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히어로 디펜드 가이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card1001183_1.jpg

한글판 명칭데스티니 히어로 디펜드 가이
일어판 명칭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ディフェンドガイ
영어판 명칭Destiny HERO - Defende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둠전사족1002700
상대 턴의 스텐바이 페이즈시에 이 카드가 앞면 수비 표시로 존재할 경우, 상대 플레이어는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현존하는 하급 2번째 수비력의 보유자지만 첫 번째는 일반 소환/세트가 안 되는 슈퍼 버그맨이어서 사실상 1인자.

상대에게 드로우 시키는 디메리트는 아쉽지만 수비력이 킹왕짱이라 벽으로선 확실한 기능을 해준다. 어지간하면 반사데미지가 꽤 된다.

상대 배틀페이즈에 데스티니 시그널등으로 소환하거나 뒷수비로 세트해놓고 벽으로 바로 삼고 다음 턴 릴리스나 싱크로, 엑시즈로 삼아 디메리트를 없앨수 있다. 드로우시키지 않도록 공격표시로 한뒤 공격반응형 함정으로 요격하는 것도 좋다.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라면 완벽하게 뒤끝이 남지 않는다.

반사데미지를 줄 기회가 많은 점에서 크로스 카운터도 괜찮은 조합이며 로빈 고블린으로 상대의 드로우를 사실상 무용지물로 만들 수도 있다. 웨폰 체인지로 강력한 어택커로 만들어 버려 상대의 상급 몬스터를 쓰러트릴 수도 있다. 공격표시인 이 카드를 마 or 어둠의 덱 파괴 바이러스의 코스트로 쓴다면 최고.

다만 최근 환경에서 공격력2700을 넘는 몬스터가 불쑥불쑥 나오므로 과신하긴 금물이다

드로를 놔두면서 편승, 그리드와 병용하거나 사일런트 매지션의 레벨업에 활용할 수도 있다. D-스피릿+지옥의 폭주소환 연결뒤 오른손엔 방패 왼손엔 검으로 강화해 러시하는 한방패턴이 가능하다.

영혼을 깎는 사령에 비해 관통대책은 철저하지만 디메리트가 그만큼 무거운 방어적인 몬스터. 카드 1장이 그 듀얼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현 듀얼 상황에서 드로우시켜주는 것은 매우 위험한 디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