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롱 홀을 찾으신다면 롱 홀로.
롱 홀은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의 디셉티콘소속의 트랜스포머로, 컨스트럭티콘이다.
컨스트럭티콘의 일원으로, 캐터필러 773B 초대형 덤프트럭을 스캔해 변신한다.
1 상세
1.1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메가트론 수색 작전에 참여한 크고 아름다운 크기를 지닌 디셉티콘. 한 덩치하는 메가트론이 허리에 겨우 닿는다. 스칼펠이 부품이 필요하다고 하자 옆에 있던 스크랩메탈을 동료 디셉티콘들과 함께 주저하지 않고 죽여버렸다.
다시 이집트에 나타나 매트릭스를 가진 샘을 추적했고, 그 다음 오토봇과 미군과의 접전에서 지원으로 파견된 미군측 헬기 1대를 격추시키는 등 나름 활약해준다. 덩치빨(…)도 어느정도 있어서인지 로켓런쳐를 맞아도 끄떡도 안 하는 모습(…).
1.2 트랜스포머: 다크 오브 더 문
롱 홀의 머리는 떨어져나가서 이고르가 된다. 메가트론의 애완동물 비슷한 처지가 된다. 안습.
옵티머스가 제트팩을 달고 미끄러지며 디셉티콘들을 죽이는 씬에서 롱 홀과 똑같이 생긴 녀석이 또 나온다.
2 참고
- ROTF 영화에선 CG모델 우려먹기로 롱 홀이 세 명 등장한다. 메가트론을 살려내고 샘을 쫒던 녀석, 데바스테이터로 합체한 초록색과 노란색 두 녀석. DOTM까지 합치면 네 명이 등장한다.
- 롱하울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롱하울은 틀린 발음이다. 원래는 '롱홀'이 더 정확하다. 같은 예로 브라울(X) 브롤(O). G1에서도 처음 소개 받을때고 롱홀이고 유튜브에 리뷰 동영상에서도 롱홀이라고 부르고. 롱홀(Long Haul)이나, 브롤(Brawl)이나 실제 영어단어다. 혹시라도 서양사람들과 트랜스포머에 대해 이야기할때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