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노움 바시리콕/Norm.png
기동전사 건담 UC의 등장인물. 성우는 미야우치 아츠시.
론도 벨 소속 넬 아가마의 모빌슈트 부대 대장. 계급은 소령으로, 1년전쟁에도 참가한 베테랑 파일럿이다. 시난주를 보고서 지옹을 떠올린 것으로 봐서 아 바오아 쿠 전투에서도 참전한듯 하다. 넬 아가마의 모빌슈트 파일럿 중에서는 유일한 실전 경험자라고 할 수 있다. RGZ-95C 지휘관 사양 리젤에 탑승한다.
함장 옷토 미타스와 더불어 라플라스의 궤 회수 작전에 론도 벨이 적극 개입하지 못하는데 불만을 가지고 있으나 일단은 임무에 충실하여 콜로니 외부에서 부하들과 엄호 임무에 투입된다. 인더스트리얼 7에서 벌어진 전투로 부하의 2/3를 잃고 지원을 기대할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서 리디 마세나스를 통해 사적인 경로로 리디의 아버지에게 연락을 취하도록 권유한다. 부하를 이용한 것에 대해 상당히 치욕스러워하며 이후 벌어진 풀 프론탈의 급습에 대응하기위해 출격, 그와 교전하다가 닥돌하던 리디가 프론탈에게 당할 찰나, 그를 구하고 풀 프론탈과 접전을 벌이다가 사망한다. 이때 남긴 말이 "서두르지 마라, 리디! 넌 아직 젊다. 너한테는 아직 할 일이 있어!"였는데... 영상판에서는 "서두르지 마라, 리디 소위!"만 나왔다.
코믹스인 반데시네에서도 역시 등장한다. 초반에 리디와 함께 리젤 디펜서 사양으로 출격, 카디어스가 보낸 실버 불렛 부대들을 리디 마세나스 소위와 함께 파괴하는 공적을 올린다. 하지만 애니와 같이 루나2로 향하는 지점에서 풀 프론탈과 만나고, 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