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홈페이지 [1]
네트워크 및 음향, 영상 케이블과 각종 PCI 카드와 괴랄한 변환컨버터 등을 제작.판매하는 국내업체. 전자의 경우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Netmate(넷메이트)로 알려져 있고, 후자의 경우 컴퓨터 가게 주인이나 컴덕들에게 강원전자로 불리는 경향이 있다.
2 컴퓨터가게의 필수요소
매장에 각종 소모품 및 PC 관련 자재를 판매하는 컴퓨터가게 주인들의 경우 운영하다보면처음엔 쇼핑몰을 통하겠지...자연스럽게 고정거래를 하게되는 필수요소 업체이기도 하다.
예를들어 주인이 PC를 조립해줬는데, 해당 조립PC 주인이 아직도 나온지 8년이상 된 프린터를 쓰고싶다고 요구한다. 허나 요즘 메인보드 제조사들은 패러럴 포트나 시리얼 포트를 아예 빼고 출시하는지라당연한거다[1]이런 진상손님을 보면 가게주인은 순간적인 당혹감에 멘붕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 신형 메인보드에 패러럴 포트가 달린 PCI카드를 끼워주고 드라이버 설치해주면 된다.
이 같은 경우는 시리얼 포트도 마찬가지인데 식당이나 매장을 운영하는 손님이 PC를 구입하는 경우 100% 확률로[2] 시리얼 포트가 지원되는 메인보드가 필요한 상황이 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사양의 메인보드가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에 시리얼 포트가 지원되지 않거나 아예 없는 제품을 판매했다가 클레임이 걸리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한다. 그럴 경우 시리얼 포트 PCI카드를 설치해주면 된다.이런일 겪다보면 진심 이거만든 사람이 신으로 보인다이제는 구시대 유물이 된 포트지만 아직 수요가 엄청나기에 Netmate에서 제작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