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로도쿠스 할로룸

800px-SeismosaurusDB.jpg

Seismosaurus hallorum=Diplodocus hallorum

길이 : 35m
높이 : 7m
체중 : 17t

용각류 공룡의 일종. 쥐라기 말에 북미에서 서식한 종... 인줄 알았는데 사실은 디플로도쿠스중 가장 덩치가 큰 녀석을 별개의 속으로 착각한 것이다. 이름의 유래는 세이스모(지진)+사우루스(도마뱀).

간지가 넘치는 이름답게, 한때는 추정 몸길이 50m에 달하는 지구 역사상 최대의 육상동물로 여겨졌... 으나, 후속 연구에 의해 몸길이가 너프(너프 이전 세이스모사우루스는 디플로도쿠스의 근연속 중 꼬리가 상당히 긴 종족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새로운 화석의 발굴로 인해 꼬리 비율이 디플로도쿠스와 사실상 같은 속이란 게 밝혀졌다.), 설상가상으로 친척인 디플로도쿠스와 사실상 같은 가족인 게 드러나 속명이 말소당했다.[1]

그러나 디플로도쿠스과 중 최대급이고 너프당한 몸길이도 여전히 초거대 육상동물 대열에 넣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공룡킹 어드벤쳐에서는 파라파라가 소환하는 스킬로 등장. 완벽한 힐러인 파라파라를 대신해 몸빵을 맡는다. 슈퍼사우루스와의 대결 플래그가 서 있다.

동물의 숲 시리즈에도 화석으로 등장했다. 가장 거대한 공룡이니만큼 화석 파츠도 무려 4개나 된다.[2] 디플로도쿠스와 같은 종임이 밝혀진 후 나온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는 디플로도쿠스로 명칭이 바뀌었는데 문제는 일판과 한국어판에서는 계속 세이스모사우루스라는 명칭을 쓰고 있다(...)
  1. 한술 더 떠 디플로도쿠스속의 독립된 종이 아니라 아예 모식종의 개체변이로 보는 학자들도 있다.
  2. 3DS판에서는 머리와 목이 분리되어 5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