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위치 헌터)

North_warned_by_Merlin.png

사진 좌측에 있는 마녀.

한국 만화 위치 헌터(만화)의 등장인물, 아니 마녀.

작 중 그야말로 최강인 4대 마녀 중 일각인 북의 마녀다. 그래서 이름도 North.
현재 시점에서 힘을 상당히 잃은 상태. 원래는 개깡패 아줌... 누님사우스와 동격인 만큼 굉장히 강했다고 하지만, 지금은 바렛트가 맘놓고 개기면 털릴 정도로 약해졌다고 한다(...?)[1] 이렇게 약하된 이유는 모자의 분실 때문인 것 같다. 넵티스와의 대화때 언급된다.

한풀 꺾인 상태다보니 권속도 바렛트[2]넵티스 뿐이라 매우 조촐한 전력 구성이다. 서포터 하나뿐인 이스트와 별반 다를 바 없다.

그래도 작중 최고의 흑막임을 어필하는 투 톱 중 한명. 나머지 한명은 동쪽 대마녀인 이스트다. 사실 아직까진 이스트와 노스, 둘 다 정확히 어떤 꿍꿍이로 움직이는지 전혀 알 수 없을 정도로 자신의 목적을 제대로 드러내지 않았다. 역시 흑막.

게다가 민낯낯짝을 완전히 공개하고 여기저기 자주 얼굴을 미추며 주연 캐릭터들과 관련되는 이스트와는 달리 노스는 주구장창 자신의 성에 틀어박혀 네티스 및 바넷트를 이용해 간접적인 공작만 해서 사실 위치 헌터들 중 마주친 캐릭터도 없고, 게다가 일단 얼굴조차 드러내지 않았다. 굉장한 신비주의 전략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점을 볼때, 실질적으로 이스트와 거의 동급의 흑막이지만 최종보스 캐릭터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물론 13, 14권 연이어 바이롱 제국편이 진행되고 있어 좀 있어야 떡밥이 풀리겠지

아무래도 흑막임을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좋아하는건 체스를 필두로한 장기계통 보드게임들. 치밀하게 수를 짤 수 있는 점, 말이 정확하게 명령대로 움직인다는 점때문에 좋아한다고 한다. 대놓고 흑막인증이다 [3]

여담으로, 기본적으로 굉장한 글래머거유지만 다소 노출도가 높아도 멀쩡히 옷 차려입고 다니는 사우스, 쓰다듬고 싶어지는 귀엽고 로리로리한 소녀의 외향인데도 불구하고 매우 로리거유한 모습을 보이지만 노출도는 거의 없는 이스트에 비해 옷을 입은건지 안 입은건지 헷갈릴 정도로 노출이 아주 심하다. 이건 거의 두유하반신 중요부위만 가리고 있는 수준.

역시 4대마녀는 강함 뿐 아니라 사고방식도 안드로메다여야 하는게 조건인거 같다
사우스는 이미 증명됐고 그럼 이스트도 어딘가 나사가 빠진건가

자신과 노스에게 복수를 생각하고 있을 터인 이스트에게 찾아온 사우스가 이스트와 투닥댄 끝에 포에네가 협상하여 알아낸 노스의 목적은 사상 최강의 마녀인 웨스트의 부활. 그런데 과거 회상에서 노스가 인간의 말살 혹은 지배를 주장하고 사우스가 동조하자 웨스트는 잘못된 길로 빠져든 인간을 이끌어서 번영하도록 도와줘야 한다는 주장을 했었다. 그리고 웨스트가 각자의 의사는 자유지만 자신을 넘어야 할 거라고 말하자 노스는 웨스트를 죽여서라도 할 것이라고 말했었다.
  1. 바렛트는 4대 마녀보다 격이 낮지만, 작중 가장 강한 축에 속하는 캐릭터다.
  2. 사실 바렛트는 부하도 아니고 협력자 포지션이다.
  3. 그런데 1권에서 보면, 혼자서 장기를 하고있다. 나는 친구가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