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스 드 카를로


왼쪽이 닉.

400px
마개조 버전

Nicholas de Carlo

1 개요

HEROMAN의 등장인물. 통칭 닉. 성우는 스야마 아키오.

언제나 윌리엄 데이비스와 함께 다니는 부잣집 아이. 도라에몽비실이 같은 캐릭터. 죠이 존스 를 무시하는 것도 그렇고, 퉁퉁이 윌에게 설설 기는것도 그렇고, 비싼 장난감 자랑하는 것도 그렇고 영락없는 비실이다(…). 하지만 비실이와 달리 잔머리도, 의욕도 없어서 늘 윌이 이끄는대로만 따라다니는 갈대같은 녀석이다.

2 행적

죠이의 헤이보의 원 주인. 윌과 그 일당들에게 자랑하다가 박살나고 박살난 장난감은 필요없다며[1] 쓰레기통에 버리고 그걸 죠이가 가져간다.

이후 윌이 스크럭 기지에 잡입할 때 겁을 먹고 가지 말자고 말렸으나 결국 따라가선 함께 마개조 + 세뇌당하고 적으로 등장한다. 주 무장은 윌과는 달리 원거리 포격형 무장.
찌질이답게 세뇌가 풀린 뒤에도 자신에게 힘이 생겼다며, 앞으로는 남의 눈치 안보며 살아도 된다며, 자유가 생겼다며 좋아한다. 그의 찌질함을 지적하는 리나 데이비스를 공격하다가 동생을 보호하려는 윌에게 잡혀 던져지고, 그대로 기지 붕괴에 휘말렸다. 이후 생사는 불명이지만 아마도 살았겠지...

2기 오프닝의 양산형 스크럭 잡졸(?)들 색상이 닉과 닮아서 고고르 눈알 주워간 빌런이 닉 아니냐는 추측이 나돌고 있다. 스크럭 일반병 OS도 깔았겠다. 철구 조종도 가능하겠지.
  1. 원래 집이 부자라 돈이 많으니까 아버지한테 부탁하면 또 사준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