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절드

still_azarudo01.jpg

1 개요

동물전대 쥬오우저의 등장 악역이자 데스 가리안의 '팀 어절드'의 리더. 성우는 로슈오 코토미네 키레이 나카타 죠지.[1][2] 이름의 모티브는 남동석.

물리적으로 고통을 주는 걸 중요시하는 파워형 간부로, 매사에 다혈질이고 도화선이 짧으며 세세한 일은 잘 신경쓰지 않는 성격. 워낙 호탕하고 거리낌없는 성격이어서 그런지 오너이자 자기보다 상관일 터인 지니스에게도 반말을 사용한다. 당연히 신중하게 생각하고 움직이는 쿠발과는 상극이기 때문에 둘이 늘 다투는 모습을 보인다.[3]

몸이 산산조각나도 수복할수 있는 능력을 가져 상당한 강적으로 예상된다. 재생의 비밀은 아직 불명.[4] 그런데 20화에서 쿠발이 불사신이라고 했다.

여담으로 비록 악랄한 데스 가리안의 일원이지만 은근 좋은 면모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팀 플레이어들을 꽤나 소중히 여긴다.

5화에서 가브리오가 실종되자 바로 찾으러 나서고, 8화의 야바이카나 13화의 노보리존의 작전은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다고 자부하고, 한심하게 여기기는 하지만 볼링겐 대신 싸워주고, 츤데레? 자신의 플레이어인 크루저를 폭행한 뱅글레이를 싫어하는 등.

휘하 플레이어가 사망해도 딱히 크게 신경쓰지 않는 쿠발과 흉폭하며 죽은 뒤 자기 부하에게도 디스당한 쟈그도와 비교하면 좋은 팀 리더이다.

2 작 중 행적

1화에서 다른 팀 리더들과 체스판을 벌이다가 쟈그도가 판을 엎어버리자 화를 내는 쿠발과는 달리 신경쓰지 않고 이런 것보단 피가 끊어오르는 게임이 시작된다고 재미있어한다.

2화에서 걱정하는 나리아와는 달리 게임은 정념있게 하는게 재미있는 것이라고 하고 지니스가 누가 먼저 자신을 만족시켜 줄 거냐고 말하자 자신의 팀에 속해 있는 플레이어를 보낸다.

3화에서 쿠발이 일찍 자기 플레이어를 보내지 않자 자기 플레이어를 또 보내고 쿠발이 이걸 따지자 니가 굼떠서 그런 거라며 무시했다.

5화에서 휘하의 플레이어인 가브리오가 블러드 게임을 시작도 못하고 쥬오우저에게 당해 실종되자 그를 찾기 위해 지구에 간다. 이때 자신을 방해하는 쥬오우저와 대결하는데, 쥬오우저의 어떤 공격에도 타격을 입지 않는 압도적인 방어력과 파워로 쥬오우저를 압도한다. 하지만 래리에게 쥬먼 파워를 받아 야마토가 변신한 쥬오우 고릴라의 공격에 처음으로 유효타를 허용하고 격투 끝에 패배. 그러나 6화에서 부서진 조각들로부터 몸을 재생하며 그 직후 가브리오에게 뒤를 맡기고 사지다리아크로 귀환했다.

쿠발이 12화에서 벌인 블러드 게임이 대실패로 끝나자 비웃지만 자신 역시 다음화인 13화에서 자신의 블러드 게임도 똑같이 대실패로 끝나자 쿠발에게 비웃음 당하고 만다.

19화에서는 자신의 휘하 플레이어 볼링겐을 보내 사람을 볼링핀으로 세워서 날려버려 큰 부상, 큰 상해를 입히려는 블러드 게임을 시작한다.팀 어절드의 위력을 보여주겠다며 더월드의 난입을 막지만 볼링겐의 한심한 모습에 결국 한숨만 쉬고만다.[5]

20화에서는 쿠발과 같이 지니스의 명을 받고 메바들을 이용한 민간인 학살로 쥬오우저 4명을 불러내 강력한 파워로 압도하고 납치하는데 성공한다. 쥬오우저 4명을 구하러온 야마토와 몬도 미사오와의 싸움에서 쿠발과 함께 밀려서 중간에 쿠발에게 프렌드 실드를 당해 몬도 미사오에 의해 다시 산산조각 났으나 재생했다. 그러나 거대화 상태로 관광하고 다니던 자신 휘하 플레이어 볼링겐의 난입으로 쿠발이랑 사이좋게 도망친다.

23화에서는 자신의 플레이어 크루저를 보냈는데 동물킬러 뱅글레이가 무차별적으로 크루저를 두들겨 패고하는 모습을 보자 불만을 느껴 뱅글레이를 상당히 안 좋게 보고 있었고, 다음 화에서 지니스가 뱅글레이를 영입할려고 하자 쿠발과 함께 반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25화에선 쿠발이 먼저 뱅글레이한테 먼저 칼을 겨누는 모습을 보이자 별일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27화에서는 쿠발의 상태가 이상하다고 하면서 지니스가 블러드 게임을 다시 시작할 기미가 없다고까지 얘기하며 불만을 표했다.[6]

30화에서 쿠발이랑 술내기를 하려고 하지만 보이지 않자 나리아에게 작업을 걸지만 거절당한다.(...) 이후 웨일이 나오자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33화에서는 자신의 부하인 스모토론의 코치로 쥬오우저 앞에 등장. 스모 경기를 신청하여 일부러 져 줌으로써 그를 요코즈나로 승급시켜 주었고, 스모토론이 패배했을땐 조금 떨어진 곳에서 나리아와 함께 차를 마시고(...) 있었다.

3 기타

데스 가리안의 무기물 같은 디자인 컨셉 때문인지 전형적인 근육질의 훈련 교관의 이미지를 비틀어 근육이 각지게 표현되었다.

5화에서 자신의 플레이어 가브리오가 블러드 게임 시작전에 쥬오우저에게 당한경우가 있었는지, 8화부터 자신의 플레이어인 야바이카를 통해 노이즈로 폭주화 시켜서 사람들을 싸우게 만들고 마을을 박살나게 한다는지, 13화에서는 자신의 플레이어인 노보리존를 통해서 산의 생명 에너지를 흡수하고 식물/나무를 없애고, 목격자 및 등산객들이 오는 것을 방해되지 않게 함정까지 설치하는 등. 이제는 어느 정도 작전도 쓰고 블러드 게임을 벌이는 모습을 볼수 있다. 물론, 물리적인 피해를 가하는 방식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현재까지 몸이 산산조각나더라도 몸이 재생할 정도로 불사신인 것이 가면라이더 위자드후지타 유우고와 비슷해서[7] 훗날 최후를 맞이할때 후지타 유우고처럼 태양에 처박히는 것 아니냐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8]
  1. 성우 이전 배우로 초신성 플래시맨의 악역 사 카우라, 초수전대 라이브맨의 최종 보스인 대교수 비아스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 '대과학자 자이엔'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지난번 등장한 지능형 악역과 다르게 파워형 악역을 맡게 되었다.
  2. 옆 동네에서 가메츠라는 악역도 맡게 되었다.
  3. 3화에서 원래 팀 쿠발의 차례인 블러드 게임을 자기가 강탈해 팀 어절드 플레이어를 내보내고 그걸로 따지는 쿠발에게 "네가 굼뜨니까 늦은거다."라고 대놓고 디스했다.
  4. 현재 추측을 보면 피콜로나 그라비몬처럼 생명의 원천일만한 부분이 파괴되지 않는한 파괴된 육체를 몇 번이고 복구할수 있을지도 모른다.
  5. 작중 제대로 된 전투도 없이 쥬오우저에게 일방적으로 당하고 더 월드가 난입했을때 자신을 지켜달라며 비굴하게 구는 등, 어절드 뿐만 아니라 간부들 전원 한심해 한다.
  6. 쿠발의 상태가 안 좋다는 것을 의심은 했지만, 뱅글레이가 쿠발의 기억을 보고 쿠발의 별이 완전 박살났다는 얘기 등, 어절드는 이러한 실상은 아직 모르고 있다.
  7. 실제로 각본가도 같다.
  8. 사실 대부분 불사신 형인 악역들의 최후가 살아도 살지못하는 신세로 맞이하는 것을 생각하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