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운(DAY6)

DAY6 멤버
Jae성진Young K원필도운
본명윤도운(尹度雲)
생년월일1995년 8월 25일
형제 관계1남 1녀 중 막내
학력브니엘예술고등학교 → 부산예술대학 실용음악과
포지션드러머, 막내
별명윤돈[1], 도우너[2], 도러머[3], 현막, 현 막내[4], 윤파고, 멘트알파고[5], 핀도운[6]
취미/특기애니메이션 보기, 혼자 버스 타고 멀리가
데이식스에서 막내와 드럼을 맡고 있는 윤도운입니다.

저↗는↘ 서울와서 진짜 햄벅카게 잘 살고 있써여
열쉬미 하겠슴니다

1 개요

2015년 9월 7일 JYP에서 데뷔한 5인조 밴드 DAY6의 멤버. 팀 내 막내이며 포지션은 드럼. 창원-부산 출신이다.

2 데뷔 전

본디 평범하게 부산의 예술대학에서 드럼을 치던 대학생이었다. 그러다 2015년 4월, 평소 친하게 지내던 조교에게서 JYP 드럼 오디션이 열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참가해 합격, DAY6의 드럼 및 막내가 되었다. 원래 도운 이전에 드럼 오디션으로 합격해서 기존의 5LIVE 멤버들과 DAY6로 데뷔하기위해 같이 연습하던 연습생이 있었지만 개인사정으로 인해 탈퇴하고 다시 오디션을 개최해서 도운이 들어가게 된 것이다. 데이식스로 합류하기 전 꿈은 드럼 선생님이었다.

3 포지션

포지션은 당연히 드럼(버스킹 등 어쿠스틱 공연이 필요할 때는 카혼을 담당한다.) 중학교 2학년 때 멋있어보여서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고. 열심히 치기 시작한 건 2년 정도다. 소유한 악기에는 딱히 애칭을 붙이지 않았다. 존경하는 드러머는 이상민이라고 한다. 드럼을 칠 때 눈을 감고 치는 버릇이 있다. 이는 의도해서 된 것은 아니고 신경써야 할 것이 많아 그렇게 된 것이라고. 또한 드럼 스틱은 한 달 정도 쓰는데 어느 경우에는 3일 만에 부러지는 경우가 있다.

4 보컬

연습 기간이 짧고 다른 멤버들이 보컬 특기로 들어온데 반해 드럼 특기로 들어온지라 보컬로 참여하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15년 7월 31일 라이브 클럽 데이 공연 라인업에 포지션에 드럼으로만 적혀 있었는데, 공연 당일 '드럼과 보컬을 맡고 있는 도운입니다'라고 패기 넘치게 자기소개를 하였다. 현재는 '드럼과 막내'를 맡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고,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중이다. 팬들의 요청에 대해서는 보컬이 어렵고 드럼과 병행하기 어렵다고 답하고 있는 걸 보아 아직은 준비가 덜 된 모양이다. 그래도 몇 번 보컬로 참여한 적이 있다. 공연에서 1집 수록곡 '버릇이 됐어' 왜 그랬어 베이비, 커버곡으로는 Walk the moon의 Shut up and dance, Cold play의 Fix you.

5 특이 사항

  • 늦게 들어와서인지 데이식스 내에서 역할을 잘 수행해야 한다는 중압감이 없잖아 있는 듯 보인다. 대만 쇼케이스에서 실수해서 팀에게 피해를 줄까 항상 불안하며, 더 열심히 해서 극복하는 수밖에 없다고 말하기도 했으며, 실수를 많이 하는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손을 번쩍 들고, 브이앱에서는 제일 행복했을 때를 실수 없이 공연을 끝냈을 때라고 했으니... 그러나 사실 덕후들은 즐기느라 가사 실수는 잘 캐치해도 도운이가 실수한 건 잘 모르겠다더라. 잘 즐기기 때문이지 막귀 때문이 아니다 정말이다
  • 사랑둥이. 라디오 디제이들, 게스트들, 소속사 가수들에게도 사랑을 받는다. 형들이나 주변 사람에게 예쁜 짓을 해서가 아니라 이상하게 그렇게 되는 것이라고. 데이식스 멤버들 또한 마찬가지다. 도운 영입 이후 만사형통하게 된 점을 빌어 도운을 럭키 스타라고 불렀으며, 두 번째 콘서트 때는 '이제 드럼 없으면 노래 시작 못한다'라고 할 정도. 물론 그 중에서 제일 도운을 많이 챙기고 예뻐하는 멤버는 단연 Young K. 도운맘
  • 저음의 사투리를 어눌하게 발음하지만 기본적으로 능글맞고 멘트 센스가 있다. 갑작스럽게 멘트를 시켜도 꽤 잘해내기 때문에 멘트알파고라는 별명까지 있다. 아 웰컴 아윌콜유성진↗ 모 공연에서 원필이 도운의 소개를 하기도 전에 멘트를 했을 때 자신을 '객원 드러머 윤도운'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다. 원필이의 머쓱한 때리기는 덤 참고로 다 같이 얘기하는 방송보다는 1:1로 얘기하는 팬 사인회에서 훨씬 더 말을 잘 한다.
  • 셀프 캠인 데식이들을 보면 팀 내에서 구 막내 김원필과 함께 몰이를 당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형들의 갈굼 놀이에 맞춰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라따 아라따 숙소에서는 티비 고치기 담당이다.
  • 아이돌스러운 외모와 훈훈한 피지컬로 원필과 더불어 외모 입덕자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
  • 본가에 고양이 호순이와 흰 강아지 토리가 있다. 호순이는 대학생 때 냥줍한 것으로 아기때라 무언가를(...) 보지 못해 여자인 줄 알고 호순이라고 지었다. 꽤 시크한 성격이라고 한다. 토리는 중학교 때부터 길렀고 파리에서 살아남기 주인공 도토리가 귀여워 토리라고 지었다. 현재 숙소 생활로 인해 자주 못 보는 듯. 둘이 있으면 토리가 먼저 공격하고, 호순이가 '아 왜 이래!' 하면서 친다고 한다.
  • 목소리가 많이 낮은 관계로 녹음할 때 마이크를 가까이 댄다고 한다.
  • 현재까지 확인된 바에 의하면 멤버들 중 유일하게 Young K를 '브라이언'이라고 부르지 않는 멤버
  • 원래 전 멤버 준혁과 방을 같이 썼으나, 현재는 Jae, Young K와 같은 방을 쓰고 있다.
  1. 이름을 줄여서
  2. 이름을 변형해서 지은 별명. 데이식스 멤버들이 지었다.
  3. 도운+드러머. 역시 데이식스 멤버들이 지어준 별명이다.
  4. DAY6 막내. 5LIVE 시절 막내인 원필이 구 막내를 담당해서 앞에 '현'을 붙인다.
  5. 슈키라의 디제이 이특이 그의 멘트 센스에 탄복(...)하여 지어준 별명.
  6. 핀+도운. 핀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으로, 도운과 닮아서 붙여진 별명이다. 특히 입 벌렸을때가 닮았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DAY6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