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px~300
1 소개
전상영작가의 NR 시리즈의 XR크루 소속이며, 쑈오리의 친구들 겸 조연이자
시리즈 외전인 'NR 뉴크&봅' 의 주연들이다.
1.1 뉴크 사바랄
본래는 천재는 아니라도 수재급은 되는 인물로, 학창시절 웨스트플래닛 H.스쿨[1] 전체 3등까지 올랐던 우등생이었다. 할렘가 출신으로 변변한 지원 없이 이뤄낸 것이라, 개천에서 용난다를 실현할 뻔 했으나... 중앙정부의 재개발 정책으로 뉴크가 살던 집이 부모와 함께 깨부숴진 사건으로 인생이 추락, 정크약물 '케미컬 삼겹살(약칭 케삼)' 중독자가 되었다.
현 시점 삶의 목표는, 오로지 케삼 과다 복용을 통해 '케미컬 피그'를 만나 행복해지는 것.
그 때문에 어디서 돈만 생기면 케삼을 트럭째로 사먹어 쑈오리의 계획을 말아먹을 때도 있었다. 친구만 아니었으면 이미 쑈오리에게 죽었을 판.
이렇게 마약에 쩔어서 맛탱이가 간 채로 살고 있다. 그래도 완전히 맛이 가버린 건 아닌지 친구인 쑈오리가 폐인이 다 돼서 자살까지 생각할때 후려 친 다음 한 소리 해서 그 쑈오리가 '너한테 이런 소리 들을 줄 몰랐다'면서 다시 일어서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내가 너한테 이런 말 할 날이 올 줄 상상도 못했는데, 할께!사는건 내가 마음대로 될 때도 사는 거지만, 마음대로 안 될 때도 사는거야.
살아 내야 하는 거라고 !
그리고 현재까지 쑈오리를 제외하고 끝까지 살아남은 유일한 'XR 크루' 멤버이다.
그후 [쑈오리 라마]와 같이풍년이는 덤 S.P.로 떠나고, X클랜의 리더가 되겠다는 쑈오리에게 왈 쑈오리, 막사니즘으로는 리더가 될 수 없어. 그것도 몰랐어?
1.2 지미 봅
쑈오리 라마의 불알친구이자 'XR 크루'의 멤버.
작가 공인 일등병신이자 브레인피어서 못지 않은 연두부뇌의 소유자. 분위기 파악 못하는 것은 기본이고 전투력, 지력, 상식 마저도 바닥을 기는 안습의 결정체이다.
그래도 뉴크와 함께 개그콤비로서 암울하디 암울한 작품에서 실소를 유발시키거나, 예상 외의 전력으로 웃기게 활약하기도 한다.
- 이동 ↑ 고등학교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