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

1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초대인 무인편부터 F까지 쭉 출연했고 NEO와 포터블에서 잘렸다가 스피릿에서 부활했지만, 담당 성우인 시가 카츠야는 겨우 스피릿에 와서야 배정되었다. 그리고 WARS에서 잘렸기 때문에 그것이유일한 목소리 있는 작품이 되어버렸다.

독 담, 블러드와 함께 악당 3연성 중의 한 명으로 분류되며, 그 중에서의 취급이 제일 애매한 편. 독 담보다 덜 미쳤고 근본이 확실한 블러드에 비하면 배경 설정이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 대신 소년만화 계열의 찌질이 악당으로서의 기믹은 이 쪽이 가장 충실하며, "햐햐햐햐!" 같은 지극히 졸개스러운 웃음소리나 산적두건을 쓴 말라깽이 이미지 등으로 그 쪽으로는 G제네레이션 내에서 넘사벽에 가까운 입지를 가지고 있다.

성능적인 면으로도 독 담과 많이 연관되어 있는데, F에서 NT강화 쪽을 칼질당한 그를 대신해서 강화 이후 뜬금없는 8레벨 습득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을 충격과 공포 상태로 만들었으며, 스피릿에서는 초기 능력치가 낮긴 하지만 레벨30에 사격30을 찍으면 각성치 30이 추가되는데 이는 니들의 성장 테이블을 감안해 보면 거의 제한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이다.[1] 그리고 특이하게 정비 쪽의 성장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아마도 더블제타의 고물상 계열 출신이 아닐까 하고 예상되고 있다.

'니들'은 별명이며 본명은 밝혀지지 않았다.

상위 항목 : G제네레이션 오리지널 등장인물 일람

2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등장인물

2.1 가면라이더 스피리츠

비밀결사단체 바단의 전초부대인 강화병단의 우두머리격인 인물로, 가시두더지의 괴인인 야마아라시 로이드로 개조되었다. 온 몸에 돋아난 가시들을 마치 창처럼 쏘아대는 능력을 가졌고, 변신하지 않고도 머리카락만을 뽑아서 철침을 날리는 등 상당히 강력한 전투력을 가졌다. 두뇌회전이 빠르고, 타이거로이드와 바단의 수뇌부가 나서기 전까지의 초반부에서 가장 가장 강한 적이었고, 교활하고 냉정한 성품 때문에 강화병단 내에서 부하들의 신뢰도 높았다.[2] 작전에 실패한 부하를을 머리카락을 날려 철침으로 몽땅 처단하는 장면은 그야말로 압도적인 위압감을 뿜어낸다.

전투 시에는 이름 그대로 가시두더지의 모습으로 변신하는데, 원거리에서 몸에 난 가시들을 적에게 난사하는 전법을 주로 구사한다. 접근전에서는 가시 하나를 뽑아 장창처럼 늘려서 찌르는 공격을 한다. 가시는 강철 이상의 강도를 가졌고, 한 번 박히면 움직일수록 더 깊이 박히는 등 상당히 위력적이다.

초반부에 1선 지휘관으로서 상당한 존재감을 드러냈지만, 강화병단이 각지에서 라이더들에게 격파당하고, 제크로스가 배반하는 등 계속 되는 실패로 인해 조직 내에서의 위치가 위협받게 된다. 결국 마지막 발악으로 제크로스를 쓰러뜨리기 위해 1대1로 맞붙지만 서로 부상만을 입힌 채 승부를 내지 못했다. 결투 이후에는 바단을 탈주하여 독자적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제3세력으로서 라이더와 바단의 격전을 지켜보며 모종의 음모를 꾸미는 것 같다. 바단과 격전이 확대되면서 한동안 등장이 뜸했는데, 비교적 최근에 바단의 기지에서 특기인 바늘조작을 이용해 잠입하여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여전히 어떠한 목적으로 움직이는지에 대해서는 불명확하다.

그야말로 잠깐 등장했다 리타이어하는 괴인에 불과했던 실사판 ZX 때와 달리, 그야말로 존재감이 급상승한 캐릭터가 되었다. 단 한번도 재개조를 하지 않았음에도, 제3의 세력이 된 극중 위치 때문인지 여러 곳에서 활약하는 보여준다.[3] 독자가 보기에 안쓰러울 굴욕적인 행진을 걷는 설정상의 최강괴인 타이거 로이드와 상당히 대조적. 전체적으로 등장횟수는 많지 않지만, 오리지널 악당 중에서 상당히 존재감이 큰 편이다.

이후에도 계속 비슷한 포지션으로 등장할 예정인 것 같다.

2.2 헤이세이 라이더 대 쇼와 라이더 가면라이더 대전 feat 슈퍼전대

헤이세이 라이더 대 쇼와 라이더 가면라이더 대전 feat 슈퍼전대에서 야마아라시 로이드로 등장.
초반에 타이거 로이드와 함께 컴배트 로이드들을 이끌며 등장.
가면라이더 류겐가면라이더 바론을 압도하고, 가면라이더 피프틴가면라이더 가이무의 싸움에 난입해 원작과 같이 몸에 난 가시들로 가이무에게 난사해 공격했다. 그리고 가면라이더 파이즈를 공격했다.

이후 메가 리버스 계획에서 직접 메가 리버스 머신을 가동시키는 일도 하였다.

그러다 가면라이더들을 공격하다가 가면라이더 잔게츠 신, 가면라이더 바론, 가면라이더 류겐의 합동 공격으로 사망
유언은 바단 만세

이번에도 원작과 마찬가지로 타이거 로이드보다 비중이 높았다. 물론 원작에 비하면 비중이 적어졌지만
  1. 독 담은 변이형 성장치여서 리셋노가다가 필요하고 레벨 30에 격투 30을 찍어도 각성치 20으로 시작한다. 미묘하게 F 시절을 반영시킨 모양.
  2. 니들이 강화병들의 대장이 되자, 같이 개조된 동료들이 "니들이라면 나도 찬성이야"라고 반기는 회상장면도 나온다.
  3. 탈주 이후에 제크로스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박사의 아지트에 잠복한다던가, 기급으로 제크로스에게 부상을 입힌다던가, 암흑대사의 신체 일부로 만든 괴인 3인방이 제크로스에게 패하자 완전히 숨통을 끊어놓고, 거대괴인 모구라를 이용해 아마존의 팔 하나를 날려버리는 등 음지에서 꽤 활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