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중앙정부 정치국 산하의 요원으로 국장급 이상의 중앙 정부 요원이나 그 가족의 신변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출동하게 되어있다. 그 실력은 어지간한 해결사를 해결사 따위로 만들 정도로 극강의 능력을 지녔다. 실제로도 김말석이 죽자 그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중앙정부 제 8국장 김말식이 파견한 블랙 요원은 등장하자마자 쑈오리 라마의 오른손을 날려버렸으며 버프 더 비스트와 잔인권을 동시에 끔살시켰다. 비록 중앙 정부의 요원으로 일하고 있을 뿐이지만 그 전투력은 내추럴 리드미칼 시리즈 전체에서 톱클래스급에 해당할 정도로 강력하다. 해결사와 갱스터의 차이만큼 블랙 요원과 해결사가 차이난다. 따라서 블랙요원을 이긴다는건 꿈도 못꾸고 블랙요원에게 걸리고도 살아서 도망쳤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이 바닥에서 전설이 되는 지경이다.
알려진 바는 거의 없으나 작중 묘사를 볼때 드라큘라가 모티브로 보이는 듯하며 외관도 드라큘라와 동일하게 검은 턱시도에 등에 박쥐 날개를 달고 있다. 공격하는 방식은 일단 공중부양이 가능하고 눈에서 레이저 빔인지 미사일인지 알 수 없는 무언가[1]를 발사하는 것과 손을 상대방의 턱 아래에서부터 손가락이 이마로 튀어나올 때까지 찔러넣고 그 상태로 상대방의 머리를 뜯어내버리는[2] 수준의 괴력을 지녔다는 것 외에 밝혀진 것이 없다.
중앙 정부 요원들이 색깔에 따라 등급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중앙정부 정치국 제8국장인 김말식이 자기 막내아들인 김말석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자 "그래도 아들내미가 죽었는데 블랙 정도는 보내야지"라는 말을 하며 블랙 요원을 쑈오리 라마에게 보낸 것으로 미루어보면 중앙 정부 요원들 중에서도 최상위급 요원으로 예상할 수 있다.
2 블랙 요원의 강함
파일:Attachment/요원의 강함1.jpg
이 짤 하나로 모든 게 설명된다. 분명 이겼다나 호각이라는 단어따윈 일체 없고 살아남았다고 써있다. 블랙 요원을 상대로 고작 살아서 도망쳤을 뿐인데도 사람들이 크게 놀란다. 블랙 요원은 이 정도로 강하다. 실제로도 블랙 요원은 자신이 처리한 상대를 거의 100% 가깝게 척살했다. 이러한 블랙 요원의 강함은 갱스터나 해결사들이 중앙 정부를 건드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고 있다.
블랙요원의 존재로 인해서 Dr.샤몬, 무차카 스므스, 인육의 스멕, 쑈오리 라마, 버프 더 비스트, 새일꾼, 조풍년 같이 그 동안 등장했던 내추럴 리드미칼 시리즈의 모든 등장인물들이 죄다 잡졸이나 다름없게 되어버리고 말았다. 그 강하디 강한 버프 더 비스트의 목을 단 일격에 날렸으니 가히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N.R 예거 초반에 쑈오리가 힘을 전혀 발휘하지 못했던 것도 Dr.샤몬과 이 블랙요원의 압도적인 강함이 트라우마로 작용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