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리케 레오멘티스

룬의 아이들 데모닉의 등장인물.

네냐플교수티치엘 쥬스피앙의 이모다.[1] 네냐플에서 가장 권위있는 마법사 중 한 명이라고 한다.

형부가 되는 앨베리크 쥬스피앙를 무척 싫어하고 있는 듯하다. 티치엘이 말하길 아버지 앨베리크를 가장 싫어하는 2인[2]. 그러나 조카인 티치엘에게는 다정한 편이다.

왜 싫어하는지 정확한 이유는 나오지 않았지만, 언니와 앨베리크가 워낙 나이차가 많아서 결혼을 반대했다는 식의 이야기가 언급된 적은 있다.

신입생일 때는 잘 모르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은 그녀의 이름만 들어도 밥이 넘어가지 않게 될 정도로 무시무시한 인물이라는 평(…). 포도원 근처를 돌아다니던 조슈아막시민이 본 낙서들 중 "데리케 누님 제발 1점만, 또 입학금 내라면 아버지 쓰러지심ㅠㅠ"하는 글귀까지 보이는 거 보면 학사 관리가 아주 철저한 듯.

그녀에 대한 소문 중에 '나이를 먹지 않는다.', '인간과 다른 생물과의 혼혈이다.'란 내용이 있는 걸 보면 범상치 않아보인다. 이 사람도 보기보다 나이가 많은 걸지도. 확실히 네냐플이라는 곳 자체도 들어가기 쉬운 곳이 아니며 포도원(도서관)을 관리하는 입장이라는 점에서 마법사로서 매우 뛰어난 사람인 듯.
  1. 이모와 외숙부가 모두 레오멘티스 성씨인 것으로 보아 티치엘의 외가 성씨는 레오멘티스인데, 테일즈위버에 나온 티치엘 어머니의 이름은 셰니카 클로웬. 설정 차이 또는 오류로 보인다.
  2. 다른 한 명은 악셀 레오멘티스, 티치엘의 외숙부이고 데리케의 형제인데 언급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