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갓샤

파일:YEBixjH.jpg

1 개요

가면라이더 덴오의 주역 라이더 가면라이더 덴오가 휴대하고 있는 표준무기. 국내판에선 덴카차(…)란 의미불명의 이름으로 개명.

아우라 아머의 일종인 덴메탈로 이루어져있다. 통상시엔 4개의 파츠로 분리되어 벨트에 세트돼있지만, 전투시 1~4번 파츠를 하나로 연결시키면 스위치가 작동하여 고정 부분인 덴록이 파츠의 연결부분를 고정시키고 덴갓샤를 무장 형태로 기동시킨다. 각 폼에 따라서 칼 모양인 소드 모드, 낚싯대(창) 모양인 로드 모드, 도끼 모양인 액스 모드, 총 모양인 건 모드, 손도끼&부메랑 모양인 핸드액스&부메랑 모드로 변형할 수 있다. 또한, 4개의 파츠는 접속 시 프리에너지에 의해 자동연결되기 때문에 공중에서의 연결도 가능하다.

그리고 9년후, 비슷한 것이 나왔다.

2 모드

  • 소드 모드
프리에너지에 의해서 합체·결합함으로서, 끝부분에서 붉은색의 검신 아우라 소드가 성장하여 형태가 된 모드. 모모타로스와 일체화한 소드폼이 취급하는 무기이다. 아우라 소드는 한번 베면 30cm의 쇳덩어리를 양단할 수가 있다. 풀차지를 하면 필살기 익스트림 슬래쉬를 쓸 수 있다.
  • 로드 모드
프리에너지에 의해서 합체·결합함으로서, 덴갓샤의 전체길이가 성장하여 형태가 된 모드. 우라타로스와 일체화한 로드폼이 취급하는 무기다. 창날인 로드 헤드로 적을 깎아내듯이 분쇄할 수가 있다. 그리고 로드헤드로부터 아우라의 실인 아우라 라인을 풀어내서 수중으로 도망친 사냥감을 포획한 뒤, 실을 감는 도구인 덴릴로 감아올릴 수 있다. 일단 걸리면 고래마저도 감아올릴 수가 있다고 한다. 물속에 있거나 날아다니는 이매진을 낚을 수도 있는 등 범용성이 뛰어나다. 풀차지를 하면 필살기 솔리드 어택을 쓸 수 있다. NEW 덴오 베가 폼은 이것의 양 끝에 칼날이 솟아난 나기나타 모드를 사용한다.
  • 액스 모드
프리에너지에 의해서 합체·결합함으로서, 끝부분에서 노란색의 도끼날 아우라 액스가 거대해져 도끼 형태가 된 모드. 킨타로스와 일체화한 액스폼이 취급하는 무기다. 아우라 액스는 35cm의 쇳덩어리를 내리쳐 두동강 낼수가 있다. 풀차지를 하면 필살기 다이나믹 춉을 쓸 수 있다.
  • 건 모드
프리에너지에 의해서 합체·결합함으로서, 형태가 된 모드. 류타로스와 일체화한 건폼이 취급하는 무기이다. 총구에서 프리 에너지의 광탄을 쏠 수 있다. 풀차지를 하면 필살기 와일드 샷을 쓸 수 있다.
  • 핸드액스 모드 & 부메랑 모드
프리에너지에 의해서 합체·결합함으로서, 아우라 액스와 아우라 부메랑이 거대해져 손도끼&부메랑 형태가 된 모드. 지크와 일체화한 윙폼이 쓰는 무기이다. 직접 손에 들고 휘두는 것 외에, 부메랑처럼 적에게 던져서 공격할 수도 있다. 풀차지를 하면 필살기 로열 스매쉬를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