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프(클레이모어)

DUFF.jpg

이름 : 더프(한국어), ダフ(일본어), Dauf(영어)
세대/넘버 : 이슬레이 세대 넘버 3
타입 : 공격형
성우 : 하마다 켄지

클레이모어 데이터북 능력치
요력민첩근력경도지능
SSS+SSSS+SSSC

클레이모어의 등장인물. 과거 넘버 3였던 남자 각성자. 다소 지능이 떨어지며 전형적인 마당쇠 타입. 그러나 리플의 말에는 절대적으로 따르며 리플에게 위협을 가하려는 어떤 것도 용서하지 않는 충직함을 보여준다. 리플 역시 '나를 받아들이고도 부서지지 않는 것은 너 뿐이야'라는 말로도 알 수 있듯 더프를 나름대로 소중히 생각하는 듯. 더프가 못움직일때도 버리지 않고 끌고가는 모습도 나왔다.

각성하면 온 몸이 철갑으로 둘러싸인 형태로 변하며, 몸 랜덤한 장소 또는 입 안이나 손바닥에서 쇠기둥이 돌출되어 상대를 향해 날릴 수 있다. 힘 하나는 당할 자가 없음. 다만 공격형이기 때문에 절단된 부위를 재생하는데 지나치게 오랜 시간이 걸린다.

현재 연재분에선 알리시아에게 처절히 발리고 리플의 지시로 베스를 노리지만 베스는 눈감고 더프의 공격을 피해버리는 상황...그런데다가 멀리 있던 루시엘라&라파엘라의 융합체의 전방위 원거리 공격에 휘말려서 몇방을 직격으로 맞았다...

하지만 95화에서 겨우 살아있다는게 나왔고 나름대로 리플에게 감동적인 대사도 날린다...였지만 결국 프리실라에게 리플과 같이 발려서 리타이어...한줄 알았더니, 102화에서 한손에는 리플의 시체를 들고서 갑툭튀해서 프리실라를 뒷치기했다.

진짜 엄청나게 급격한 파워업을 했는데, 프리실라가 미각성 상태에서 공격으로 팔을 부수려 했는데 못 부순거라든지,(베스와 알리시아는 미각성 상태의 프리실라의 맨손에 당했다.) 프리실라가 베스의 공격을 한손으로 받았는데, 더프의 공격은 받아내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은걸보면 단단함과 공격력 만큼은 알리시아&베스 자매보다 높은단계로 올라간듯.

발사체를 맞고 각성한 베스에 알리시아가 가세하고서도 프리실라를 각성시키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발려버렸는데, 더프는 기습을 넣었다지만, 혼자서 프리실라를 각성하는데 까지 몰아붙이는 위업을 달성했다.

리플을 잃고 각성해버린 용자 더프의 분노의 힘!.......은 아니고, 루시엘라&라파엘라 융합체의 발사체를 스스로 꽂아넣고 파워업을 한 듯. 근데 더프보다 강한데다가, 더프랑 같은 발사체를 맞은 베스는 알리시아가 가세하고도 프리실라를 각성시키지도 못하고 같이 발렸다. 아니, 대체 파워업을 어떻게 했길래...

정확히 말해 알리시아&베스 자매는 발사체의 침식을 막아내기 위해 상당한 요력을 쏟아붓고 있었던 것 같다. 그에 비해 더프는 발사체의 침식을 받아들여 자신의 요력으로 전환시켰고. 리플의 죽음으로 분노에 몸을 맡겼다곤 하지만 누구도 생각지 못한 의외의 발상의 전환인 듯.(더프 주제에)
게다가 알리시아 자매는 발사체 1개뿐이었지만, 더프는 무려 3개를 꽂았다(...)

그런데 문제는 발사체를 맞아 파워업한건 좋은데... 이성이 날라가버렸다. 자신이 소중히 여기던 리플의 사체가 훼손되어 손에서 떨어져 나간 것도 모른채 프리실라에게 분노를 토해내는 모습을 보면 그야말로 지못미(...)소리밖에 안나올 정도로 불쌍하다. 스스로 발사체의 침식을 받아들인 결과인 듯.

어쨋든 각성체 프리실라에 의해 몸의 반신이 날라갔다. 외전편에서 이슬레이가 당한 기술을 고스란히 당한듯. 팔도 똑같이 오른팔이 날라갔다.(오른팔에 웬수라도 졌나...) 아마도 다음 화쯤에는 발릴것 같다.

결국 양팔 모두 박살. 프리실라에게 발리는듯 했으나, 양팔이 라파엘라의 각성체 비슷한 모양으로 각성하더니 프리실라를 잠시 압도하는 듯 보였다.[1]

제대로 데미지다운 데미지를 준 이슬레이가 프리실라를 유아퇴행 시켰다면 더프는 봉인된 기억 중 일부를 떠올리게 만들은듯 하다. 그러나 그 직후 기억을 떠올린 프리실라에게 단숨에 순살.

사망 직전에는 리플과 짠한 대화를 나누는등 그전의 무식하고 잔인했던 모습과 판이하게 달라진 모습때문에 죽지 않을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거기에 애니판의 성우가 패트릭 콜라사워의 성우라서 안죽을 거라는 기대도 야기 노리히로의 킬정신은 피해가지 못했다.

번외판에서는 리플과는 둘다 전사였을때 만났으며 리플에게 같이 잘해보자는 말을 듣고 반한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1. 이때 모습이 바스타드중에서 등장하는 주인공기체(?) 용전사와 비슷하다) 반신이 날라간 상태에서 강타를 연속으로 쳐맞았다. 작품내에서 프리실라에게 가장 큰 타격을 준게 심연의 자도, 알리시아&베스 자매도 아니고 더프가 되어버린듯.(더프가 파워업한 급수가 심연의자를 뛰여넘었다고 봐도 된다. 하긴 흡수한 형태가 심연의급 세명분특대호(?)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