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아일랜드(페스티벌)

Rainbow Island
Music & Camping Festival
주최VU 엔터테인먼트
주관VU 엔터테인먼트
장르록 페스티벌
개최 년도2011년 ~
장소남이섬 2011년 ~ 2015년
자라섬 2016년~
웹사이트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1 개요

VU 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주관하는 캠핑 록 페스티벌. 2011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15년 까지는 남이섬에서 개최되었다. 2016년 부터는 자라섬에서 열린다.[1] 아티스트는 해외 팝 뮤지션, 국내 락/인디밴드 중심으로 구성되며, 종종 이디오테잎과 같은 EDM 뮤지션으로 구성되기도 한다.

2 특징

이틀 간 행사가 진행되며, 6월 말 즈음에 개최된다. 캠핑 페스티벌이니 관객들이 사전에 예매한 캠프에서 하루를 잘 수 있다.[2] 주차구역이 마련되어 있고,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취사구역이 따로 존재하며[3] 샤워시설도 갖춰져 있다.
스테이지는 메인 스테이지와 서브 스테이지, 그리고 레크리에이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레크리에이션 스테이지는 MC들이 레크리에이션 무대에서 관객들과 함께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및 상품이벤트를 진행한다.[4]
가족이나 함께하고 싶은 친구들, 혹은 인연과 오기에 매우 좋다. 페스티벌의 색깔이 밝고 힐링컨셉이다 보니 주 관객층은 가족 및 커플들이다.
그 외에도 레인보우 아일랜드의 색깔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곳곳의 디자인, 플리마켓 등 다양한 시각적 컨텐츠들이 존재한다.
개인차량을 가져왔으면 단점이 된다. 행사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갈 때 차가 매우 막힌다.

3 개최 일람

추가바람
  1. 남이섬에서의 활동제약으로 인해 장소를 옮긴듯 하다. 남이섬에서는 자정 12시가 넘어가면 공연활동을 하지 못하였다.
  2. 물론 캠핑예매는 필수가 아니며, 티켓 예매와 캠핑 예매는 나뉘어져 있다.
  3. 캠핑존에서 개인취사는 불가능하다. 남이섬/자라섬만의 환경법 때문에 그런듯. 이를 어기면 벌금을 물어야 한다.
  4. 메인스테이지 공연시간과 겹치지 않는 시간에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