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캐롤라이나(전함소녀)

전함소녀의 함선 목록
No. 203
퀸 엘리자베스
No. 206
노스 캐롤라이나
No. 207
사우스 다코타
미국 (United States Navy)
전함
네바다급네바다오클라호마
테네시급테네시캘리포니아
콜로라도급콜로라도메릴랜드웨스트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급노스캐롤라이나워싱턴
사우스다코타급사우스다코타
아이오와급미주리
일러스트:無糖白蓮
width=100%width=100%
기본중파
SD 일러스트
width=100%width=100%
기본중파

1 소개

우수한 미국 고속전함의 선구자
2016년 7월 29일 건조 이벤트로 추가되었다.

미군이 워싱턴 해군 군축조약 이후 처음으로 건조한 고속전함으로 당초 14인치 주포를 장비하고 대응방어가 가능하도록 건조될 예정이었으나, 일본이 조약을 깨고 탈퇴면서 런던 해군 군축조약의 에스컬레이트 규정에 따라 16인치로 업건되었다. 대신 방어력은 그대로 유지되었기 때문에 당대 고속전함들 중에서는 그리 강한 편은 되지 못했으나, 영국 구형 15인치까지는 어떻게든 막을 수 있는 정도였다.

처음 건조된 직후에는 비스마르크급 전함 티르피츠를 의식해서 대서양에 있었으나 진주만 공습으로 미국 전함들이 대규모로 전열을 이탈하면서 태평양으로 건너와[1] 미 해군의 대들보 역할을 맡아 미군의 공세작전 대부분에 참여했다. 총 15회 참전했는데, 기리시마를 용궁관광 태운 자매함 워싱턴만큼 눈에 띄는 전과는 없지만 전함 중에서 가장 많은 전투에 참여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어뢰에 피격된 적이 있다. 같이 피격된 와스프는 견디지 못하고 격침당했으나 노스캐롤라이나는 수병들의 뛰어난 대처와 우수한 방뢰설계로 치명타는 피했고, 임시수리를 받은 뒤 진주만의 드라이 독에서 수리를 받았다. 이외에는 큰 피해를 입지 않아 전후까지 생존했고 현재 노스캐롤라이나 주 윌밍턴 항에 정박하여 박물관 노릇을 하고 있다.

2 성능

노스캐롤라이나




20px 내구7420px 화력88/108
20px 탑재3/3/3/320px 장갑72/92
20px 어뢰020px 행운25
20px 회피25/4520px 대공60/90
20px 사정20px 색적18/43
20px 대잠020px 속도28
스킬: 없음
N/A
연비
연료95
탄약140
추가 능력치
분해 시 자원
50/60/60/0
강화 수치
88/0/72/60
개조
레벨불가
자원불가
코어불가
장비
U-Country 16in Guns in triple mounts (MK6)
Advanced Fire-Control Radar
없음
없음
건조 시간
5:30:00
획득 방법
건조

3 대사

  • 이 번역은 공식 번역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교정이 필요합니다.
상황대사 (중국어 원문)대사 (한글 번역)
개조전
입수北卡罗来纳号向您报告!新的时代已经来临了吗?看来无论对于我,还是司令官,都将会是一场不小的考验。一起加油吧!노스캐롤라이나가 당신에게 보고합니다! 새로운 시대는 이미 왔는지요? 아마 저뿐만이 아니라, 사령관에게 있어서도 모든 것이 작지 않은 시련이 되겠지요. 함께 힘을 내는 겁니다!
약혼漫长的岁月中,背叛与恐惧如同梦魇般纠缠着我,直到遇见了您,我终于得以解脱。从今天起,我将会把自己的一生忠于您,永不分离。길고 오랜 세월동안, 당신을 만나기 전까지, 수많은 배신과 공포가 악몽처럼 저를 휘감아왔습니다만, 겨우 당신을 만나, 저는 마침내 마음을 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저는 저의 일생의 충성을 당신에게 맡겨, 두 번 다시 헤어질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대기(비서함)/주간这样打怎么样……唔,果然训练和实战,还是有很大的不同呢!이런 싸움은 어떻습니까...... 윽, 역시 훈련과 실전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군요!
听闻在大西洋有一位人人恐惧的北方孤独女王?真想和那个人见见呀,或许……我们会意外的聊得来。대서양에는 사람들을 떨게 만드는 북방의 고독한 여왕이 있다지요? 진심으로 그 분과 만나고 싶네요. 혹시...... 어쩌면 그 분과 저는 말이 통할지도 모르고요.
对待敌人,如果不是罪大恶极之人,理应放其一条生路,毕竟……仇恨只会孕育出更多仇恨。적을 대할 때는, 만약 그 자가 극악무도한 자가 아니라면, 응당 살아남을 길을 주어야합니다. 어디까지나...... 복수는 더 많은 복수를 낳을 수밖에 없으니까요.
대기(비서함)/야간无论什么时候,弱小的个体与时代洪流相抗衡,只会留下悲剧与创伤。어떤 때에도, 약한 개체들이 시대의 흐름과 맞서려 든다면, 결국 비극과 아픔을 남길 수 밖에 없습니다.
休息的时候就该好好休息啦,指挥官不要操劳过度了哦,这样不利于身体健康쉴 때는 확실하게 쉬어두어야합니다. 지휘관, 너무 그렇게 애쓰지 마세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战斗的理由?这个嘛,我确实有些迷茫,不过只要有指挥官的指示,便没什么大问题了!싸워야 하는 이유요? 글쎄요, 저로서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휘관께서 지시만 내려주신다면, 저는 아무런 문제도 없습니다.
진형선택翠鸟送来了情报,指挥官,请给我指示吧~킹피셔에게서 정보를 받았습니다, 지휘관, 저에게 지시를 내려주세요
공격시见识下我训练的成果吧!내 훈련의 성과를 보아라!
야전시雷达索引完毕,主炮开火!레이더 탐색 종료, 주포 발사!
중파이상피해可恶!我一定会阻止你!제길! 내가 반드시 너를 저지하고 말겠어!

4 평가

대부분의 스탯이 최고의 전함인 자매함 워싱턴과 동일하나 행운이 5 낮고 회피는 10 낮아서 엄밀히 따지자면 하위 호환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108의 화력과 28노트의 속도가 어디 가지는 않기 때문에 충분한 1선급 전력이 될 수 있다. 다만 동일한 회피를 지닌 사우스다코타보다 장갑과 내구가 부족해 생존성은 사우스다코타나 워싱턴보다 좋지는 않다. 아무래도 어뢰에 피격됐던 역사가 반영된 모양인데, 그래도 스크랩된 워싱턴이나 사우스다코타와는 달리 박물관으로 살아남았음에도 행운이 25라는 것은 조금 아쉬운 점. 그래도 낮은 편은 아니라는 것이 위안이 된다.

대부분의 수치가 워싱턴과 동일한 만큼 운용 방법이나 장비 배치도 동일하다. 최선은 3주포 1철갑탄. 비스마르크 개조형과 티르피츠 개조형의 주포와 궁합이 좋다는 점도 동일하다.

5 기타

일러스트레이터에 의해서 상당한 설정이 붙은 캐릭터로 평상시는 로리처럼 보이는데 중파가 되면 순식간에 누님으로 변신하고 외장이 변형되어 몸에 강화복처럼 착용된다.[2] 평소에는 힘을 봉인하고 있다는 설정. 그 외에도 300년전 전성기 시절 같은 설정이 붙어있는걸 보면 인디언 출신의 전사였다가 미국사회에 융합되었다는 설정인 것 같다.노스캐롤라이나를 탐구하다

자매함 워싱턴과는 스승과 제자 관계로 워싱턴에게 격투술과 호신술을 가르쳤다.
  1. 미드웨이 해전이 벌어지던 즈음 파나마 운하를 건넜다.
  2. 이때 모습이 은근 메카무스메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