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 Z 건담

LIGHTNING ZETA GUNDAM
ライトニングゼータガンダム
형식번호MSZ-006LGT
전고19.8m
중량60.1t
무장빔 라이플, 실드, 메가 입자포(피닉스 버스트), 빔 블레이드, 발칸포
조종자코우사카 유우마

(기체 데이터는 극중 빌더가 고안한 수치)

1 개요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에 등장하는 건프라.

코우사카 유우마가 명인 배 콘테스트 오픈 코스에 출품한 건프라. 기동전사 Z 건담에 등장하는 Z 건담을 베이스로 독자적인 개조를 실시하였으며, 아티스틱 건프라와 같은 프라모델로서의 아름다움과 건프라 배틀에서의 강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극중에서 야스 메구타가 평하길 '사실상 풀 스크래치 작품'. 기체 자체의 높은 완성도에 의해 유우마는 미나토의 슈퍼 후미나를 제치고 다시금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2 무장

제타 건담을 베이스로 만들었다는 설정으로, 제타 건담의 무기는 모두 지니고 있으나 여러가지 기능을 넣다보니 웨이브 라이더로의 변형이 생략되어 있다. 하지만 윙부터 시작해 그 무기들 하나하나가 독자적인 개조가 이루어져 있으며, 내구성과 더불어 기동성이 웨이브 라이더에 필적할 정도로 강화되었다.

  • 빔 라이플 : 제타 건담의 전형적인 롱 라이플. 건담 델타 카이 등의 백식 계열 기체들의 휴대화기 롱 메가 버스터의 총신을 짧게 압축시킨 것 같은 모양새다. 정확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 실드 : 실드는 원본 제타와 달리 더 날카롭고 중앙에 안테나와 같은 장식이 추가되었으며 메가입자포가 탑재되어 있다.
  • 빔 블레이드 : 제타 건담의 윙을 개조한 무장. 양 팔뚝에 장착한다. 빔 사벨 대신이지만, 대형 빔 소드 계열의 무장이라 절삭력은 매우 뛰어난 편.
  • 캐논 모드 : 양 팔에 빔 블레이드를 장착한 채 등에 빔 라이플과 실드(메가입자포)를 장착한 형태.
  • 피닉스 버스트 - 라이트닝 Z 건담의 가장 큰 특징으로, 양 팔에 빔 블레이드를 장착하고 두 손에 실드를 든 다음, 등의 스테빌라이저를 전개시켜 입자포를 발사하는 필살기[1]. 이 캐논포의 빔은 마치 트라이 버닝 건담의 봉황패왕권을 연상시키는 봉황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제작진들이 말하길 "유우마가 세카이의 봉황패왕권에 감명을 받아 기술적으로 구현한 무기"라고 한다. 이른바 유사 봉황패왕권. 위력은 봉황패왕권과 거의 맞먹는 수준이다.

3 활약

제25화에서 초상권의 문제로 탈락된 슈퍼 후미나를 누르고 당당히 명인 배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를 인정할 수 없었던 사카이 미나토가 이의를 제기하고 결국 건프라 배틀로 승부를 보게 되는데 꽤나 고전하게 된다. 이후 카미키 버닝 건담이 시합에 참전하고 재미있게 건프라 배틀을 하는 모습에 구경꾼들이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건프라 배틀에 참전하여 난장판이 된다. 난전의 한곳에서 라플레시아의 버그에게 공격받는 미라이의 하얀색 쁘티가이를 피닉스 버스트를 발사하여 구해준다.

4 모형화

2015년 4월 공개된 추후 발매 예정 건프라의 실루엣을 통해 모형화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었고 결국 7월 발매 예정으로 확정되었다.#

겉보기에는 단촐해 보이고 제타 건담 주제에 가변이 안된다는 단점이 부각되어 초딩들한테 까였지만 그에 반해 레진킷에 필적하는 디테일과 시원시원한 프로포션을 가지고 있다. 백팩의 날개가 데스티니 건담의 그것처럼 화려하게 탈바꿈했으며 가변을 아예 논외로 하고 개발되었다보니 기존 제타 건담에 비해 가동률도 훨씬 좋다. 그리고 알게모르게 전신에 프레임이 들어간 HG급이다(...)

이후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으로 Z 건담 3호기의 컬러링인 아스프로스가 발매예정이다.어딘가의 백돌이가 아니다

5 기타

라이트닝 제타 건담의 원형은 후지타 카즈미가 디자인한 하이퍼 제타 건담으로, 이를 과거 캐러하비에서 메카닉 디자이너 나오키가 다시 손본 작례의 것을 극중에 등장 시킨 것.##
  1. 이는 백만식처럼 후면의 백팩이 분리되어 팔에 장착되고 고출력 캐논포를 쓸 수 있게 되었다는 점과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