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 마이홈/주민들

1 개요

놀러와 마이홈 게임에서 마을에 살고 있는 주민들을 정리한 문서. 플레이어에게 셔틀물건 주문을 하거나 이런저런 부탁을 한다.

1.1 미미

초콜릿은 맛있잖아요?

밥도 맛있으니까 둘이 섞으면 더 맛있을 것 같지 않아요?
후후. 집에 가서 만들어 봐야겠어요! 공식 카페 소개

묘하게 이 분 닮았다.
분홍색 두건을 쓴 빵 바구니를 들고 있는 토끼[1][2]수인으로 튜토리얼에서 플레이어를 공방으로 안내해주는 NPC.

부탁을 들어주는 것 외에도 초기 운영 자금[3]을 주거나 각종 팁을 주는 등 아주 친절하다. 참고로 운영사에서 보상을 해줄 때도 우편함에 이 캐릭터의 이름으로 보내준다. 예를 들어, 쿠만 아저씨가 답례로 얼마를 주었다면 우편함에 미미가 쿠만 아저씨가 전해달래요! 라고 적어 놓는 식.[4]

성격은 긍정적이고 온화하며 상냥한 성격이며, 촌장인 할아버지가 작업때문에 제대로 마을을 돌보지 못해 미미가 대신해서 촌장업무를 보고 있다고 한다.

단, 촌장과는 친손녀 관계가 아니며 일정 호감도 달성시 드랍되는 퀘스트에서의 대사[5]를 보면 고아로 추측된다.

좋아하는 것은 예쁜 꽃, 할아버지, 맛있는 음식. 싫어하는 것은 꽃을 함부로 대하는 사람, 맛없는 음식.초콜릿 밥은?!

1.2 톰슨

어쩔 수 없구만, 한 수 가르쳐주도록 할까.

미미와 함께 등장하는 사슴 수인 할아버지. 촌장 높으신 분 이다. 퀘스트에서 하는 대사를 보면 도예를 잘 하는 것 같다.

마을에서 가장 오래된 어르신 답게 노인 특유의 굽히지 않는 신념 같은것이 있다고 한다.

손녀인 미미를 아끼고 사랑하며,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 피는 이어지지 않은 가족이지만 그만큼 더 애정이 깊은 것 같다.

좋아하는 것은 손녀, 직접 만드는 것, 질 좋은 재료. 싫어하는 것은 손녀를 괴롭히는 것.

1.3 덕클레오 3세

반짝반짝 태양. 그 아래 기어가는 게는 꽃게꽃게.
</br>모래알을 밟았더니 앗! 뜨거워! 큰일이야. 눈물이 나네...
어떻소? 방금 해변가를 거닐다 만든 시라오.
그대에게 주겠소. 친구!

5레벨 때부터 등장하는 오리 수인. 음유시인이고 딸기를 좋아하며, D.M.C[6]라는 모임을 만든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플레이어를 명예회장으로 임명한다.

의뢰를 들어주면 '그런데 망고는 얼망고?', 채굴장 주변에서는 '소금의 유통기한은 천일염!'이라는 개드립(...)을 친다. 그 외에도 '흙' 아이템의 설명에 '흙은 흙흙하고 우나? By. 덕클레오 3세' 라고 적힌 것을 보아 아재개그에 능한 것 같다. 느닷없이 공방에 찾아와 시상을 떠올렸다는데 그 내용이 "억울하도다 억울한 도형은 원통.. 원통하도다"(...)

로맨틱한 몽상가 타입으로 연극을 하는 것 같은 과도한 포즈와 동작으로 가끔은 오글거리기도 한다. 시와 노래를 쓰고 싶어하는 음유시인을 꿈꾸는 오리. 하지만 노래를 못 부르고 시는 유치해서 재능이 없다 공식 카페 소개 공식 카페 소개에서도 까인다 셀린한테도 까인다

좋아하는 것은 시, 노래. 자신의 시를 좋아해주는 사람그래서 아무말 없이 들어주는 플레이어를 좋아하나보다 싫어하는 것은 창작의 고통.

1.4 쿠만

......

곰 수인. 마이홈 공식 웹툰에서 보여지는 바로는 덩치가 엄청나게 크다. 과묵한 성격으로, 대화할 때 보면 말 중간중간마다 '...'이 자주 붙는다.

목재가 필요한 퀘스트를 주로 요구하지만, 가끔씩 다른 것을 요구하기도 한다.

아내를 위해 바구니나 양념통을 주문하고, 아내 요리가 맛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상당한 애처가로 추정. 아내는 여우 종이라고 한다. 얼굴의 상처도 부인을 지키다 얻은 상처. 그런데 정작 부인은 게임에 나오지 않는다

좋아하는 것은 생선, 나무, 부인, 부인에 관련된 모든 것. 싫어하는 것은 부인에게 해가 가는 것, 나무를 훼손하는 사람.

1.5 로빈

혹시 필요한 물건이 있니?

괜찮다면 둘러보고 가지 않을래?

개 수인. 주인공의 도움을 받아 '로빈샵'이라는 상점을 열게 된다. 참고로 초기에는 만들 수 없는 옷이나 헤어[7]를 꽤 자주 판매하므로 캐릭터를 꾸미고 싶다면 자주 들르자.

로빈샵은 요일마다 다른 색 테마의 헤어를 들여놓는다고 한다.

월요일 : 흰색, 검은색 계열
화요일 : 붉은색 계열
수요일 : 푸른색 계열
목요일 : 녹색 계열
금요일 : 황색 계열
토/일요일 : 갈색(염색가능) 계열

이분도 사실 퀘스트가 심히 복잡한 걸 내준다. 로빈이 자신의 아버지께 인정받기 위해 하는 건데 막상 하는 건 플레이어 '할 수 있겠지?'라고 웃으며 말하면서 주인공에게 모두 떠넘겨버린다.

공식 카페에서 나와있는 소개로는 생긴 것처럼 자상하고 성실한 청년이라고 한다. 본인은 모르는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부르는 별명은 '첫사랑 도둑'.[8] 잘생기고 친절한데다 다정하기 까지 해서 대부분의 마을 여자아이들의 첫사랑이었기 때문이다.그리고 누구는 아직도 좋아한다 어쩌다가 일반계에서나 덕계에서나 울프강이랑과의 커플링이 공식처럼 여겨지고 있다.

좋아하는 것은 일, 물건 정리, 재고 조사, 깨끗한 가게. 싫어하는 것은 휴일,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워커 홀릭?

1.6 셀린

내가 제일 예쁜 건 당연하잖아? 난 완벽하니까!

까마귀 수인. 재봉틀이 필요한 퀘스트를 요구하는 첫 NPC. 퀘스트 내용을 보면 로빈을 짝사랑 한다. 말하는 게 약간 재수없다

초보를 벗어날 무렵 클래식 리본 바지 세 벌이라는 심히 뒷목 땡기는 퀘스트를 안겨주고, 채굴장 보너스로 정말 희박하게 나오는 보석 등을 의뢰하기에 냐오와 더불어 유저들의 공적.

츤데레 기질이 있다.흐...흥!! 아직 인정한건 아니니까!!

공식 설정으로는 나르시스트에 자기애가 상당히 강하며 로빈을 짝사랑하지만 로빈이 연애에 전혀 관심이 없어 혼자 속만 태우고 있다고 한다.

좋아하는 것은 셀린 자신, 보석, 반짝이는 것, 사람들 관심, 로빈. 싫어하는 것은 반짝이지 않는 것, 무관심.

1.7 울프강

뭡니까? 이 데코 수치는?

제대로 꾸미지 않으면 당장 서류를 작성해서 보고 할겁니다.
과자를 준다고 제가 봐줄거라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그런데 어떤 과자를 주려고 했던겁니까?

늑대 수인. 데코 협회 소속으로, 데코 수치와 가구 배치를 조절하고 협회에 보고하는 일을 한다. 딱딱하고 사무적인 존댓말이 특징.

데코 협회에 들어가면 데스크직을 할 수 있을 줄 알았으나 예상과 달리 번거로운 파견직이기 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중. 참고로 프로필에 따르면 싫어하는 것은 일, 마감(...). 동화 분위기인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현실적인 인물(...).[9]

디저트와 같이 단 음식을 좋아하지만 겉으로 티 내는 걸 부끄러워 한다. 다이와는 앙숙관계[10].

길 잃은 냐오를 발견하고 냐오를 냅다 플레이어에게 던져주는 바람에 유저들의 원망을 사기도. 기간제 이벤트 퀘스트가 생겼는데, 내용이 상당히 괴악해서 유저들의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다. 종이 달랑 3개 주고 책 20개 만들라는 악랄함 종이 주길래 작업대 업글 기념으로 만들어나 보라는줄 알았는데

여담으로 문서 생성 당시부터 한동안 목차가 만들어지지 못했다(...). 샌디보다도 늦게 생성되었다.

좋아하는 것은 케이크, 과자, 멋지고 예쁜 가구들. 싫어하는 것은 일, 돌아다니는 것, 마감, 서류 작업.

1.8 냐오

엄마, 보고 싶다냥...

아직 어린 돼냥이 고양이 수인. 엄마가 만들어줬다는 인형을 항상 안고 있다. 웹툰상으로 보거나 겉으로만 보면 아주 귀엽지만 퀘스트 내용이 워낙 괴악해서 유저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다(...).[11] 처음 만나자마자 요리 18개[12]를 요구하는 비범함도 보여준다.

엄마를 잃어 찾다가 주인공의 공방이 있는 곳까지 가버리는 것으로 첫 만남을 하게 된다. 게임 내 언급으로 보면 냐오의 엄마는 아무래도 냐오의 엄청난 먹성을 감당하지 못하고 냐오를 버린 것으로 보인다[13]. 지금은 미미, 톰슨과 함께 살고 있다고 한다.

워낙에 퀘스트가 토 나올만한 걸 많이 줘서, 엄마가 없다는 것 때문에 패드립의 희생양도 많이 된다.

평소 들고 다니는 생선 인형은 엄마가 만들어 준 것으로 냐오의 보물 1호라고 한다.

좋아하는 것은 엄마, 달콤한 것, 신기한 것. 싫어하는 것은 엄마를 잃어버리는 것, 쓴 것.

1.9 샌디

우우.. 시간과 예산이 조금 더 있었더라면...

햄스터 수인. 플레이어 레벨이 19레벨이 되면 등장하며 금속 공예품 퀘스트의 전담 NPC. 참고로 암컷이다.

큰 배를 만드는게 목표라고 한다. 원래는 다이가 부품을 조달해줬는데 야반도주 사라진 이후로 작업을 못하고 있다며 주인공의 부품을 뜯어내고 받고 있다. 새롭고 재미있는 것을 보면 분해하거나 개조를 하지 않으면 못 견딘다고 한다.

좋아하는 것은 발명, 개조, 아직 가보지 않은 곳이며 싫어하는 것은 낡은 것, 새롭지 않은 것.

1.10 아이유

12레벨 부터 등장하는 NPC. 도시를 동경하는 음악인(?)으로, 항상 허밍 노트 반짝병[14]을 필요로 하는 악보 1~2개의 제작을 요구한다. 이웃들에게서 하트 50개를 모으라는 퀘스트도 존재한다. 퀘스트를 다 깨면 아이유와의 추억이 담긴 기타라는 250데코의 장식용 아이템을 준다. 왜 악보를 화덕, 원목 작업대, 재봉틀에서 만드는지는 묻지 말자. 타 NPC처럼 의뢰 게시판에 의뢰도 올라온다. 이벤트 퀘스트 이후로도 공방에 가끔 등장하며 대화 시 나중에 자신의 기타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한다. 당연히 만들어 드려야죠

공방에 방문했을때 어떤 노래를 좋아하냐고 묻는데, 발라드를 선택하면 `푸르던', 신나는 곡을 택하면 '좋은 날', 아무거나를 택하면 `너랑 나'를 불러준다. 헤비메탈을 택하면 눈을 반짝이며 도전의 의지를 불태운다 다음 앨범은 헤비메탈인가

게임상에서 입고 있는 옷과 광고에서 입고 있는 옷이 똑같다.

1.11 다이

플레이어의 악마같은 스승이다. 심각한 중2병이다. 감사제 퀘스트의 연퀘인 '이 몸의 이름은 D.I.Y!' 퀘스트 이름부터 중2병 냄새가 난다에 등장한다고 한다. 초반에서는 언급만 될 뿐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은 동물들이 잡아먹었다던가(...), 다이라는 이름이 사실은 DIE의 암시라는 등 루머(?)들이 떠돌기도 했었으나 현실은...

다이 : 후하하하하하! 어린양이여! 잘 있었는가!

다이 : 너무도 멋진 말을 해버렸어. ME라는 자의식에 하마터면 헤어나오지 못 할뻔 했다.

첫 등장 이벤트 시작부터 저런다(...). 심지어 퀘스트에서 요구하는 물품들도 정말 골때리는데, 다이 퀘스트에서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분류(획득경로)재료 이름필요한 개수 재료 이름필요한 개수재료 이름필요한 개수재료 이름필요한 개수
농작물(작물류)딸기60개302라벤더50개포도42개
나무채집(나무채집류)전나무 목재24개사과75개커피24개고무74개
나무채집(나무채집류)단풍나무 목재91개
가축채집(가축채집류)양털112개토끼털48개
채굴장(광물류)196개석회석76개광천수128개197개
해변가(어패류)조개46개꽁치70개빨간 산호35개
별 열매(별나무)빨간 별7개파란 별7개노란 별3개초록별3개
기타(기타류)자갈85개양가죽73개소가죽62개씨앗20개
기타(기타류)노란장미20개묘목28개

역시나 다른 주민들과 같이 플레이어에게 재료들과 가구들을 뜯어간다.. 그것도 스승이라는 놈이

주인공인 공방주에겐 몹시 원망스러운 스승이겠지만 은근히 제자를 챙기려고 하는 모습도 보인다. 평소의 중2병 말투를 버리고 정중하게 톰슨에게 제자를 부탁한다거나[15], 퀘스트 중에도 힘들면 쉬엄쉬엄 해도 좋다고 말해주기도 한다. 어쨌든 퀘스트하는 플레이어 입장에선 다 쓸데없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놀러와 마이홈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머리숱 때문에 양으로 착각하는 유저가 많지만 토끼라는 운영자의 카페 답변이 있다. 해당 게시물 댓글 참고
  2. 귀를 내리고 있는 걸 봐선 모티브는 롭이어다.
  3. 3000골드, 10젬, 100하트
  4. 간혹 창고가 가득찬 상태에서 공통 채집물이 추가 슬롯을 요해 들어올 경우에도 우편함에 미미가 전달해 준다.
  5. (전략) "가끔은 부모님이 궁금하기도 해요. 그치만 알고 있어요. 만날 수 없다는 걸요."
  6. 딸기 매니아 클럽. 응?
  7. 제작대에서 만들 수 없는 옷은 모두 젬으로만 살 수 있다. 머리 스타일, 렌즈는 무조건 젬으로만 구매 가능
  8. 브랜드 웹툰에서도 언급된 적이 있다
  9. 일이 굉장히 맘에 안 드는지 퀘스트를 깨다 보면 보고서 쓰기 귀찮다, 출근하기 싫다는 푸념까지 한다.
  10. 메인 퀘스트에서 다이를 '골칫덩어리'라고 언급하며, 일정 호감도 달성시 드랍되는 퀘스트에서 대놓고 자신과 다이는 악연이라고 딱 잘라말한다.
  11. 대표적으로 오렌지 에이드 10개 납품. 퀘스트 위주로 플레이 한 유저라면 아직 광산을 열 수 있는 레벨 이전에 퀘스트를 받게 되므로 재료인 광천수의 수급처가 시장과 로빈샵밖에 없다.
  12. 딸기 케이크 10개, 베리베리 타르트 5개, 메이플 모닝 팬케이크 3개를 요구한다. 딸기 케이크는 그렇다쳐도 덩굴밖에 수급안되는 블루베리와 진한 캬라멜 스프레드가 필요한 팬케이크를 보면 욕이 나온다.
  13. 처음 카페에 올라온 프로필에는 엄마가 죽었다고 언급되었으나 너무 심하다고 판단한 것인지 어느 순간 해당 설명이 삭제되었다. 게임 내에서는 냐오의 엄마가 톰슨에게 이틀 뒤 돌아올테니 잠깐 봐달라고 했지만 결국 오지 않은 것으로 나온다.
  14. 아이유의 집에서 베리베리 타르트를 먹으면 나온다. 즉 하루에 하나씩. 그만큼 희소성이 있는지라 시장에 이 물품이 올려져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하지만 퀘스트가 끝나면 전혀 쓰임새가 없어져 창고에 쌓인다.
  15. 중2병 말투는 연기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제일 첫 등장시 퀘스트에서 중2병 말투를 쓰다가 평범한 말투로 돌아오는 대사가 하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