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사이트

400px-Dual_Site.jpg

영어 명칭Dual Sight
제작자LSprime
지형 유형차/아이어
이용 가능 크기150x120
인원2 (2, 8)

1 상세

2011 GSTL Mar. 부터 사용되는 제작맵. 제작자는 Lunatic Sounds(LSprime).

초원지대 타일과 용암지대 타일이 혼합되어 있는 특수한 맵타일 구조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맵 이름도 듀얼 사이트.
젤나가 감시탑의 모델도 기존의 모델과는 다르게 비활성시에는 작은 관문 모델이며 활성화되면 차원관문 모델로 변한다.

중앙에 힘싸움을 벌일 수 있는 넓은 평지가 있지만, 좁은 길목이 많고 중앙 감시탑이 의료선이나 차원 분광기의 경로를 파악할 수 없어 정신없는 견제전이 펼쳐진다. 그리고 풍부한 광물지대에 미네랄 덩어리가 5개 밖에 없어 3종족 중 이 풍부한 광물지대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지게로봇이 있는 테란.

그래서 테란맵이라는 이야기가 많다. 아직 나온 지 얼마 안 된 맵이므로 더 살펴봐야 하겠지만, 좁은 길목을 공격하거나 방어하는데에 공성전차의 위력이 너무 좋고 의료선 견제는 뼈아픈데다가 풍부한 광물지대 지게로봇의 효율 또한 너무 좋다.

듀얼사이트(P:T=50:50, P:Z=37.5:62.5, Z:T=61.1:38.9)

그렇지만 결론은 저그맵. 다양한 이동경로와 멀티가 대부분 개방형이라 공격에 취약한 점이 빠른 속도로 견제하는 뮤링을 막아내기 힘들기 때문이다. 많은 테란과 프로토스들이 이 맵에서 저그에게 고배를 마시고 있다. 특히 박수호가 이 맵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서 '수호 사이트'란 이름까지 붙었다. 벨시르 해안이 저그맵으로 불리우고 있지만 먼저 나온 이 맵 또한 그런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 벨시르 해안이 패치 된 이후로 두 맵이 비슷한 구조를 지니게 되었다.

또한 재미있는 사실은 이 맵에서 테테전의 최강자, 또는 테란의 최강자의 우열을 가리는 경기가 많이 나왔다는 점이다. 정종현이나 문성원이 이 경기에서 테테전에 승리함에 따라 이후 테란의 정점으로 군림했었다.

2 사용된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