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브레이커

1 코나미에서 발매한 PS2용 유혈 액션게임


애석하게도 평은 그리 좋지 않았다.

2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400px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나노 브레이커
일어판 명칭ナノブレイカー
영어판 명칭Nanobreake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기계족16001800
이 카드가 레벨 3 이하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지 않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위의 게임을 갖고 코나미가 장난을 쳐서 나온 카드. 원작 게임의 주인공은 '제이크'라는 남성 사이보그였지만 여기서는 왠 여전사로 바뀌어 있다. 참고로 '나노브레이커'라는 것은 칼의 이름.

레벨 3 이하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공격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부숴버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레벨 3이하의 몬스터는 능력치가 낮은 경우가 많아 굳이 이 카드를 고생해가며 채용하기는 좀...굳이 쓴다면 드릴로이드처럼 마슈마론이나 영혼을 깎는 사령 같은 전투파괴 내성을 가진 몬스터들을 처리할 때 정도에는 활약할 수 있다. 일부 리크루터들과 주사천사 릴리에도 나름 효과가 있다.
아니면 데블리언송이나 요괴의 장난으로 상대방의 레벨을 낮춰서 상대의 레벨5까지의 몬스터를 파괴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엑시즈몬스터는 레벨이 없으므로 주의.뭐?! 레벨이 없으면 레벨0이 아닌 거냐?!

애석하게도 우주두더지에는 못 이긴다. 강제 효과라서 이쪽이 체인 1, 두더지가 체인 2가 되어 역순 처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그냥 패로 날아가버리는 것. 애초에 파괴 조건이 '이 카드가 공격'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개 상대턴에 공격을 받게 되는 그란 몰에게는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다.

유희왕 파이브디즈 리버스 오브 아르카디아에서는 듀얼리스트로 등장. 큰 파도 작은 파도를 비롯한 코나미 관련 카드들을 모아놓은 덱을 사용한다. 그래서 그런지 덱 이름도 코나미 특공대.

해외판에서는 가랑이(...)쪽에 탄압을 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