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트랜스포머 드리프트을 찾으신다면 드리프트(트랜스포머)로.
드리프트는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사무라이같은 모습의 오토봇 소속의 트리플 체인저이다.
1 상세
부가티 베이론 그랜드 스포츠 비테세 2013 (Bugatti Veyron Grand Sport Vitesse 2013)와 사이버트로니안 헬리콥터로 변형하는 트리플 체인저며 오토봇 특공대 소속. 침착하게 전투에 임하는 성격이다.
1.1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 성우: 와타나베 켄
트리플 체인저여서 헬기와 차 두가지의 형태로 변형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변신하는 모습은 헬기 변신만 제대로 나오고 자동차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모습은 중반부 ksi에 침투할때 순간적으로 나오는데 이 마저도 범블비가 살짝 가린다(...)자동차 변신이 직접적으로 나오진 않아서 모르는 사람들은 이놈이 트리플 체인저인지 놓치기 쉽다.
대 놓고 사무라이 갑옷을 모티브로 한 외모에 어울리게 무기도 총 없이 검 네 자루만을 사용하며 사무라이같은 고풍적인 말과 시를 외우는 걸 좋아하며, 락다운의 우주선에서 폭력은 최후의 보루라면서 평화를 강조하고는 말이 끝나자마자 락다운의 전리품 생물에게 깜짝 놀라서 그걸 난도질을 해대는 개그를 보여준다. 참고로 옵티머스에 대한 지칭은 sensei(일본어로 선생, 스승님).
전투력은 범블비를 간단하게 제압 할 정도로 높다. 더불어 범블비가 임시리더였을 때 꽤나 마음에 안 들어했다. 하지만 케이드를 구출할 때는 헬리콥터로 변해 범블비를 들어올리는 등 좋은 콤비로 활약한다.
1.2 트랜스포머: 라스트 나이트
차량은 Mercedes AMG GT R
로봇모드가 공개되었다. 이번 편에서도 트리플 체인지를 할 수 있는지는 아직 불명. #
2 완구
- 원작 영화가 변신씬을 너무 축소시키다보니 드리프트는 트리플 체인저인데도 3단 변신이 구현이 안됐다. 로봇->자동차, 로봇->헬기로 이분화되어있으며 이는 원작에서 옵티머스와 그림록 외엔 변신씬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은 마이클 베이의 실책이기도 하다.
아니, 애초에 트리플 체인저라는 설정을 모르는 트랜스포머 초보자는 얘가 3단 변신을 하는지도 영화만 봐선 알 수 없다.
2.1 제너레이션스
- 2014년 디럭스 오토봇 드리프트
식완?
- 2014년 보이저 오토봇 드리프트
DOTM 스카이해머 완구 금형을 재활용한 것이다.
- 2014년 타카라토미 디럭스 드리프트
하스브로제에 비해서 몇몇 부분의 색감이 변경되고 세부도색이 더 추가되었다.
- 하스브로 플래티넘 에디션 오토봇 5팩 드리프트
(사진 좌측) 플래티넘 에디션으로 다른 4편 오토봇들과 함께 발매된 드리프트의 완구
이전의 하스브로,타카라제에 비해서 검의 색상이 변경되고 세부 도색이 대폭 향상되었다.
3 기타
- 정보공개전 미스터리 빌런이란 명칭으로 실루엣이 공개되기도 했다. 컨셉아트에서의 명칭은 '사무라이'
- 드리프트는 실사영화 시리즈 최초의 트리플 체인저이다.
- 디셉티콘에서 오토봇으로 전향했다는 설정은 G1 드리프트와 같지만, 이 드리프트는 원래 이름이 데드락인지는 불명.
- 완구 디자이너 '오오니시 유우야'(大西裕弥)는 자신이 디자인한 4편 완구중 이 제품을 가장 좋아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