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미

  • 이 문서는 노우미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1 일본의 성씨

のみ . 2016년 2월 기준 일본 전역에서 能見는 300여명이, 野見는 80여명 정도가 사용중인 일본의 성씨다.

2 마도물어에 등장하는 벼룩 몬스터

파일:Attachment/Nomi.png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기 때문에 자신의 존재감을 어필하기 위해 화살표와 화살표 위의 문자로 자신의 위치를 보여준다. 마도물어 ARS의 R에서는 돋보기를 통해 벼룩의 모습 그대로 등장.

성우는 야마자키 와카나(PC엔진SUPER CD-ROM2판 뿌요뿌요CD通)

이름의 의미는 벼룩.[1]

문자는 위치 외에 자신의 상태와 감정도 보여준다. 평소에는 '여기 있다' 정도이며, 꽈당큐 등의 문자도 사용한다.

보이는 게 없으니 인지도도 개차반이지만, 적으로 등장할 때엔 꽤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를 압박해 들어오는 강한 캐릭터. 1회에 여러 번 공격하기도 하고 심지어 독이 걸리는 시절도 있었다. 자살을 하기도 하고 작은 몸 덕에 공격이 잘 안맞는 경우도 있는 등 꽤나 골치아픈 몬스터였던 모양이다.

뿌요뿌요 2에서도 1플로어에서 등장.

여담으로, 뿌요뿌요 및 마도물어 캐릭터 전체를 통틀어서... 아니, 어쩌면 실존하는 모든 캐릭터들 중에서 그리기가 제일 쉽다. 당연하지, 점 찍어놓고 '나 여기있음'[2] 같은 거 적으면 그게 노미인데.

파일:Attachment/11240.png
심지어는 이런 그림도 있다. 이쯤되면 최강이다.
(중요한 건 당신도 어느 새 자기도 모르게 노미를 그리고 있다는 사실)

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판다렌 NPC

판다리아의 네 바람의 계곡 언덕골, 군단의 달라란에서 등장하는 판다렌 남자 NPC이다. 판다리아 요리의 6갈래 길을 모두 최고 숙련도까지 올리게 되면 노미를 부르는 종을 구입해 요리를 가르칠 수 있는데, 특별히 어려울 것은 없고 일일퀘스트 형식으로 재료를 구해주면 알아서 요리로 바꿔놓는다. 그나마도 낚시로 얻는 황금 잉어를 제외하면 전부 언덕골 시장에서 살 수 있는 물건들이다. 총 5개의 재료를 요구하며, 재료 하나당 8400의 평판을 올려 총 42000의 평판을 올려야 하는데 하루에 1000까지만 올릴 수 있어서 시간은 좀 걸리는 편.

평판을 모두 올리면 앞치마를 선물로 주고, 그 다음부터 노미를 소환하면 하루 한 번씩 아이언포우 징표와 랜덤 요리를 준다.

여기까지였다면 훈훈하지만 흔한 퀘스트였겠지만...

군단 확장팩에서 귀여운 아이의 모습 대신 판다렌 남캐의 표준 뱃살을 장착하고 나와 플레이어들에게 OME를 선사한다. 플레이어가 첫 요리 도안을 습득하면 등장해, 자기는 요리는 몰라도 싸움에는 영 자신이 없다면서 새로운 요리를 연구할 수 있게 재료를 가져다 달라고 한다.[3] 이후 도안 6개를 습득해서 가져가면 요리 연구를 시작할 수 있는데, 군단의 요리는 일부 기본적 도면을 제외하면 전부 이 연구로만 습득할 수 있다. 그러나 이 확률이 높은 게 아닌 데다가 요리 실패시 나오는 부산물이 바짝 탄 음식이라서 많은 사람들은 재료, 특히 베이컨 같은 귀한 물건을 처먹고 탄 음식으로 돌려주는 노미를 보고 절규하곤 한다. 샐러드도 태워먹는다 때문에 많은 유저들은 이름이 참으로 적절하다는 것에서 착안해 18노미, 망할노미 등으로 부르거나 무슨 요리를 하던 태운다는 특징을 보고 불의 군주 노미라고 욕한다. 이 노미 또 태워먹네. 베이컨 태우지마라 불의 군주 블리자드도 이런 노미의 악명을 알고 있는지, 패치로 살짝 탄 음식같은 바리에이션을 추가하곤 한다. 살짝 탄 음식은 먹을 수도 있다.
또다른 문제는 한 재료로 한꺼번에 대량의 요리 연구를 주문할 경우 까많게 탄 요리도 요리지만 동일한 제조법이 동일한 등급으로 중복으로 여러개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혈압을 2단으로 높여준다.
네 요리재료들을 기억할지 모르겠군.. 그들은 다시 태어났다! 화염의 존재로!
고대의 전쟁에서 전장을 누비며 영웅들의 식사를 책임졌던 화려한 과거가 나왔다 카더라

여담으로, 판다리아에서 얻는 노미 소환 종을 가져가서 현재의 노미 앞에 과거의 노미를 소환 해도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는다. 따로 스크립트를 짜지 않았다면 당연한 반응.
  1. 그래서 이런 그림도 있다. 파일:Attachment/6516.gif 적절하다.
  2. 한국판 공식 설정은 "여기있지롱"
  3. 이 때 플레이어가 판다리아에서 노미를 가르쳐 봤다면 아는 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