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px | 200px | 350px | 150px |
뿌요뿌요 SUN | 뿌요뿌욘 | 와쿠와쿠 뿌요뿌요 던전 | 뿌요뿌요!! 20주년 기념판 |
이름 : 루루 (ルルー, Rulue) 나이 : 18세 생일 : 2월 24일 키/몸무게 : 168cm/56kg(뿌요뿌요 통~뿌요뿌요 SUN), 169cm/52kg(SS 마도물어) 신체사이즈 : 90/61/87(뿌요뿌요 통~뿌요뿌요 SUN), 90/57/86(SS 마도물어) 성우 : 토마 유미(PC엔진SUPER CD-ROM 2판 뿌요뿌요 CD, CD 통), 아사기 노아(컴파일 자사 오디션, 뿌요뿌요 SUN, SS 마도물어, 와쿠와쿠 뿌요뿌요 던전), 호시노 치즈코(뿌요뿌욘), 콘도 카나코(뿌요뿌요!, 뿌요뿌요 7, 뿌요뿌요!!), 한국판은 이미자(뿌요뿌요 SUN) |
아르르 나쟈의 라이벌 포지션의 캐릭터로 마도사인 아르르와 대비를 이루는 격투가. 미노타우로스를 하인으로 부리고 있다. 사탄을 사랑하고 있어서 아르르에게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사탄 때문에 아르르를 매우 적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전체적으로 어려보이는 마도물어 여성 캐릭터 사이에서 몇 안 되는 어른의 매력을 풍기는 캐릭터로, 전반적으로 현실적인 마도물어 주요 캐릭터들 사이에서 혼자 미연시 히로인의 몸매를 가지고 있다. 거기에 격투가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착용하는 복장도 발차기를 쉽게 한다는 명목으로 슬릿을 깊게 파 각선미를 강조한 섹시한 디자인. 물론 발차기와 상관없는 곳도 어깨를 훤히 드러내는 등 노출이 상당하다(...).
가족 관계로는 루루의 철권 봄방학에서 (마법의) 오르골을 선물한 할머니가 있었으나 할머니가 몸이 편찮은 걸 이해 못하고 오르골을 부숴버린다(엔딩에 따라서는 고쳐진다. 마족을 쫓아낼 마력의 오르골이다). 아버지 쪽이 대단히 복잡한데 일단 트라이 블레이드의 일원인 에지가 그녀의 아버지로 연표에 나와있다. 다만 이쪽은 복잡한 사정에 의해 그렇게 된 것으로 보인다. 진 마도 소설상에서는 양친이 죽었다고 서술되어 있지만 사실은 그녀의 격투기 스승이 바로 그녀의 아버지이며 카타스트로피 서장의 2편에서 이러한 사실을 루루가 모른 상태로 그녀의 아버지와 대적하는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었던 듯하다. 어머니는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하던 일을 그만두고 루루에게 붙었으나 역시 사망. 이후 아버지와 친분이 있는 사람이 루루의 집에 와서 집사로 살아간다.
처음 등장한 마도물어 3에서는 전투도 하지 않는 아가씨로 미노타우로스를 소환하는 묘사가 있었기 때문에 초기에는 마도사로 디자인되었던 것으로 추정. 그러나 ARS 이후 격투가 설정이 붙는다. 격투가 설정이 붙은 이후 루루의 설정은 급속도로 완성되어, 격투기의 위력도 아르르의 마력에 전혀 밀리지 않는 초달인에 육체적으로 강인하고 대신 마도에 관한 설정은 완전히 배제하게 된다. 발차기하라고 입는 옷까지 섹시하게 만들어버린 덕에 발차기의 위력에 대한 묘사는 매번 바뀌지만 대단히 초인적이다. 마도물어에 자주 등장하는 기술로는 장법인 파격장, 반격기처럼 묘사하지만 마도물어 시스템상 그냥 공격기인 업어치기, 칼날같이 베어 차는 풍신각, 그리고 루루를 상징하는 필살기인 여왕난무. 여기에 엉망진창 기말고사를 통해 루루스페셜이라는 잡마법이 추가되고, 철권 봄방학을 통해 아예 몸의 감각까지 컨트롤하는 체술의 달인 설정까지 붙는다.
ARS에서는 루루가 사탄과 사랑에 빠진 계기도 나오는데, 뱀파이어에게 납치당해서 성을 헤매다가(이와중에 이상한 침대서 자다가 어려지기도 한다. 그러나 전투력은 그대로!) 마침 마찬가지로 잡혀간 카방클을 구하러 사탄이 등장, 본의 아니게 루루를 구해주는 결과가 된다.
마도물어 엉망진창 기말고사 이후로는 아르르와 우정을 나누는 관계로 묘사된다. 기말고사 과제를 해결하고 고대미궁과 팬텀존을 여행하면서 아르르와 본인이 친구라는 것을 깨닫고, 투닥거리면서도 협동하는 사이로 발전. 루루의 철권 봄방학에서는 시나리오가 3개로 나뉘게 되는데, 이상한 나라의 루루나 요리재료를 찾는 모험의 경우 루루를 주인공으로 하는 스핀오프이고 본가 ARS의 뱀파이어와의 결판을 짓는 5종의 신기편의 굿엔딩 스토리가 그녀의 행적이 될 것이다.
뿌요뿌욘에서는 다른 캐릭터들처럼 복장컨셉을 크게 바꾸었는데, 튜브브라에 대강대강 가린 하의로 팬들의 평이 대단히 좋았다(...).
뿌요뿌요 15주년 기념판에서 부활한다. 기본적인 설정은 비슷... 한데 어째 이후 20주년 기념판에서는 폭력녀 기믹이 강화되었다. 앙숙인 셰죠에게 무섭다는 말까지 들을 정도로 폭력성이 강화. 이는 짝사랑하는 사탄에게도 비슷한데 요리를 잘한다는 표현을 '소 한 마리는 그냥 때려잡을 정도로 요리도 능숙하다' 고 표현한다. 흠좀무.