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지노 사키

《도키메키 메모리얼》 공략 가능 캐릭터
후지사키 시오리키사라기 미오히모오 유이나카타기리 아야코니지노 사키
코시키 유카리키요카와 노조미카가미 미라아사히나 유코미키하라 메구미
사오토메 유미다테바야시 미하루이주인 레이--
《도키메키 메모리얼》 GB판 추가 공략 가능 캐릭터
이즈미 쿄코패트리셔 맥그래스무나카타 나오미
파일:Attachment/005 n saki01.gif파일:Attachment/005 n saki02.jpg
교복사복

虹野 沙希(にじの さき)

1 개요

도키메키 메모리얼의 등장 캐릭터.

2 프로필

생일1979년 1월 13일
혈액형A
신장156cm
3 사이즈81-59-82 → 82-59-83 → 82-60-84
소속클럽야구부 또는 축구부
취미요리(특히 잘 만드는 건 니쿠쟈가)
좋아하는 음식초밥류
테마곡Teenage
おサカナになりたい~1000wに願いを~
笑顔いっぱい!
성우스가와라 사치코/이자명

3 소개

야구부나 축구부에서 매니저를 맡고 있으며, 부활을 하는 도중 또는 주인공이 부지런히 근성을 높이다 보면 입부를 권유하면서 등장한다.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상냥한 성격에 발군의 요리 실력을 겸비해 1학년 때부터 운동부의 아이돌로 불리는 평범해 보이면서도 비범한(?) 소녀. 성에 무지개라는 글자가 들어가긴 하지만[1] 신체적 특징과 별 관련은 없다.

등장 조건은 근성 36 이상(강제 등장 히로인 외 2명 이상 등장했을 경우 96 이상)일 때 평일에 무조건, 클럽 활동으로 등장(경험치 21 이상일 때 평일에 클럽 커맨드/21 미만일 때 여름 합숙)하거나,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랜덤으로 출현하는 패턴이 있다.

얼마나 요리를 잘 하는지 그녀가 만든 도시락은 후지사키 시오리의 헤어밴드, 카가미 미라의 귀걸이와 더불어 일명 '키라메키 고교의 3신기'라고 불릴 정도인데 다른 둘의 용도가 어디까지나 개인 소지품에 국한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가장 실용성 높은 아이템이랄 수 있다. 물론 이쪽은 식품이므로 오랫동안 소지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결과보다 과정을 몹시 중시하는 성격으로 노력과 끈기로 이루지 못할 것은 없다고 굳게 믿고 있다. 이런 성격 때문인지 그녀를 목표로 하다 보면 스토리성이 빈약한 본편에서도 청춘물의 왕도다운 분위기를 제법 강하게 느낄 수 있기도 하다. 그렇다고 해도 생일선물로 좋은 반응을 보이는 물건이 거인의 별 전집이라니 흠좀무… 근성 매니아지만 정작 본인은 감기에 걸려 쓰러지거나 물에 빠져 기절하는 등 연약한 이벤트가 많아 '근성이 없다!'라는 농담이 나돌아다니는 경우도 보인다. 본편이나 드라마 시리즈에서도 언급되지만, 자신은 운동 계열에 딱히 소질이 없다고 말한다. 그래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 같은 것이 생겨서, 노력하는 사람들을 보면 응원해 주고 싶어진다고.

약간 의외스럽게도 친한 친구는 병약 독서가 소녀 키사라기 미오. 2 서브스토리즈에서는 비슷한 포지션의 사쿠라 카에데코와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묘사되지만, 4의 시간대 확정 때문에 이 설정은 공식적으로 사실상 부정되었다.

주인공의 최초 능력치 중 제일 바닥에 가까운 것이 근성이라 그런지 최초 등장 필요 능력치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먼저 등장시킨 캐릭터들이 많다면 거꾸로 얼굴 보기가 상당히 어렵다. 데이트 선택지는 대체로 최선이 많은 편도 아니지만 평가 최악인 경우도 드문 편이고 대개 못해야 본전치기 정도다. 꾸준한 특활과 데이트 주기만 잘 유지한다면 가장 무난하게 공략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 히로인. 그 유명한 도시락도 친해지기만 하면 몇 번이고 먹여준다(발생시 체력 10 회복). 공략에 필요한 능력치는 운동 100 이상, 근성 120 이상, 용모 80 이상.

목표가 아닐 경우, 등장 조건의 특성상 다른 히로인(특히 시오리) 공략 중 등장을 봉쇄하는 게 상당히 어려운 편. 하교시 등장 빈도가 높은데, 우호도가 오르기 쉽고 상심도가 잘 오르지 않으며 폭탄이 없는 한 무조건 함께 하교할 수 있기에 관리하기 편하지만 잦은 등장이 번거롭다는 이유로 그 배려심만 믿고 거듭 뿌리치는 것은 금물이다. 부득이하게 두근두근 상태로 만들었다면 3개월에 한번 정도는 신경써 주는 게 안전.

초대 도키메키 메모리얼에서 시오리, 다테바야시 미하루와 더불어 최고 인기 히로인 3인방의 자리를 굳히고 있으며 [2]그 다음을 근소한 차이로 카타기리 아야코가 뒤따르고 있다. 특히 저 셋의 관련 상품은 본편이 나온 이래 줄기차게 등장하고 있으며, 2009년 말 등장한 파치슬롯판 도키메키 메모리얼에서도 그림체가 리뉴얼되며 등장했을 정도. 그 인기에 힘입어 도키메키 메모리얼 드라마 시리즈에서도 첫번째 메인 히로인으로 등극했는데, 본편의 성격을 좀더 심도있게 다뤄 역대 시리즈 가운데서도 헌신적인 이미지가 특히 강한 캐릭터로 기억되는 데 성공했다.[3]

파생작인 도키메키 메모리얼 대전 퍼즐 구슬에서의 캐릭터 속성은 성격대로 열심히 축적해서 8연쇄 이상의 한방을 노려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타입. 상대에게 보내는 방해 구슬이 세로줄로 같은 색 배열이기 때문에 어설픈 한두줄 연쇄 반복은 자살행위와 다름없다. 스토리 모드를 보면 히모오 유이나로부터 유독 경계를 사고 있는데, 결과를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유이나와 상극인 성격이라 그런 듯.

4 트리비아

의외의 출연작으로 '코나미 GB 콜렉션 Vol. 2'가 있다. 게임 가이드 역으로 등장해서 수록되어있는 4개의 게임에 대해 설명해주거나, 4개 게임에서 받은 랭크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다른 반응을 보여주기도 한다. Vol. 1에서는 시오리가 등장했지만 랭크 평가 기능이 Vol. 2부터 생겼기 때문에 게임 성과에 대해 반응을 보여주게 된 것은 그녀가 처음.
  1. 그걸 살려서 드라마 시리즈 Vol.1의 제목이 무지개빛 청춘이다.
  2. 드라마시리즈 발매전 코나미에서 조사한 인기순위에서는 2위이다. 1위 다테바야시 미하루, 3위 후지사키 시오리, 4위 카타기리 아야코
  3. 도키메키 본편과 그 이후 발매된 모든 파생작 시리즈 (드라마 시리즈 무지개빛 청춘, 퍼즐다마, 드라마CD 등)에서의 성격이 살짝 다르다. 억양이나 연기가 본편에서는 강하고 당차며 근성을 좋아하는 체육계열 여성 스타일이라 한다면, 그 이후 시리즈는 약간 여리고 주인공을 보조해 주는 헌신적인 스타일로 변경되었다. 변경이라기보다는 이후 시리즈에서는 주인공을 좋아하는 상태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원작에서도 친해진 후의 태도는 이후 시리즈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