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몬

ボルトモン BOLT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원래 이름은 볼트(너트와 볼트 할 때 그 볼트)몬이었지만, 한국에서 나사몬으로 로컬라이징당했다. 모티브는 프랑켄슈타인인 듯. 외형상 믿을수 없겠지만, 메라몬 계열의 최종형태이다.[1][2]

1 종족 특성

Boltmon.jpg

  • 세대 : 궁극체
  • 속성 : 데이터
  • 타입 : 사이보그형

안드로몬과 동시기에 만들어진 프로토타입 사이보그 디지몬. 기계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안드로몬과는 달리 유기물로 이루어진 볼트몬은 감정을 지니고 있고 파워도 우수했지만, 제어가 어려워 폭주, 어둠에 매장되어버렸다. 스스로의 존재가 부정되어 슬픔의 어둠 속에서 헤매는 비운의 디지몬이다. 필살기는 거대한 배틀액스를 가볍게 휘두르는「토마호크 슈타이너」.

2 작중 등장

펜들럼 "나이트메어 솔저스"의 데이터종 궁극체로 첫 등장.

2.1 디지몬 어드벤처 V테이머 01

마왕몬의 부하 디지몬으로 등장.

홀리엔젤몬 휘하의 나이트몬들을 간단히 없애면서 궁극체의 위엄을 어필했지만, 화이트레오몬으로 진화한 레오에게 당한다.

그 뒤 네오가 신태일과 제로를 처리할 디지몬을 구할 때 자신만만하게 나왔지만, 카리스몬의 필살기 "딥 포레스트"에 힘자랑용으로 당하면서 사망. 안습.

2.2 디지몬 어드벤처 02 드라마 CD -미지로의 아머진화-

나쁜짓을 일삼으려는 푸쿠몬에게 꾀여서 인간계로 나타나서는 '하트(마음)를 달라'라면서 난동을 부리기 시작한다. 하지만 일행들의 활약으로 인해 푸쿠몬을 물리치고, 자신은 '마음이란 누군가 주는게 아닌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고 디지털월드로 돌아간다.

2.3 디지몬 테이머즈

동글몬의 진화의 빛을 받은 절대완전체 군단 중 하나로 등장.

2.4 디지몬 크로스워즈

크로스워즈 9화에서 블루메라몬이 도루루몬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했을때 택티몬 휘하의 디지몬으로 등장했다. 첫 영상화지만 그냥 엑스트라.
  1. 데드메라몬 단계에서 이미 몸의 불이 식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비슷한 예로 피에몬도 원래는 데블몬 계열의 최종 형태였다(데블몬의 완전체를 묘티스몬으로 볼 경우). 허나 베놈묘티스몬이 등장한 이후 피에몬은 뿌리 없는 궁극체가 되어버렸고 이젠 묘티스몬마저 네오데블몬이 등장해서 데블몬의 정석 진화루트로 보기 어려운 상황이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