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시타 토오루

파일:Attachment/모리시타 토오루/MorishitaTooru.jpg

森下 トオル(もりした とおる)

1 소개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의 등장인물. 한국판 이름은 토르.[1] 담당 배우는 타카하시 나오토.[2] 국내판 성우는 이현.

오퍼레이터로 버그러스의 정보나 데이터를 고버스터즈에게 전달하는 역할 및 메가조드의 잔해 분석, 고버스터즈의 출동을 위한 슈터 해치를 현장까지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2 활약상

원래부터 특명부에 소속되어서 사령관인 쿠로키 타케시의 지령에 맞춰 척척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심지어 쿠로키 사령관이 부재중일 때도 별 무리없이 고버스터즈의 서포터를 수행할 정도. 같은 오퍼레이터 동료인 나카무라 미호에 비해 경험이나 실력면에서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며 신입이라 아직 경험이 부족하고 어리버리한 면이 있는 미호를 선배로서 잘 이끌어주고 있다.

9화에서는 양동작전을 위해 사쿠라다 히로무의 대역으로서 현장에 나갔지만 엔터가 그렇게 쉽게 속아줄리도 만무해서 별다른 활약상 없이 지나갔다.지못미

21화에서는 열폭주한 이와사키 류우지의 어깨를 주물러줬는데 멱살까지 잡혔다. 그리고 류우지가 열폭주가 진행되면 사망할 수 있다라는 이야기를 들은 히로무가 모리시타에게 블루 버스터 역할을 맡긴다. 그러나 변신은 안 하고 덤블로이드 앞에 나타났다가 다시 특명부 기지로 돌아갔다.

26화에서는 사령실에 지우개로이드가 침투해서 온갖 데이터와 프로그램들을 싸그리 지워버리고, 설상가상으로 메가조드가 데이터 삭제 능력으로 고버스터오 합체 프로그램 데이터를 지워버리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수동합체를 해야 하자, 콤바인 오퍼레이션에 필요한 조작 타이밍 및 시퀀스 등을 엄청난 속도로 손으로 직접 계산했다. 이게 바로 디지털연구부의 위엄

45화에서는 외국인인 척하면서 류우지의 무전을 쿨하게 씹어버렸다.(...)

별 상관없는 이야기지만 극중 초반에는 위와 같은 바가지 머리였다가 머리가 길어지면서 헤어스타일이 변했다.

돌아온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VS 동물전대 고버스터즈의 13년 전의 사건이 없는 세계에서는 히로무의 동료 교생 선생님 겸 동물전대 사령실의 오퍼레이터로 등장.
  1. 가타카나를 그대로 번역하면 아주 틀린 건 아닌데 뭔가 굉장히 미묘하다. 메사이어 다메요 콰쾅쾅콰오
  2. 전작인 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도 메가레인저 에피소드에서 디지털연구부에 출연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