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발네발 반야드

1 소개

니켈로디언이 2006년에 제작한 농장을 모델로 한 3D애니메이션. 시초는 2006년에 'barnyard'(한국명 신나는 동물농장)라는 제목으로 개봉한 극장판으로 흥행에 성공해서 tv시리즈가 2시즌으로 22분짜리로 2007년에 방영하고 2008년에 종영되었다.한국에선 2008년에 EBS에서 처음으로 방영한 바가 있다.그 이후에도 닉 코리아에서 ebs방영분을 재방영하다가 2009년에 조용히 종영되었다.

2 등장인물

  • 오티스
CV:크리스 하드윅/송준석
본작의 주인공.종은 홀스타인 젖소. 자칭 리더지만 리더 역할은 엉터리.지독한 파티광으로 농부가 자리를 비우면 파티를 한다.여자친구로 애비가 있고 아내로는 데이지가 있다. 부모님은 모두 고인이시고 극장판에서 양아버지 '벤'이 나오는데 작중 코요테와 싸우다 사망.무책임한 면도 있지만 진지할땐 진지하고 불의를 보면 못참는다.
CV:제프 가르시아/최재익(추정)
.오티스의 단짝으로 남한테 대들기 좋아하는 겁없는 성격.오티스처럼 파티와 놀기를 좋아한다.오티스와 다르게 지식인포지션.참고로 말이 많고 직설적이다.오티스와는 친구가 맞는지 오티스가 일이 생기면 걱정도 한다.
  • 애비
CV:레이프 앨린 베이커/이용신
오티스의 여자친구로 히어로물을 좋아하는 히어로매니아다.무슨 일을 하든 늘 열정적으로 참가하고 불평하지 않는다. 여담으로 이전에 다른 농장에 있다가 오게 되었는데 그 내용이 작중에 나온다. 또한 승부욕 넘치는 열혈적인 성격도 있다.
  • 배시
CV:완다 사익스/오인실
늘 만사를 불평하는 암소.오티스가 파티광인걸 못마땅하게 여기고 있다.누가 말만 걸어도 짜증을 내고 화나면 완전 무서워진다. 핍이 짝사랑한다.
  • 피그
CV:티노 인세나/이장원
돼지로 돼지답게 먹는걸 무척이나 밝히고 그 양도 엄청나다.요리를 잘한다.[1] 진흙탕에서 뒹구는걸 좋아한다. 스컹크를 키우기도 한다. 의외의 재주로 스컹크를 재울 용도로 부르는 자장가를 기가막히게 잘 부른다.[2] 한번은 오티스를 비롯한 반야드의 동물들이 가요제의 상품을 노리고 저마다 자기가 나가겠다며 실랑이를 벌이던 와중[3]에 피그가 자장가를 부름으로써 조용히 그들을 데꿀멍시켰고, 본인은 참가할 생각이 없었으나 오티스에 의해 반강제로 참여해 예선성적 2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한다. 다만 그 이후에 오티스의 무리수로 목소리가 잠겨버리는 바람[4]에 오티스가 립싱크해주다가 들켜서탈락했다(...)
  • 듀크
CV:돔 이레이라/최한
양치기개.그러나 양치는걸 귀찮게 여기고 양들이 말을 않아서 골치깨나 썩고있다.오티스가 자신을 구해준 뒤로 오티스를 생명의 은인으로 모시고 있다. 물론 곧 변하지만
  • 프레디
CV:샘 클라크/전광주
족제비로 작중 유일한 육식동물.그 때문인지 자꾸 잡아먹으려고 한다.그중에서도 가장 큰 피해자는 펙.그래도 친구들에게 미움받기 싫은지 꾹 참고있다.
CV:롭 폴슨/홍범기
수탉이지만 암탉처럼 작고 빈약하다.[5] 그걸 알아주는건 오티스뿐.프레디가 자꾸 잡아먹으려고 쫓아다녀서 큰 피해를 본다.
  • 주인
CV:프레드 태터쇼어/최한
농장의 주인으로 키가 작고 나이가 많으며 동물들을 매우 아끼고 사랑하며[6] 고기를 절대 먹지 않는다.대인배격으로 귀가 얇다. 사실 불행한 인물이기도 한데 사랑하는 아내를 잃어 토요일마다 슬퍼하기도 했다.[7] 그래서 오티스와 그 친구들이 여자친구를 만들어 줄 정도[8]
  • 비디부인
CV:마리아 밤포드/문선희(추정)
농장주인 옆집에 살고 있는 중년 여자.조카인 스노티를 매우 아낀다. 유일하게 오티스의 정체를 알고 있다.그때문에 오티스의 정체를 밝히려고 끊임없이 노력한다.
  • 스노티
CV:추가바람/신용우
천하의 개쌍놈이다. 동물을 싫어하는 정도 수준의 비디 부인과는 달리 이쪽은 전문적으로 동물을 괴롭힌다. 1화에서부터 악명이 자자한걸로 나오지만 정작 오티스에게 털린다. 비디부인에게는 예의바르지만 외삼촌은 무시한다.
  1. 특히 파이 요리를 잘하는데 그건 할머니에게 전수받은거고 어느 기업인이 백만달러에 사겠다고 할 정도로 맛이 뛰어나다. 그걸로 장사도 할 정도
  2. 자장가인만큼 전체적인 분위기가 유하며 한 마디로 천사의 속삭임이라 비유할 수 있을정도.
  3. 이때 저마다 자기가 나가야한다며 노래를 불러보는데 후술할 피그를 제외하고는 죄다 돼지 멱따는 수준이었다(...)
  4. 예선 성적 1위의 목소리에 맞춰 피그의 목소리를 비슷하게 개조하려고 했던 것. 참고로 그 예선성적 1위는 목소리로 유리잔을 깨트리는 하이퍼 보이스의 소유자였다(...)
  5. 그럼에도 언제 한번은 프레디가 펙을 잡아먹었다고 알려지자 암탉들이 엄청 슬퍼했다. 물론 오티스에 의해서 실이 아님이 드러났지만
  6. 사랑하는 여자와 동물 중에서 동물을 택할 정도
  7. 그런데 오티스가 파티를 여는 요일도 토요일이다.
  8. 그런데 되려 피해만 입었다. 파티를 못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잠자리도 잃고 결정적으로 그 여자가 주인의 재산을 빼앗으려 하자 합심해 그 여자를 몰아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