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 로우란

파일:Attachment/leti.jpg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중 2기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즈키 나오코. 극장판에서는 오오하라 사야카로 변경.

시공관리국의 제독. 린디 하라오운의 오랜 친구이다.

보라색 머리에 안경을 쓴 지적인 인상의 여성. 린디처럼 이마에 문양이 있는 것이 특징.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인사 및 함선운용 전반을 맡고 있다고 한다.

본편에서는 린디와 종종 통신으로 연락하는 모습으로 등장. 처음으로 '어둠의 서'의 발견을 린디에게 알렸으며, 이후로도 어둠의 서에 대한 조사를 돕는다. 린디가 페이트 테스타로사를 양녀로 들이려는 것을 알고 페이트에게 흥미를 보이기도 한다.

최종화에서야 통신이 아닌 실물로 등장. 린디에게 길 그레이엄 제독의 사퇴 소식을 들려준다. 극장판에서는 볼켄리터의 관리 담당이 되어 2년 후에도 볼켄리터의 상관으로 나온다.

2기 이후로는 출연이 없으나, 3기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에 아들인 그리피스 로우란이 등장한다. 공식 사이트의 그리피스의 캐릭터 소개를 보면 2기와 3기 사이에는 야가미 하야테의 직속상관이었던 적이 있다고 한다. 나노하와 페이트가 그리피스를 보고 레티와 닮았다는 소리를 하는 것을 보면 나노하, 페이트하고도 이후 만난 모양이다.

사실 출연도 비중도 거의 없는 인물인지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인물이 있는 줄도 잘 모른다(...) 3기에서 그리피스가 첫 등장했을 때 레티의 이름을 듣고 그게 누구냐고 생각한 시청자들이 꽤 많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