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

NoEyes.png

네이버 웹툰 다이스의 등장인물.

1 개요

"언젠가 8반 패밀리의 힘 앞에 무릎 꿇게 해주마!" 언제?

8반 패밀리라는 길드의 수장으로 맷집에 능력을 투자한 학생이다.

2 작중 행적

2.1 Pandora

첫 등장은 축구를 하던 중 축구공이 터져서 시비가 붙자 다리에 다이스 능력을 증폭시킨 학생과 싸움을 벌이며 등장한다.

이후 자신과 싸웠던 학생과 8반 패밀리를 만들어 다이스를 원하는 아이들에게 금품을 갈취하고 부려먹는 악행을 일삼는다.

2.2 은주 오펜스 퀘스트

은주 오펜스 퀘스트를 받고 은주를 공략하는데 제일 앞장서서 오펜스 퀘스트를 주도한다.

은주미주에게 납치하는데 계획을 성공시키지만 태빈이가 방해하자 8반 패밀리를 이끌고 태빈이를 공격한다. 태빈이와의 싸움을 쪽수로 밀어붙이려하나 압도적인 스펙을 지닌 태빈이에게 밀린다.

대부분의 8반 패밀리 및 길드원들이 태빈이에게 당하자 자신이 직접 나서서 맞서나 태빈이에게 1대 맞는다.

하지만 멧집이 강해서 큰 타격은 없었고 다시 일어서 덤비려는 순간 태빈이가 노려보자 현기증이 나서 쫄아서 다시 쓰러진척한다.

퀘스트가 끝나기 직전 옥상으로 향해 올라가다가 미오의 기습을 받고 계단에서 굴러떨어진다. 그러나 퀘스트가 끝나고 난 후 골드다이스를 받은 동태에게 체어샷을 날리며 끝까지 방해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동태가 새로 얻은 타임 포즈(Time Pause) 스킬에 역관광 당한다.

2.3 빛과 그림자 ~ Babel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X에게 A랭커 퀘스트로 다이스 뺏어먹기(...)를 받게 되고 이를 성공하여 A랭커 다이서가 된다. 능력은 클로킹(Cloaking)이였고 이를 이용해 여탕을 훔쳐보려하나 실패한다.

할머니와 함께 사는 듯 보이고 이름이 '대웅'으로 드러난다.

클로킹(Cloaking)을 이용해 편의점에서 음식을 훔쳐먹고 여자의 치마를 들춰보는 등 나쁜 짓을 저지르다가 차에 치이고 어린아이들의 자전거에 밟히는 굴욕을 당하다가 클로킹이 풀리고 성철이를 만나게 된다.

자신의 다이스를 훔쳐간 성철이가 화를 내자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며 발뺌하던 중 성철이에게 A랭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성철이를 따라 지하상가로 가게 된다.

지하상가로 들어가자 동태의 길드 소속이였던 배신자 다이서들이 모여있었고 잠시 후 성철이가 새로 모시는 길드 마스터를 만나게 되는데... 길드마스터의 정체는 다름아닌 과거에 자신이 괴롭혔던 앞니 친구(!)였다. 짜식 폭업했구나! 그와 대치하는 상황에 당황하는 걸 뒤로 하고 앞니 친구는 그가 만난 예언자라 일컫는 존재와 앞니 친구에게서 들은 여러 이야기를 말하며 X가 조만간 룰을 바꾼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 이야기를 들은 후 갑작스러운 상황변화를 받아들이지 못하며 앞니 친구를 공격하지만 앞니친구를 따르는 길드원들이 마치 사이비 집단(...) 같아서 앞니친구를 공격하는데 길드원들에 의해서 제지당한다. 공격이 제지당하자 클로킹(Cloaking)을 이용하여 달아나려던 찰나에 앞니친구의 사이코키네시스(Psychokinesis)에 당해 길드원들에게 집단 린치를 당해 리타이어.

한참 동안 기절한 동안 앞니 친구가 말하던 예언자의 등장과 함께 앞니친구가 사냥당하는 광경을 목격했고 X가 룰을 바꾼 내용을 듣는다.

2.4 1교시 (공성전)

이후 등장이 없다가 공성전 퀘스트를 받고 학교로 들어서고 일반 다이서들을 몰래 사냥해 다이스를 챙기는 모습과 이야기를 보아 공격팀이라는 것이 확정되었다.

101화 시점까지 계속 클로킹으로 일반 다이서 사냥만 하고 있었는데, 1교시 승리가 수비 팀이라는 걸 알고 당황하다가 아몰랑을 시전하고는 은주 & 미오가 강당으로 달려가는 걸 목격하게 된다. 만약 이 녀석이 강당으로 가게 된다면 여러모로 대형 참사가 벌어질 텐데, 강당에 일반 학생들이 엄청 몰려있다. 그렇게 될 경우 대웅이의 사냥이 더욱 활발해질 테고 강당은 삽시간에 아수라장이 될 게 뻔하다. 미오 입장에서도 교생 선생님 신경 쓰기도 벅찬데 대웅이까지 끼어들면 사면초가 확정.

아니나 다를까 3교시로 돌입하자마자 자신의 독무대라면서 다른 학생들을 신나게 습격하고 있다. 다만 바로 근처에 동태가 있는 데다가 학교를 돌아다니며 습격하는게 아니라[1] 강당 안에서 습격하고 있기 때문에 의외로 위치가 쉽게 발각되어 털릴지도 모른다.[2] 그렇게 삼수생과 2:1로 동태와 대립하다 동태가 작동시킨 스프링쿨러에 클로킹이 무력화되자 다시 사용하려하나 에러로 인해 결국 또다시 도망간다(...)

3 보유 능력

  1. 애초에 학생들이 강당 안에 다 모여있으니 어쩔 수 없긴 하지만 만약 학교를 돌아다니며 습격했으면 위치를 확정짓기가 더 어려웠을 것이다.
  2. 당장에 이전 앞니 친구 일당하고 싸웠을 때도 출입구가 봉쇄당하고 위치가 쉽게 들통나자 적들 중 투시 능력자가 없었는데도 털린 일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