デビドラモン / DEVIDRA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목차
1 종족특성
- 세대 : 성숙기
- 타입 : 사룡형[1]
- 속성 : 바이러스종
- 유래:devil(악마)+Dragon(드래곤)
- 용량:20G,30G
- 소속필드:NSo,WG,UK
- 필살기
- 크림슨 네일:양손의 손톱으로 잘게 자르는 기술.
- 레드 아이:4개의 눈으로 봐서, 적을 움직일 수 없게 하는 기술.
- 데모닉 게일:날개를 털어서, 바람의 칼날을 날리는 기술.
「복안의 악마」라고 불리는 사룡 디지몬. 어둠의 사자 데블몬에 의해 다크 에리어에서 소환된 마수로, 이 정도로 사악한 디지몬은 거의 없다. 드라몬계의 디지몬이지만 손발이 비정상으로 발달해[2], 길게 뻗은 양팔로 상대를 베며 강인한 양 다리와 날개로 어둠 속을 날아다닌다. 성격은 사악 그 자체로 자비심이 없다.
진한 주홍색으로 타오르는 네 개의 눈으로 감시받으면 상대는 움직일 수 없게 되어, 저항도 하지 못하고 몸이 잘게 잘려진다. 또, 꼬리의 끝은 열면 갈고리가 되어 상대를 찌를 수 있다. 컴퓨터 네트워크를 사리사욕을 위해서 악용하는 해커들의 사악한 감정이 이 디지몬을 낳았을 것이다.
모델은 놀랍게도 이놈[3]이다. 뻥같지만 사실이다. 디지몽 항목 참조.
2 작중묘사
3 디지몬 챔피언쉽
데블몬에서 진화가 가능하다. 공격력과 체력이 좋아서 딜러로 써먹기 좋다.
단점은 방어력이 너무 낮다.
3.1 디지몽
1세대 마지막 작품인 Ver.5에서 등장. 가지몬과 기자몬의 7가지 진화체 중 하나로 메탈티라노몬으로 진화한다.
위 도감 설정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판타지적인 어두움 중2병이 컨셉이다. 사실, 이 녀석이 등장했던 Ver.5는 하나같이 어두운 설정을 가지고 있거나 밑도 끝도 없이 암울한 뒷배경을 가지고 있어 디지털 몬스터 시리즈 내에서도 눈에 띄게 처참하다(…).
데블드라몬을 비롯해, 제작진 성향을 감안하고 보면 이 Ver.5야말로 초창기 제작진들의 취향을 물씬 풍길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이라고도 볼 수 있다. 만약 디지몬 시리즈가 이런 노선을 유지하고 미디어믹스화되었으면, 디지몬 테이머즈 따위는 우습게 보일 정도로 꿈도 희망도 없는 전개를 보여줬을 지도 모를 일이다. 그런데 사실, 이 Ver.5는 버전 1~4를 기획했던 제작진과는 다른 부서에서 만든 작품이다. 어쩌면 이토록 지나치게 어두운 설정은 디지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던 해당 스탭진으로 인한 비화일 수도 있단 이야기.
3.2 디지몬 어드벤처
묘티스몬의 부하로 등장. 석상인 상태에서 성을 지키고 있었지만, 가트몬의 성스러운 고리에 반응하여 봉인이 풀리고 깨어났으며 현실세계로 가려는 선택받은 아이들을 막거나 묘티스몬의 마차를 끄는것 외에는 별다른 활약이 없다.여담으로 성숙기인데 (치사한)완전체 디지몬들에게 당하는 신세;;
하지만 이때 한정으로 종족이 '드래곤형'이라고 소개되었는데 디지몬 사상 종족명이 드래곤형이었던 디지몬은 데블드라몬이 유일하다.
3.3 파워 디지몬
디지몬 카이저가 탈출용으로 써먹었으며 에어드라몬과 마찬가지로 카이저의 이동수단이다. 키메라몬에게 돌진해 매그너몬을 구하기도 하며 키메라몬이 쓰러졌을때 검은 고리로부터 해방된다.
3.4 디지몬 어드벤처 V테이머 01
마왕군의 주력 병사들 중 하나. 홀리엔젤성을 공략하기 위해 네오가 이끄는 그리폰몬, 베놈묘티스몬, 메가드라몬, 기가드라몬, 나사몬, 데블몬들, 플라이몬들, 쿠가몬들, 이블몬들과 함께 많은수로 몰려나오는 인해전술을 보이지만 많은수가 홀리엔젤몬의 성을 지키는 디지몬에 의해 쓰러지는 잡몹같은 모습을 보인다.
3.5 디지몬 테이머즈
리얼라이즈한 디지몬 중 하나. 디지털 필드에 막혀서 움직이지 못하고 있었으나, 임프몬의 도발로 디지털 필드를 깨트리고 현실세계에서 난동을 부리게 된다. 최초로 일반인들에게까지 모습을 보인 디지몬이다. 길몬을 소멸 직전까지 몰아 붙이나 길몬이 진화한 그라우몬에게 소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