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인피니티)

280839-0465-nagasmonofilament.jpg

Nagas.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인공지능 진영 알레프 소속 의체.

1 배경 스토리

알레프는 파라디소의 거친 자연 환경 때문에 그 야만스러운 행성 생태계에 적응할만한 특수훈련을 받은 병력이 필요했다. 특수 상황 부서에 소속된 나가의 임무는 독립적으로, 혹은 정규군과 협력하여 적이 점령한 영역으로 공격 작전을 실행하는 것이다. 땅을 통해서든, 바나다 하늘을 통해서든, 그 어디로도 말이다.

나가는 창설 이후 수많은 기습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그 모두가 나가의 일등급 은신 능력과 야간전 기술, 그리고 지형 탐색 기술 덕이었다. 나가는 특수 탐사 부대로도 활동한다. 이들은 차세대 지도 제작 장치 덕에 원주민보다도 더 주변 지형을 속속들이 숙지할 수 있다.

나가들은 이에 더불어 즉각 조치 작전이나 적에 대한 선제 조우 작전도 수행할 수 있다. 이들은 알려진 모든 형태의 비재래전 양상에 숙달되어 있다. 게릴라전과 대게릴라전 모두에 익숙할 뿐 아니라, 후송 및 탈출, 사보타지, 대 테러 작전 역시 이들의 장기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정글전이야말로 나가의 자랑이라 할 수 있다.

파라디소 전역이 전개된 이후 나가는 컴바인드 아미에 맞서 극도로 위험한 작전을 수행하면서 엄청난 명성을 구축했다. 아꼰떼시멘토에서 훈련받고 파라디소의 에메랄드 빛 정글에서 정련된 나가는 힌두 전설에 나오던 파충류 인간들에 완벽히 걸맞는 존재다.

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적을 기습하고, 경악케 하는 데 천재적이라는 것이다. 나가는 언제라도 적의 진지에서 구멍을 찾아내 침투할 수 있고, 적의 영역이 어떤 곳이든 간에 신속히 타격할 수 있다. 이는 특수 상황 부서 뿐만 아니라 나가의 편에서 함께 싸우는 모두에게 아주 특별한 능력일 것이다.

번역 출처 : 워해머 갤러리

2 성능

파일:/pds/201501/19/91/a0384491 54bd15b2ed3ba.jpg

다스유와 스탯은 동일하지만 특수스킬은 한 단계씩 떨어져 있는 침투 병력. 대신 포인트는 조금씩 더 싸다. 성능 면에서는 처지더라도 테이블 등장빈도는 다스유보다 훨씬 높은데, 사용가능 무장 중에 모노필라멘트 지뢰가 있기 때문. 인필트레이션으로 전방에 배치된 뒤 마구 달려나가서 상대방의 가장 중요한 모델 앞에 모노 지뢰를 툭 던져 놓으면 상대방으로서는 난감할 수밖에 없다. 일단 모노 마인이 폭발하면 요튬이건 티어라크 맥머로우건 피해 굴림에서 12 이하의 숫자가 나올 경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단분자 섬유에 썰려 나가 깍두기로 변하기 때문. 더욱이 모노 지뢰는 폭파 구역에 계속 남아 거부지역을 형성하기 때문에 더더욱 상대하기 까다롭다.

모노마인을 들고 달려오는 나가를 요격하기 위해서는 발견굴림으로 위장을 벗겨낸 뒤 사살해야 하는데, 도기드 룰이 달려있어 기껏 발견에 성공하여 운드를 입혀도 기어코 달려와서 지뢰를 던지는 경우가 많다. 똑같이 모노마인으로 악명높은 말리뇨와 비교하자면 말리뇨는 TO 카모와 히든 디플로이먼트 덕에 리액티브 턴에 상대방의 진격을 방해하는 식으로 사용하기 좋고, 나가는 도기드 룰 때문에 액티브 턴에 직접 달려들어 지뢰를 던지는 데 더 유리하다. 물론 어느쪽이든 당하는 상대의 멘탈은 날아간다.

아콘테시멘투 충격군에도 파견대라는 설정으로 두 명을 동원할 수 있으며, 본래는 전진배치가 가능한 신속한 스페셜리스트가 부족한 ASA에게 스페셜리스트로 사용하라고 준 모델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모노 지뢰까는데 바쁘다. 어째 해녀복을 연상시키는 타이즈 덕에 국내 별명은 전복맨 혹은 전복걸.

하지만 인피니티가 3판으로 개정되면서 마인의 회피 페널티가 완화되고 샷건이 강화되었는데다 모노 지뢰의 접근 금지 구역 형성 능력이 사라졌다. 이에 따라 모노 지뢰 옵션에 밀리던 마인레이어 옵션이 새로이 각광을 받게 되었다. 타 팩션과는 달리 나가는 마인레이어 옵션에 보딩 샷건이 따라오기 때문에 근접 총격전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다. 특히 보딩 샷건은 철갑탄을 쏠 수 있기 때문에 알레프가 상대하기 힘든 적의 중장갑 모델을 쉽게 상대할 수 있다. 또한, 3판에서는 도기드의 발동이 턴 제한 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액티브 턴에 강력한 적의 모델을 오랫동안 붙잡으면서 시간을 끌어줄 수 있다. 대신, 이 경우 나가를 확실하게 상실하게 되기 때문에 깊이 생각해보고 도기드를 발동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