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동물전대 쥬오우저)

프로필
이름レオ
성별남성
주요 출연작동물전대 쥬오우저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쥬오우 라이온
첫 등장수리검전대 닌닌저 VS 토큐저 THE MOVIE
배우난바 쇼헤이[1]
?width=400
?width=40 ?width=40
카자키리 야마토
?width=50
세라
?width=50
레오
?width=50
터스크
?width=50
아무
?width=40 ?width=40 ?width=40
미사오
사바나의 왕자! 쥬오우 라이온!!!

1 소개

동물전대 쥬오우저의 등장인물.

사자 속성의 쥬먼. 육식계 + 육체파 + 열혈 + 이몸 제일 주의 타입의 성격이다. 평소에는 여유롭게 행동하지만 사실 꽤 성격이 급하면서 주변에 상당히 민감한 편.하지만 자신보다 약한 이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강한 호청년. 사자답게 매우 우렁찬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그리고 드레드록스가 포인트

우연히 카자키리 야마토와 조우하면서 인간세계로 넘어가 왕자의 자격을 각성하여 쥬오우저로 활약하고 있다.

야성 해방으로 손톱을 만들어 적들을 할퀼 수 있다.

2 작중 행적

1화에서 쥬랜드로 떨어진 야마토를 세라, 터스크, 아무와 같이 발견한다. 그리고 야마토에게 쥬랜드를 구경시켜주며 쥬랜드와 링크 큐브, 왕자의 자격에 대해 설명해준다. 터스크가 야마토를 왕자의 자격을 훔친 범인으로 오해하자 도둑이였나며 멱살을 잡다가 링크 큐브가 불안정한 것을 발견하게 되고 야마토가 급히 끼운 왕자의 자격으로 인해 다같이 인간 세계로 오게 된다. 그리고 데스 가리안의 침략으로 인해 숲이 불타고 사람들이 위험에 처한 모습을 보고 나머지 3명의 쥬먼들과 함께 왕자의 자격을 각성시켜 쥬오우 라이온으로 변신한다.

그런데 잠시 후 하늘을 나는 메바들과 쟈그도의 반격으로 인해 위기에 처했으나, 쥬오우 이글로 변신한 야마토의 도움으로 메바와 쟈그도를 해치운다. 거대전에서는 야마토, 세라와 함께 쥬오우 킹 합체로 쟈그도를 해치운다. 거대전까지 승리한 뒤 쥬랜드로 돌아갈 수 없는 쥬먼들을 돌봐주겠다는 야마토의 말에 기뻐하다가 큐브의 힘으로 인간의 모습이 된다. 그러나 단독행동을 하겠다는 터스크를 당장 먹을 끼니가 중요하다며 설득하지만,[2] 결국 터스크의 고압적인 주장에 그를 놔 버린다.

2화에서는 터스크가 잠시 이탈한 이후 다른 쥬먼들(세라, 아무)과 함께 인간들의 도시로 오는데 쥬먼으로 변해서 나무에 올라가는 바람에 열받은 야마토에 의해 세라, 아무와 같이 목줄(...)에 묶여 끌려간다. 도착한 후 숙부를 놀래켜서 기절시키는 바람에 야마토의 뒷목을 잡게 만든다.

4화에서 아미가르드에게 잡혀서 세라와 서로 싸우게 될 처지에 놓이는데 먼저 공격하지만 일부로 질 생각이였던게 드러난다. 그 이유가 여자에게 이기는 것을 비겁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이였는데 일전 세라와 쥬랜드 무술대회 결승에서 만났고 일부러 졌다고 한다. 남자의 미학에 반대된다고. 하지만 세라는 다 알고 있었고, 진심으로 싸우라고 말하는 세라와 진심으로 싸우고 세라를 압도한다. 싸우던 와중 나머지 동료들이 와서 결착을 내지는 못했다.[3]

8화에서 기타리스트를 지망하는 청년과 얽히게 된다. 기타리스트를 지망하는 청년 '다이스케'의 노래를 듣게 되고 그 노래를 좋아하게 된다. 한편 데스 가리안 플레이어인 야바이커와의 싸움에 휘말려 다이스케가 파라리라 노이즈를 듣고선 폭주해 버려 주변의 기둥을 맨손으로 쳐서 자신의 손을 망가트리게 되어버린다. 이 때문에 다이스케가 오디션에 참가하지 못해 좌절하는 것을 본 레오는 미안한 마음에 자신의 정체인 수인을 드러내서 인간이 아닌 자신도 좋아하는 음악이라면 인간들도 당연히 좋아할 것이라며 포기하지 않기를 격려한다. 레오의 본 모습에 놀라면서도 격려를 들은 다이스케는 결심을하고서 오디션에 참가, 자신의 다친 손과 피크를 고정시키고 고통을 참으며 연주를 마친다. 같은 시각 레오는 자신의 사자후로 더 업그레이드 된 파라리라 노이즈를 격파, 야바이커에게 승리한다. 승리 후에 만난 다이스케는 비록 오디션에는 떨어졌지만 다음 기회에 또 도전하라는 격려를 듣게 되어서 레오가 기쁨의 사자후를 지르며 8화는 잘 끝난다.

12화에서는 새의 남자의 몽타주를 그리는데 세심하게 잘 그린 세라와 달리 굉장히 못 그렸다. 하지만 마리오는 예술적 기운이 느껴지는 그림이라고 감탄했다.

13화에서는 야마토와의 쇼핑 도중 몰래 높은 데에서 인간 여성들의 모습을 구경하고 여성들에게 대쉬하고 데이트 신청하려다가 야마토에게 혼이 난다. 후에, 새의 남자를 봤다는 어느 젊은 여자 등산객에게 호감이 생겨 호의를 베푸는데 오히려 여자 등산객은 야마토에게 더 관심있는 모습을 보이고 물러나려 한다. 하지만 실제로 그 등산객이 야마토에게 관심을 보인 이유는 야마토가 자신이 키우는 잉꼬와 많이 닮아서였기에 호방하게 웃으며 너도 그녀의 관심 밖이었다고 말한다.

15화에서는 당번이었던 터라 빨래를 널었는데 하필 그날 폭우가 쏟아져 빨래가 도로 젖는 바람에 터스크와 한바탕 한다. 그리고 데스 가리안 플레이어 '한타지'의 공격을 받은 야마토와 세라가 인형으로 변해 버리자 한타지를 잡기 위해 또 터스크와 티격태격한다. 망설이다가 더 많은 사람들이 당한다며 본능대로 일단 덤벼들자는 레오와 냉정하게 이기는 작전을 세워야 한다며 요지부동인 터스크는 극과 극인지라... 일단 터스크가 세운 작전을 따라 아무가 희생양이 되는 사이 터스크와 레오가 한타지를 잡으려 하지만 작전을 간파당해 아무만 인형이 돼버린다. 작전이 실패하자 좌절한 터스크를 다그쳐 다시 반격에 나서고, 터스크가 한타지의 눈길을 끄는 사이 빈틈을 노려 무기를 빼앗고 동료들을 원상태로 되돌리는 데 성공한다.

22화에서 아무가 미사오의 칭찬을 할 때 심쿵자세를 취했다. 그 후 미사오에게 머리를 밀쳐진다.어째 점점 없는 취급?

25화는 드디어 미사오와 친해지게 되는 에피소드. 미사오가 행복을 주는 카메라라면서 쟈신가의 카메라로 다른 멤버들을 찍는 바람에 사진에 갇히게 되자 또 자책 모드로 들어간 미사오를 끌고 다니며 쟈신가와 싸운다. 결국 미사오와 투닥거리다 폭발해 서로 난 네가 싫어라고 말한 후 마음의 응어리를 풀고 의기투합해 쟈신가의 어깨에 달린 카메라를 부수고 모두를 구해낸다.[4] 미사오의 취약점을 건드릴까봐 조심조심하는 다른 멤버들과 달리 대놓고 부딪히면서 성격을 이끌어낸다.

싸우지 않으려고 하려는 말도 못 하는 게 더 이상한 거 아니냐!

결국 거대전에서도 미사오와 신나게 싸우면서 승리한다. 전투 후 미사오와 화해할 겸 낚시를 같이 하려 하지만 낚시에 대한 서로의 견해가 달라 결국 둘이 멱살잡고 대차게 싸운다. 잘한다

26화에서는 야마토의 대학 친구인 다이치의 결혼식에 참석하기로 해서 들떠있다가 야마토에게 소리지르면 안된다며 주의를 듣는다.(...)

28화에서는 캡틴 마벨러스와 싸우다 가오레드로 변신한 마벨러스에게 졌다.

32화에서는 멤버들과 같이 속마음이 겉으로 드러나는 공격을 받게 되나,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평상시에도 속마음을 숨기지 않고 있는 그대로 드러내기 때문에 말과 행동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33화에서는 어떤 스모 선수들하고 만나 스모 경기 겨루기 연습을 구경하다가 자기와 아무를 제외한 동료들이 스모토론가에 당하자 스모토론가와 싸우기 위해 아까 그 스모 선수들과 함께 스모를 연마한다. 피나는 훈련 끝에 스모토론가와 싸워 이기지만 이때 팔을 다쳤고, 스모토론가가 어절드와의 시합에서 승리하여 요코즈나로 승급하자 아무가 대신 나서서 싸운다.

36화 할로윈 파티에서 메이드 코스프레를 했는데 "다리가 여자 못지않게 예쁘다"는 반응이 많다.

3 기타

  • 멤버들 중 가장 직설적이고 남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보니 터스크, 몬도 미사오등 상대적으로 섬세한 성격의 멤버들과 충돌할 때가 많다. 그러나 직선적이고 솔직한 성격이 오히려 힘이 되어줄 때도 있다. [5] 자신의 속마음을 감추지 않고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성격이다 보니 32화에선 속마음이 밖으로 나오면서 야마토, 세라, 아무는 못된 놈들(...)이 되어 서로 다투게 됬는데도 이들과 같이 당한 레오는 아무 타격도 없이 평소 모습 그대로였다.
  • 호색한까지는 아니지만 여자를 좋아한다는 설정이 있어서 아무와 세라가 쇼핑을 나가자 짐꾼을 자청하여 따라다니고 해적전대의 루카 밀피아임 드 파미유에게 껄떡대다가 루카에게 명존쎄를 당했다(...). 이런 캐릭터들이 으레 그렇듯이 '여자는 보호한다'는 기사도 속성이 있어서 세라와 싸우게 되자 스스로 세라의 손에 맞아 다운되려고 일부러 힘을 다 사용하지 않았고 이후 사나이로서 여자를 때릴순 없다고 독백하는 모습이 나온다.
  • 레오는 이외에도 특이한 능력이 있는데 소리를 질러 적들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사자후? 다만 레오가 시도 때도 없이 소리를 지르는 경우도 있어 본의 아니게 민폐를 끼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청각이 발달한 세라한테는.
  • 레오의 배우인 난바 쇼헤이는 가면라이더 W 최종화에서 조직 EXE의 일원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같은 최종화에 출연한 배우 중에는 남동생이 쇼타로에게 의뢰해서 구하려 한 EXE에게 잡혀있던 누나 역으로 나온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고카이 핑크 아임 드 파미유 역을 맡았던 코이케 유이가 있다.[6] 그리고 고카이저 멤버들이 슈퍼전대 통산 2000회 기념으로 쥬오우저 28, 29화 게스트 출연이 확정되면서 두 사람은 6년만에 다시 만나게 됐다. 29화에서 그가 루카와 아임에게 어깨동무하는 신이 나오는데 뭔가 찡하다. [7]
  • 계절이 여름으로 되면서 복장이 바뀌어져서 한결 가벼운 차림으로 되었다. 그래도 사자갈기 머리는 그대로라서 더워보이는 건 여전하다.
  • 멤버들 중 위키 내용이 제일 부실한 상태 이다 전작옐로가 본편에서 제일 비중이 없어서 위키 내용이 오히려 제일 많았다는 걸 생각해 보면 이 쪽은 다른 의미로 안습 하다고 볼 수 있다. 사실상 키닌자는 가다가 비중이 커젔다. 오히려 후반부는 이 분의 비중이 제일 낮았다... 설마 아무도?
  1. 1991년생으로 맴버들중에선 최연장자
  2. 세라와 아무도 이 주장에 동의, 야마토는 묘하게 현실적이라고 말한다.
  3. 하지만 세라의 마지막 카운터에 일부러 맞아 세라에게 질 생각이였다.
  4. 그러나 싸우는 중간에 둘이 아이컨택이 맞지 않아 공격이 빗나가기도 했다.
  5. 세라와 야마토가 인형으로 변했을 때 레오는 닥돌을 주장하고 터스크는 전술을 구상했지만 실패로 돌아가 아무까지 당하고 터스크가 자신감을 잃자 기운 차리라며 터스크를 믿어주어 그를 다시 일으켜 세우고 미사오를 대할때도 달래려고 하는 나머지 멤버들과 달리 유일하게 쓴소리를 퍼붓는 바람에 같이 팀을 짜는 일에 어려움을 느꼈지만 오히려 서로 싫어한다는 점을 솔직하게 인정해서 투닥거리긴 하지만 어느 정도는 친해졌다.
  6. 사족으로 두 배우가 각각 출연한 전대는 '슈퍼전대 xx(5의 배수)작품' 기념작이다
  7. 하지만 세라에게 꿀밤을 맞는다. 처음 보는 사람(그것도 여성에게!)에게 그러는 건 실례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