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14년 1월 22일 개봉한 영화로 황정민, 한혜진이 주연을 맡았다. 배급사에서는 <신세계>의 정청의 대사를 인용해 영화를 홍보했다. 전라북도 군산에서 대부분의 촬영을 했다. 참고로 영화 중간에 깜짝 게스트가 나온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다소 흔한 클리셰의 영화였지만 황정민의 열연이 상당히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총관객수는 187만명으로 손익분기점을 넘겼다.
2 예고편
3 시놉시스
나이만 먹었을 뿐, 대책 없는 이 남자, 아직도 형 집에 얹혀 살며 조카한테 삥 뜯기는 이 남자, 빌려준 돈은 기필코 받아오는 이 남자, 목사라고 인정사정 봐 주지 않는 이 남자, 여자한테 다가갈 땐 바지부터 내리고 보는 막무가내 이 남자, 평생 사랑과는 거리가 멀었던 한 남자가 사랑에 눈 뜨다! 일생에 단 한번, 남자가 사랑할 때 |
4 등장인물
- 영화의 남주인공. 친구이자 사채업자인 두철의 밑에서 수금일을 하고 있다. 수금 받으러 갔다가 처음 본 호정에게 끈질기게 관심을 보이지만, 도통 여자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몰라 상당히 서툰 모습만 보인다.
- 영화의 여주인공. 은행에 근무하면서 몸이 아픈 부친을 돌보고 당차게 살아가는 여성.
- 태일의 형. 부인과 함께 이발소를 운영하는데, 자신의 집에 얹혀있는데다가 건달짓으로 먹고 사는 태일을 시종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 영일의 부인. 남편과 함께 이발소를 운영하고 있다.
- 영일의 딸. 삼촌 태일과는 용돈을 빙자한 삥을 뜯을 정도로 친한(?) 사이이다.
- 태일의 친구이자 고용주인 사채업체 사장이다.
- 태일의 주된 고객 중 하나.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남자가 사랑할 때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 우측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