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 미호

파일:Attachment/나카무라 미호/NakamuraMiho.jpg

仲村ミホ(なかむらみほ)

1 소개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의 등장인물. 담당 배우는 니시히라 후우카. 국내판 이름은 성을 생략하고 미호이며 성우는 윤아영.

신서력 2012년부터 특명부에 근무하게 된 신임 오퍼레이터.

2 활약상

훈련센터를 졸업하고 특명부에 배속된 신임. 신임이다 보니 고버스터즈에 대한 정보를 전혀 모르는 상태이다. 어찌보면 시청자와 가장 가까운 위치의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배속되자마자 어떤 토끼에게 무시당하고 특명부에 인사도 하지 못하고 실전으로 바로 투입된 걸 생각하면 앞으로의 험난한 앞날이 예상된다.

신입이고 경험이 부족하여 어리버리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지만 쿠로키 사령관과 오퍼레이터 선배인 모리시타 토오루의 도움으로 점점 능숙하게 임무를 수행해나간다.

그리고 같은 여성이자 자신보다 연하인 우사미 요코를 동생처럼 여기고 있는지 그녀를 매우 신경쓰고 있으며 13화의 요코의 서프라이즈 파티 때도 많은 도움을 줬다.

9화에서는 양동작전을 위해 우사미 요코의 대역으로 엔터의 발을 묶기 위해 등장. 그런데 멀리서 얼핏 보면 요코와 은근히 닮아보인다.(...)

26화에서 히로무를 대하는 것을 어려워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떨어진 펜 돌려주는 것도 어려워할 정도. 그 와중에 메타로이드의 침입으로 사령실과 버스터 머신의 프로그램 데이터가 다 날아가 고버스터오의 합체 서포트를 수작업[1]으로 해야 하는 상황에서 히로무가 계속 갈구자 "입 좀 다물어!"라며 결국 폭발. 그 후 히로무 왈 "사실 꽤 무서운 사람이었네요". 불운하게도 이미지가 왜곡되고 말았다.

여담으로 초기에는 생머리였으나 언제부터인가 웨이브가 들어가있다. 그리고 이런 류의 안경 속성 캐릭터의 클리셰가 다 그렇듯이(?) 안경을 벗으면 상당한 미모를 자랑한다.(...)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VS 해적전대 고카이저 THE MOVIE에서 안경을 벗었다.

돌아온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VS 동물전대 고버스터즈의 13년 전의 사건이 없는 세계에서는 히로무의 동료 교생 선생님 겸 동물전대 사령실의 오퍼레이터로 등장.

수전전대 쿄류저 VS 고버스터즈 공룡대결전 안녕히 영원한 친구여에선 출연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녀와 같은 안경속성(?)인 야요이 우르쉐이드가 그녀 특유의 대사들을 따라하였다. 순간 두 사람을 헷갈려하고 깜짝 놀라는 쿠로키 사령관의 표정이 포인트.(...) 한국판 한정으로 핑크 다이노가 되어서 돌아왔다...[2]
  1. 말이 수작업이지 머리를 엄청 굴려야 한다. 합체의 모든 과정에 걸쳐서 미세한 파츠의 위치 데이터를 암산해서 정확하게 지시해야 한다.
  2. 미호와 아미 유즈키의 한국판 성우가 둘 다 윤아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