七海 光太郎 Kōtarō Nanami
파일:Attachment/Detective School Q Kōtarō Nanami.jpg
탐정학원Q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키 신이치로, 최재호. 실사 드라마의 배우는 야마모토 타로.
DDC의 탐정이자 DDS의 교사 및 DDS 제1기생. 본인에 말에 따르면 양아치 출신이었던 듯 하며, 단 선생님의 오른팔을 자칭한다. 사실 카타기리 시노가 비서 수준으로서 휠체어를 밀어주고 업무를 도울 뿐이지, 하는 일을 보면 오른팔 맞다. 게다가 DDC의 동료들도 나나미를 오른팔로 인정하고 있다.
주로 사건의 관계자나 엑스트라 내지 배경(주로 선인장 화분(…))[1] 등으로 변장하여 Q클래스의 활약을 지켜보는 한편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Q클래스를 돕는다. 그래서인지 몇몇 사건들에서는 나나미가 아예 극중 인물의 얼굴을 하고 등장하기도 한다.
나사가 한 두군데 풀린 듯한 경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탐정으로서의 실제 능력은 DDC 중에서도 톱 클래스다. 특히 변장술에 관해서는 명왕성의 멤버들을 제외하면 작중 최고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2] 목소리 변조도 수준급이라 Q클래스는 목소리가 바뀐 뒤에야 알아채기도 했다.
케르베로스와는 라이벌 관계. 케르베로스가 체포되었을 때 Q클래스를 데리고 간 것도 나나미이며, 케르베로스에게 분노를 가장 잘 드러내는 것도 나나미다. 케르베로스도 나나미 역시 기억해두겠다며 벼르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작품 종료 시점까진 케로베로스와 2번 싸워서 2번 다 졌다.(...)
일본만화에서 종종 보이는 가벼워보이는 가면 속에 몹시 진지한 얼굴을 숨긴 캐릭터.[3] 혼고도 나나미는 바보긴 해도 진짜 바보는 아니라고 평가했다. 단이 위독 상태에 빠졌을 땐 DDS 학원장 대리를 맡았으며, 단의 사후엔 정식으로 학원장에 취임한다.
- ↑ 카미카쿠시 사건의 TVA 에피소드에선 각 화 마지막에 해당 화에서 자신이 어디에 숨어있는지를 알려주기도 하는데, 이게 정말 기상천외한 곳인지라 찾기가 의외로 힘들다. 특히 카미카쿠시 4화(…).
- ↑ 이 변장술 때문에 스튜어디스 양성소의 견습 스튜어디스, 종합병원 간호사, 유흥가에 팔려간 아가씨 역까지 맡았다고 한다.
- ↑ 그래서 단이 쓰러지고 나서 약한 모습을 보였을때 혼고 타츠미에게 얻어맞은 뒤 선인장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분장하고 수업에 임하자 다른 선생님들이 걱정했다. 하지만 나나미와 함께 DDS 1기였던 혼고는 "저것은 저 녀석 나름대로의 기합입니다."라며 믿는다는 표시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