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뮤드 004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로필
200px
이름ロイミュード 004
소속로이뮤드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인물 유형악역
변신체로이뮤드 004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선풍의 유괴범은 언제 덮쳐오는 것인가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에피소드 39)
성우/배우스포일러/스포일러

1 소개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등장인물.

글로벌 프리즈 계획을 이끈 9인의 로이뮤드들 중 하나.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TV 시리즈와 극장판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서프라이즈 퓨처를 잇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이하게도 반노 박사의 명령에 따르고 있으며 대사는 42화까지 일절도 없었다.

2 작중 행적

39화 마지막 부분 반노박사의 공격으로 쓰러진 신노스케 앞에 등장, 드라이브 드라이버를 강탈해간다. [1]

40화에서 강탈해간 드라이브 드라이버를 바탕으로 반노 드라이버를 제작한다.[2] 라이드 부스터의 위치를 추적해서 쫓아온 신노스케가 나타나서 강탈당한 벨트를 되찾지만 반노 드라이버는 이미 완성되어 반노의 의식이 태블릿에서 벨트로 옮겨 간 뒤였고 004는 이 벨트를 들고 도주한다.

"크림 스테인벨트, 난 너를 카피했다."

크림 스테인벨트4

43화에서 놀랍게도 미래 크림의 정체가 로이뮤드 004였다! 15년 전 당시 하트에게 살해당하기 직전의 크림 스테인벨트의 데이터를 몰래 복사했으며, 반노가 부활하자 복종프로그램이 재기동하여 그를 따르고 자신이 흡수한 크림의 지식을 이용해 골드 드라이브시그마 서큘러를 만들게 도왔다고 한다. 이 이야기를 들은 크림은 얼마나 더 자신을 이용할 속셈이냐며 분노한다.

44화에선' 약속의 땅'에서 가면라이더들과 싸우다 드라이브의 공격을 받는다. 드라이브의 필살기를 맞게 되지만 아직 살아있었고 반노가 가면라이더들과 하트, 메딕을 한곳에 묶어놓은 동안 그 가운데 뛰어들어 허무하게 자폭해버린다. 그와 동시에 코어가 파괴되면서 완전히 사망[3].

40화와 41화 사이에 벌어진 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에서 마지막에 반노와 함께 잠깐 등장. 드라이브 드라이버가 바뀐 것을 확인한다.

3 변신체

280px
[4]
로이뮤드 004
신장 : 200cm
체중 : 97kg
로이뮤드004의 진화 전 하급 형태. 외관은 스파이더형 로이뮤드.
진화 여부는 불명이지만 마지막까지 하급 로이뮤드 모습으로 싸운걸보면 반노가 일부러 진화를 시키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맷집은 정말로 엄청났다
  1. 이 사건이 시간변곡점이 되어 2035년, 로이뮤드가 인류를 지배하는 미래로 이어지게 된다. 토마리 에이지는 이를 막기 위해 2015년으로 가고 다크 드라이브가 그를 추적한다. 이것이 극장판 서프라이즈 퓨처의 배경.
  2. 이 때 어떤 칩을 원래의 드라이브 드라이버에 넣는데 이것이 극장판에서 벨트 씨가 폭주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
  3. 극장판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서프라이즈 퓨처에서 미래에서 세상을 지배하는 것과 토에이 업로드 영상에선 "드라이브의 싸움은 저의 육체를 완벽하게 재생시키기 위한 데이터 복원 작업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로이뮤드의 몸을 얻어 부활했습니다"라는 말을 했으니 아무래도 다시 부활하는 것은 아닐까 추측됐지만, 서프라이즈 퓨처가 40화와 41화 사이의 시간대인데다, 코어까지 완전히 박살났으므로 부활할 가능성은 상당히 낮아졌고 토에이의 인증에 의해 결국 부활할 일이 없어졌다.
  4. 참고 사진은 로이뮤드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