편없어서 평생 편하게 북촌 양반가에서 자라온 심주희의 수준에도 한참 못 미친다.모에요소

  1. 수학귀신 엔딩이나 복수루트에서 범인을 추리하는 장면 등 수학에 강한 모습을 자주 보인다.
  2. 이름의 뜻은 눈 설(雪) 꽃부리 영(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