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품에 라바와 친구들

1 개요

2015년 8월 14일부터 2016년 3월 23일까지 MBC에서 방영된 어린이 영어학습용 드라마인데 애들보다 아이돌 팬들이 더 본다 유느님도 본다.. 단순히 웃고 뛰놀며, 영어단어만 습득해 가는 것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사회성과 자아 존중감을 키워나가는 내용이다. 한류 아이돌 스타와 걸그룹맴버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한국 인기 애니메이션인 라바 캐릭터 레드옐로우가 나온다. 근데, 얘네는 그냥 엑스트라 정도 각 에피소드 마다 관련된 알파벳과 영어단어들이 노래로 통해 나오며, 되게 중독성이 있다.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요르정(나비), 아르통(장수하늘소), 샤윙(메뚜기), 쟘띠(고추잠자리), 뮤짱(매미), 뿌숑(방귀벌레) 등과 같이 "라바파크"라는 배경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워나간다.

2 편성

정식 편성은 MBC이며 매주 수요일 2시 30분에 본방송이, 목요일에 재방송이 방송된다. MBC이외에도 대교어린이TV, 디즈니채널, 디즈니주니어 등의 케이블 어린이 채널에서도 재방송을 한다. 총 회차는 30회이며 2016년 3월 23일 마지막 30회차가 방송 되었다.

3 등장인물

레드&옐로우(탈인형)
본격 라바 실사판 나비 애벌레. 이 프로그램에 절대로 빠져서는 안 되는 마스코트.(...) 원작처럼 둘이 서로 단짝이며, 진짜 친하다. 이 때문에 라바파크의 주민들은 항상 이 둘을 "라바들"이라고 부른다. 가끔씩 싸워도 금방 다시 화해하는 귀염둥이들. 그러나, 비중은 안습...
원작에서는 옐로우의 대우가 좋은 편이라면, 여기서는 레드의 대우가 좋은 편이다! 23화에서도 요르정과 뮤짱과 더불어 요요 사냥꾼의 체면마법에 통하지 않았던게 바로 레드이기도 하기 때문.

요르정(스피카 - 양지원)
나비가 컨셉인 라바파크의 요정여왕이다. 이름의 어원은 요정인걸로 보인다. 요술봉으로 4명의 요정들에게 초능력을 주었던 장본인이며[1], 현명하고 친절하며, 항상 라바파크의 평화를 위해 요술봉을 이용해서 해결하기도 한다. 그렇기에 가끔씩 여왕일이 힘들다고 한탄하기도 한다.(...) 하지만 라바파크에 요르정이 없다면 이 라바파크도 혼란스러워질 정도. 17화에서 아르통이 실수로 요술봉의 절제 보석을 잃어버렸는데, 요르정을 제외한 라바파크의 모든 주민들이 욕심쟁이가 되어버린적도 있었고 24화에서 뿅뿅 마법사 생일잔치에 가 있는 동안, 다시 돌아온 요요 사냥꾼이 라바들을 잡아가기 위해 친구들을 미끼로 쓴 적도 있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라바파크의 질서를 위해 노력하시는 여왕이다. 라바파크의 여왕인 만큼 정신력도 가장 강하다.[2] 여담으로 라바들하고 가장 친하며, 얘들의 말을 한번에 알아 맞힐 정도.[3]

아르통(엠블랙-미르)
장수하늘소가 컨셉인 요정이다. 이름의 어원은 알통(...)으로 보이며, 이름답게 초능력은 엄청난 힘이다. 그 때문에 라바파크의 슈퍼히어로라고 불릴 정도. 근데, 여기서의 의문점이 뮤짱처럼 절대 청력을 가진 것도 아닌데, 친구들이 도와달라고 하는 소리를 멀리서도 듣는다. 뮤짱 다음으로 청력이 좋은 건가? 그러나 성급한 성격 때문에, 일을 망치는 것도 대다수(...) 게다가 눈치도 없어서(...) 친구들을 속상하게 만들기도 한다.[4] 안습. 그래도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든든한 친구이다. 여담으로 27화에서 큐피의 사랑의 화살을 맞고 아동들에게 게이 커플에 대한 진정한 동성애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뮤짱이 희생되었다... 안습... 그리고 30화에선 그 흑역사를 깨기 위해 과거까지 가고 큐피의 화살에 또(...) 맞았지만, 다행이 뮤짱에게 반하지 않게 된다.

샤윙(여자친구-신비)
메뚜기가 컨셉인 요정이다. 초능력은 빨리 달릴 수 있는 날쌘능력. 친절하고 사교성이 좋아서 늘 친구들에게 인기도 많지만, 욕심도 많고 다혈질(...) 때문에, 친구들의 기분을 망치기도 한다.[5] 하지만 친구들이 좋아서 그러는 거지, 그렇다고 나쁜애는 아니다. 또 이성관계에 관해서는 그닥 관심이 없는 듯. 뮤짱이 짝사랑하고 있다는 건 주변 라바파크 주민들이나, 요르정 여왕, 심지어 무식한 뿌숑도 알고 있는데, 본인만 아직도 눈치 못채고 있다.(...) 게다가 29화에서 뮤짱이 겨우 고백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웃기만 했고 과거에서 돌아온 뮤짱이 더이상 반하지 않을려고 쟘띠한테도 선물을 줬는데, 하필이면 편지도 들어있어서 거짓말쟁이로 오해받고 결국 뮤짱은 실컷 얻어맞았다. 뮤짱 불쌍 그 외에도 독서를 좋아하는 듯. 가장 좋아하는 책은 백설공주라고 한다. 5화에서는 "프린스"라는 인형이 있었는데, 다른 요정에게 줘버리고[6] 30화에서는 그 인형을 데려오기 위해 과거까지 가는데, 요르정이 프린스의 소원[7]을 이루어졌고 그 영향으로 사람처럼 되어 친구들에게 친구가 되어달라고 하며, 즐거워보이자 그냥 돌아왔다.

쟘띠(하수민)
고추잠자리가 컨셉인 요정이다. 이름의 어원은 잠자리. 초능력은 천리안으로 멀리있는 것까지 다 볼 수 있다.[8] 동물들을 좋아해서 항상 관찰하는 것을 좋아한다. 9화에서는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머지 친구들을 잃을 뻔했을 정도. 그리고 30화에서는 그 일에 사과하고 그 태도를 고쳐먹기 위해 과거까지 간다. 그런데, 비중은 그다지 없는 편에 속한다...

뮤짱(이창희)
매미가 컨셉인 요정. 이름의 어원은 music. 즉, 음악으로 추측된다. 초능력으로는 절대 청력으로 개미방귀(...) 뀌는 것까지 다 들릴 정도. 이름답게 음악을 좋아하는 듯하다. 자뻑허세가 심하며, 허당적인 모습도 보여준다. 2화부터 샤윙을 짝사랑하고 있어, 요르정을 제외한 다른 친구들의 부탁은 잘 안 들어 주면서 샤윙얘기가 나오거나, 샤윙의 부탁은 잘 들어준다. 그래서인지, 19화에서는 아르통과 뿌숑이 내슝쟁이라고 말할정도. 여담이지만, 29화에서는 반하지 않겠다고 다짐한채 과거로 간다. 하지만 오히려 샤윙에게 역관광만 당한다 하지만 30화에선 이젠 현실에서만 만족하겠다고 하고 이젠 샤윙얘기가 나와도 아무렇지도 않은걸로 보아 나름대로 성공한 듯. 여담으로 변신능력은 다른 친구들에 비해 가장 뒤처지는 모습을 보인다.(...)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요정들은 곤란한 사항이 생길 때마다 변신해서 자신의 능력을 쓰곤 하는데, 얘는 그외에도 너무 설레거나 겁 먹을때는 갑자기 변신을 하게 된다. 귀여워 대신에 아주 잠깐이지만 그에게 숨겨진 잠재파워가 보였다![9] 요리실력이 라바파크에서 가장 좋은 편인 듯. 8화에서 농부아저씨를 위해 요리실력을 발휘해 달라는 아르통의 말에 확인되었다.

뿌숑(탈인형)
방귀벌레가 컨셉인 요정이다. 뮤짱과 단짝친구이며, 먹보에 사고뭉치 캐릭터. 수다스럽고 유쾌한 성격 때문에 단 하루라도 뿌숑이 빠지면 뭔가 허전할 정도. 여태까지 아무런 초능력이 없다가 드디어 28화에 사라지는 초능력이 생겼다.[10] 그리고 그러한 초능력을 사용해서 친구들을 괴롭혔는데, 30화에서는 모두에게 사과하기 위해 과거로 갔으며, 동시에 샤윙에게 칭찬 한마디만 하고 현실로 돌아온다. 또한 방귀냄새가 너무 심해서 그걸 이용해서 친구들을 기절시키기도 한다.

영쌤(JOY)
요르정의 생각거울에 사는 알파벳요정. 각 에피소드마다 알파벳과 영어단어를 노래로 통해 알려준다.[11] 다만 30화에서는 마지막이라서 그런지 나오지 않았다.

뿅뿅 마법사(아는 사람은 추가 바람)
라바파크의 마법사. 요르정과 친한사이. 여태 이름으로 밖에 안 나오다가 드디어 28화때, 첫 등장했다.(...) 여담으로 뿌숑에게 사라지는 초능력을 준 건 사실 이분이다. 그리고 뿌숑이 여기저기서 장난을 치면 다시 그 능력을 회수해 간다고 했는데, 그냥 강도만 약하게 한 걸 보면 일단은 대인배인 듯 하다.

4 OST

앨범 제목앨범커버아티스트발매일장르발매사기획사
내품에 친구들 OSTVarious Artists2015.09.14드라마/OST(주)오우엔터테인먼트베스페로엔터프라이즈
트랙 제목아티스트비고
내품에 라바와 친구들신비타이틀곡
ABC송조이
너를 사랑해 (요르정송)양지원
알통맨 (아르통송)미르
누구의 다리일까하수민
통다리 토로롱신비
너만 바라봐하수민
콩닥콩닥 (뮤짱송)이창희
I'll Be There신비
  1. 사이트에 그렇게 설명되어 있으며, 시작부분에 확인 가능하다. 다만 뿌숑일 경우는 가장 늦게 초능력이 생겼으며, 요르정이 아닌 뿅뿅 마법사로부터 초능력이 생겼다.
  2. 23화에서 요요 사냥꾼의 요요최면에는 뮤짱과 레드만 제외한 요정들이 당했는 데, 유일하게 버텨냈다. 다만, 27화에서는 큐피의 미움의 화살을 맞고 라바파크 친구들에게 전부 벌을 주었다 다시 사랑의 화살을 맞고 원래대로 돌아왔다.
  3. 대부분의 라바파크 주민들은 원작에서도 대사가 없는 라바들의 말을 못 알아 듣는다. 다만 그들의 행동이나 표정만으로도 대충 알 수 있는 듯 하다.
  4. 4화에서 샤윙에게 바이올린소리가 듣기 싫은걸 대신 가서 설득 좀 해달라고 뮤짱에게 부탁받은 적도 있었는 데, 샤윙의 바이올린 채를 부술 뿐만 아니라 그걸 말해버리기까지 했다.(...)
  5. 9화에서는 쟘띠가 자기랑 안 놀아주는 것 때문에 친구보다 관찰이 더 중요하냐고 화내기도 했다.
  6. 그런데, 그요정은 인형이 너무 낡았다며, 버릴려고 했는데, 요르정에게 줘버린다. 이럴 천하의 개쌍년같으니라고!! 그리고 요르정은 프린스의 소원을 들어준다.
  7. 사실 본인은 인형이라서 항상 다른친구들이 먼저 자기한테 친구가 되어달라고 했었기 때문에, 단 한번이라도 자기가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친구가 되어주고싶은 것이 라고한다.
  8. 심지어 6화에서는 왓다리연못에서 목욕중인 이웃나라 임금님 엉덩이까지 봤다고 했다... 그것도 알몸상태에서...
  9. 23화에서 요요 사냥꾼이 망원경 지지대로 샤윙에게 치려는 걸 대신 맞았는 데, 그 순간에서 그 사냥꾼이 뮤짱에 의해 튕겨져 나갔다. 아무래도 샤윙을 지키고픈 마음이 반응하여 잠시나마 그 잠재파워가 나온 모양으로 해석된다. 그런데 아쉽게도 그냥 저걸로 끝이다...
  10. 사실 이건 노래가사에도 언급되어 있었던 걸 수도 있는데, 뿌숑파트에서는 "나는야 뿌숑. 재밌는 곳엔 내가 일등으로 달려가지~"라고 언급이 되었으니, 일종의 떡밥이었을 수도...
  11. 여담으로 그나마 이 분이 있어야, 영어관련 만화라고 생각하게 해준다.
  12. Various Artists가 아닌 출연진들이 부른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