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크(가면라이더 덴오)

프로필
파일:Attachment/지크(가면라이더 덴오)/DenoSig.jpg
이름ジーク
성별남성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덴오
인물 유형조력자
변신체덴오
변신 타입가면라이더
첫 등장왕자 강림! 무례하다!
(가면라이더 덴오 에피소드 23)
성우미키 신이치로[1]
한국판 성우송준석[2]
"강림, 때가 무르익었으니!"
별명 : 닭둘기, 새대가리, 닭털, 큰 새, 새아저씨
가면라이더 덴오의 주역 이매진
모모타로스우라타로스킨타로스류타로스데네브지크

아지르

1 개요

가면라이더 덴오의 등장 이매진. 모티브는 "백조의 호수"에 나오는 백조이며 "지크"라는 이름은 역시 백조의 호수의 지크프리드 왕자에서 따왔다.

동물을 좋아하는 류타로스시간의 열차 덴라이너에 여러 길잃은 동물들을 데려오며 같이 끌어온것이 료타로에게 빙의된다. 외관은 백조(?)랄까 우아한 새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상징색은 흰색. 덴오 변신시 윙폼이 된다. 료타로에게 빙의시는 흰색 블리치에 넘겨묶은 머리 스타일과 새털 목도리가 추가된다.[3] 이 상태로 유유히 홍차를 마시거나 한다. 왕자병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입버릇은 '강림, 때가 무르익었으니'와 '건방지다!'를 비롯한 거만한 말투.

그리고 지크에게는 특수한 힘이 있어서, 원하는 이매진을 작게 만들 수 있다. 이 힘에 걸린 이매진은 일정시간 후 본모습으로 돌아온다. 그 때문에 자신이 왕자라고 생각하나?

2 작중 행보

2.1 가면라이더 덴오

TV판에서 첫 등장하는 화 제목처럼 왕자 기질이 있으며 다른 이매진들을 하인처럼 부린다. 이 와중에 반항하는 모모타로스 일행을 작게 만드는 재주를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하나의 드센 기질에 반해 나한테 이런 건 니가 처음이야 '공주'라고 부르게 된다.

본래는 어느 임신중인 세계급 재벌 부인의 태아에게 빙의되어 태아가 태어날때까지 잠들어 있었으나 아기가 태어나고 유괴사건이 터지자 외부로 나오게 된다. 이후 아기가 지크와 계약했다는 사실을 잊어가면서 지크의 존재가 사라져 갔으나 사실 지크가 빙의한것은 태아가 아닌 그 어머니로 어머니의 소원인 '아기가 무사히 태어나는 것'이 이미 이루어진 터라 이마진의 특성상 그 시점에서 과거로 날아가야 했기에 현재의 존재가 희박해진 것이었다. 지크가 태아와 함께 잠들어 버렸기에 계약자를 혼동했던것.

결국 우여곡절 끝에 료타로 일행의 도움으로 아이 엄마가 결혼하던 날의 과거로 날아가 그 시간에 정착한다.

처음엔 료타로 일행을 그냥 자신의 부하나 하인 정도로 생각했지만 전혀 관계없는 자신을 돕는 료타로의 모습을 보고 감화되었는지 료타로를 "나의 친우"라고 부를 정도로 인정하게 된다. 하지만 모모타로스를 비롯한 이매진들은 여전히 그냥 자신의 하인 취급중.(...) 당연히 다른 이매진들 역시 이뭐병으로 보고 있고, 나중엔 아예 공기취급까지 한다.(그렇다고 사이가 나쁜건 아니다.)

극장판에서 등장할것을 TV 시리즈에서 설정 공개 겸 맛보기 등장을 시켰다. 그러나 취급은 그야말로 본작 최고의 공기이자 병풍. 그 에어타로스로 유명한 우라타로스보다도 더 공기다.
무엇보다 윙폼의 활약 시간이 1분도 안된다. 그냥 한대 치고 끝. TV 시리즈는 맛보기 등장이라 짧다고 쳐도 정작 주 무대인 극장판의 경우 멋지게 등장해 졸개 이마진 하나 해치우더니만 바로 가오에게 뒷치기 당하고는 등장이 없다. 결국 최종화에서 카이의 이매진 군단이 하나(코하나)를 노리고 덤비자 등장-나오미가 덴라이너로 배달-해 코하나를 공격하려던 졸개 이마진들을 막아내는 활약을 하게 된다. 그러나 그렇게 등장한 것뿐 더는 비중이 없다.

게다가 폼 자체도 벨트와 가면, 색을 제외하면 소드폼과 다르지 않다. 거기에 지크는 가오와 결전이 끝날 때까지 기절상태라 짐짝 취급.(...) 심지어 최종화에서 료타로가 자신에게 빙의했던 이매진의 이름을 하나씩 되새길때도 언급되지 않아 "왜 내 이름은 안부르는가?"를 연발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아쉬웠던 듯.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 키바 클라이맥스 형사에서는 등장하지 않아 팬들의 아쉬움이 컸지만, 극장판 안녕히 가면라이더 덴오 파이널 카운트다운에는 당당히 재출연해 최종 전투에도 참가했다. 분량이 얼마 안 되기는 하지만.

2.2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디케이드에서도 등장. 성우 역시 그대로.

등장은 하긴 했는데 하필이면 카도야 츠카사 일행이 카부토의 세계로 가려고 하고 덴오의 세계편이 막바지에 들어섰을 때 등장해서 혼자 원맨쇼를 펼쳤다. 지못미...

극장판 초·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 NEO 제네레이션즈 도깨비섬의 전함에서는 카도야 츠카사에 빙의해 히카리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으나, 코하나가 밀치는 바람에 분리된다. 이 때 히카리 나츠미가 반품을 하려 했지만 코하나가 그대로 줘버리는 바람에 남게 된다.[4] 그리고 덴오 클라이맥스 폼에 추가로 합체해서 슈퍼 클라이맥스 폼으로 변신. 외형은 통상 클라이맥스 폼에서 등 뒤에 지크의 덴가면을 모티브로 한 날개가 생긴다.

초덴오 트릴로지 에피소드 블루 파견 이매진은 NEW트럴에서 출현하긴 하는데 활약은 안하고 덴라이너에서 느긋하게 밥을 먹고 있는게 전부. 그러다가 오즈・덴오・올라이더 렛츠 고 가면라이더에서는 아예 잊혀져버렸다.[5]

3 기타

이상하게도 이런 찬밥 취급에 비해 인기가 많다. 한국에서는 물론이고 니코니코 동화에서도 덴오 관련 영상에 지크가 나오면 왕자!! 강림!! 등의 탄막이 엄청나게 나온다. 게다가 따지고 보자면 가면라이더 히비키사바키보다는 그나마 나은 취급이다. 맨날 당하는 사바키와는 다르게 이녀석은 그나마 활약이라도 하는편이니...

SIC 시리즈에서는 다른 이매진들이 떡실신 당했을때 쇼커 엠블렘으로 위장하고 있다가 등장, 개조 당할뻔한 사쿠라이 유토를 구해주면서 멋지게 변신한다.

사실 이매진 중에서는 상당히 강력한 편에 속한다. 가오에게 맞고 떡실신한건 가오도 약하지 않은데다가, 갑자기 뒷치기를 당했으니. 아마 가오 입장에서도 기습 공격으로 끝장내야 한다고 생각하게 만들정도의 힘이 있을것이다.

4 지크가 빙의한 인간의 목록

가면라이더 덴오 - 노가미 료타로[6]
극장판 초·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 NEO 제네레이션즈 도깨비섬의 전함 - 카도야 츠카사

  1. 후에는 가면라이더 가이무에서 게네시스 드라이버에너지 록 시드 음성을 담당했으며 무비대전에서는 메가 헥스를 맡았다.
  2. 이후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에서 현신 토린을 맡았다.같은 닭둘기
  3. 극장판에서는 새털 목도리가 없었는데 초덴오에서 츠카사에게 빙의할 때엔 새털 목도리를 두르고 있었다.
  4. 그리고 나중에 츠카사가 차원의 벽을 넘어서 등장할 때가서야 반품돼버린다.(...)
  5. 근데 넷무비에서는 모모, 우라와 함께 등장한다. 하도 비중이 없어서 그냥 끼어줬을 거라 예상.
  6. 본인의 마음대로 료타로에게 빙의 할 수 있다. 그리고 한 번 빙의되면 류타로스라도 강제적으로 빙의할 수 없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